[사내벤처][사내벤처기업]사내벤처(사내벤처기업)의 정의와 목적, 특성과 성공조건, 사내벤처(사내벤처기업)의 사례1(3M), 사례2(삼성SDS), 사내벤처(사내벤처기업)의 기대효과, 사내벤처(사내벤처기업)의 육성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사내벤처(사내벤처기업)의 정의와 목적
1. 정의
2. 목적

Ⅲ. 사내벤처(사내벤처기업)의 특성과 성공조건
1. 사내벤처의 조직적 특성
2. 사내벤처의 성공조건

Ⅳ. 사내벤처(사내벤처기업)의 사례1(3M)
1. 사내벤처 제도의 탄생 배경
2. 3M의 인간중심 경영

Ⅴ. 사내벤처(사내벤처기업)의 사례2(삼성SDS)

Ⅵ. 사내벤처(사내벤처기업)의 기대효과

Ⅶ. 향후 사내벤처(사내벤처기업)의 육성 방안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벤처기업이든 아니면 일반기업이든 창업초기의 어려움에서 벗어나서 사업이 일정한 궤도에 오르면 이제까지와는 다른 종류의 법적 위험이 발생한다. 거품이 있을 수도 있고 그에 따른 지출의 방만함으로 말미암아 사업을 위한 지출이 줄어들고 종래에는 현금흐름이 악화되어 법적인 파산상태에 놓일 수도 있다.

특히 고도성장을 하는 기업은 그에 비례하여 법적인 위험도 높아진다. 계약시 문구 하나하나 챙겨 보는 것이 필요하며, 적절한 도움을 받아야하고 법률비용은 고정비용으로 계상하여 원가개념으로 가는 자세가 필요하다. 철저하게 고문변호사의 자문을 받아서 과다한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성장기는 많은 일들이 겹치고 이제까지의 인원으로는 감당하지 못할 만큼 업무가 폭증한다. 따라서 모든 사안을 일일이 챙기는 것은 불가능하다. 조직적 대응과 보수적 운영이 필요하다.

이시기에 고민해야 할 일은 사실 IPO 및 투자를 염두에 둔 회사 만들기가 중요하다고 보여 진다. 우리나라의 경우 이러한 개념 없이 회사를 경영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미래에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일이다. 이 경우 전문가로부터 법적인 서포트를 받는 것은 회사 만들기의 중요 부분이다.

많은 매출이 일어나고 투자와 관련된 비즈니스가 있으면 그것은 곧 법적인 위험을 야기한다. 투자의 규모나 매출의 크기는 이전과는 비교할 수도 없이 커진다. 그에 따라 회사가 부담하는 법적위험의 크기도 비례하지만 경영진이 가지고 있는 경영마인드는 변함이 없다면 법적위험의 크기는 그에 따라 배가된다.

회사의 성장기는 곧 회사의 위험기이기도 하다는 것이 제 판단이다.
참고문헌
ⅰ. 김영복(2008), 경영수지 개선을 위한 사내벤처 활성화 방안 연구, 고려대학교
ⅱ. 윤병섭 외 2명(2012), 사내벤처캐피탈이 투자기업의 기술혁신에 미치는 영향, 한국국제회계학회
ⅲ. 이동욱(2009), 사내벤처의 창업과정과 성공요인 분석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ⅳ. 이왕우(2009), 한국의 사내벤처 설립배경, 유형 및 성과에 관한 연구, 한국기술교육대학교
ⅴ. 이종건 외 1 명(2007), 공공기관의 사내벤처제도 개선방안, 한국벤처창업학회
ⅵ. Hicheon Kim 외 1명(2007), 사내벤처 프로그램의 설계, 한국전략경영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삼성의 조직문화 & 이건희 회장의 리더십
  • 1. 서론1) 주제 및 기업 선정동기2) 기업의 소개3) 기업 마인드 소개2. 본론1) 이건희의 리더십① 리더십의 정의② 리더십 유형③ 이건희 리더십 2) 삼성의 조직문화 ① 조직문화란?② 삼성의 조직문화 ③ 삼성 조직문화의 긍정적/부정적 ④ 리더십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 3. 결론4. 첨부 자료 및 참고 문헌 1. 서론1) 주제 및 기업 선정 동기세상에는 무수히 많은 조직이 존재하며 조직들은 리더의 성향과 특성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조직문화를 형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전략 분석/ 삼성전자 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
  •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사례연구< 목차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경영전략(1) 국내시장 경영전략(2) 해외시장 글로벌전략3. 삼성전자 마케팅전략(1) 삼성전자 SWOT분석(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4. 삼성전자 성공 및 실패사례(1) 국내활동 성공사례1) 지펠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1) 모바일메신져 챗온 실패사례2) 자체 소프트웨어 바다OS 실패사례3) MP3 YEPP의 실패사례5. 삼성전자 글로벌활동 사례연구 (1) 해외진출배경(2) 삼성전자

  • yu 기업의사회적책임과지속가능경영 중간
  • 2. 기업의 사회적 책임론(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대두기업과 사회의 관계기업-> 1.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 ->

  • [기업경영] 삼성기업경영사 연구
  • 1. 배경 -(72)2. 성장개요 및 기업목표 -(75)3. K 경영 -(77)4. R 경영 -(80)5. P 경영 -(82)6. 기업문화 (86)7. 요약 및 평가 -(87)VII. 나오며 (89)I. 들어가며대구의 정미소 및 청과물 무역업에서 출발한 삼성은 이제 반

  • 인적자원개발 HRD
  • 2인적자원관리중 개인개발 사례조사1. 3M의 기업문화와 개인개발의 성공 사례3M은 1902년 여름 철도원, 변호사, 의사 등 5명이 1,000달러씩 출자해 설립한 채광회사(Minesota Mining & Manufacturing Co.)의 약칭이다. 3M은 인간존중의 철학을 중심으로 창의적 풍토 조성을 제일로 하여 가장 신제품을 많이 배출하는 기업 중의 하나가 되었다. 3M을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하게 만든 비결은 바로 창의성을 키워주는 3M의 능력에서 찾을 수 있다. 매년 수백 종의 신제품들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