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치아노 베네통][베네통][창의성][색상철학]루치아노 베네통의 특징, 루치아노 베네통의 역사, 루치아노 베네통의 창의성, 루치아노 베네통의 색상철학, 루치아노 베네통의 라이벌, 루치아노 베네통의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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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루치아노 베네통의 특징

Ⅲ. 루치아노 베네통의 역사

Ⅳ. 루치아노 베네통의 창의성

Ⅴ. 루치아노 베네통의 색상철학

Ⅵ. 루치아노 베네통의 라이벌

Ⅶ. 루치아노 베네통의 전략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패션계에 브랜드 토털화 바람이 불고 있다. 브랜드 토털화란 단일 브랜드로 의상에서 잡화는 물론 홈 컬렉션까지 소비자 생활 전반에 걸친 다양한 아이템을 다루는 것을 말한다. 이는 국내외를 망라한 추세이며, 현재 해외 브랜드인 미쏘니, 버버리, 캘빈 클라인은 홈 컬렉션을 선보인 상태이다. 캐릭터 캐주얼 DKNY도 브랜드 토털화에 가세했으며, 올해는 아동복, 청바지까지 선보일 계획이다. 이런 추세는 국내 브랜드도 마찬가지로 여성복업체인 '데코'를 라이센스 홈브랜드인 '텔레그라프홈'을 지난해 상반기에 선보였다. 패션 브랜드 토털화는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으며, 여성복, 잡화에서 남성복, 유아동복, 홈 인테리어로 영역을 확대하는 브랜드 토털화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해 나가고 있다.
계속 증가하는 네티즌 고객의 시선을 끌기 위해 패션업계에서도 대형 인터넷 쇼핑몰을 구축하여 상품 조달, 판매, 배송 업무까지 원스톱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최근 인터넷 서비스업체에서 개개인의 패션 스타일별로 검색이 가능한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사이버 상에 올라 있는 스타일별 사이버 캐릭터에서 직접 제품의 검색이 가능해 편리하다. 인터넷 사용자가 직접 자기 스타일의 옷을 입어보고 사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며, 직접 입어볼 수 없는 전자상거래의 단점을 보완해 주는 장점이 있다. 한국인 라이프스타일 지수(Korean Lifestyle Index ; 이하 KLI)는 15개 가치관 영역의 51개 항목을 년도별로 지수화하여 표시한 개념이다. 기준년도 100으로 하였을 때, 년도별 값을 지수로 환산하여 한국인들의 가치관 변화를 쉽게 정량화한 개념이다.
의생활과 관련한 KLI는 패션민감성과 브랜드지향성의 2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패션민감성 항목은 당해 년도의 체감경기가 반영되는 경우가 많은데 107.8로 조사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경기가 잠시 주춤했던 때 99.4와 비교해도 큰 폭으로 상승한 결과이다. 반면 브랜드지향성은 경제위기 이후 잠시 증가하다 전년에 비해 다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는 기술적 평준화가 보편적인 현상으로 받아들여지면서 제품들간에 큰 차이가 없어지고, 어차피 명품브랜드가 아니라면 개성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구매패턴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참고문헌
김성국, 모든 사람이 오른쪽으로 가면 저는 왼쪽으로 갑니다 : 패밀리 비즈니스의 성공신화 베네통(Benetton), 한국인사관리협회, 2006
루치아노 베네통 저, 김창남 역, 베네통과 시세이도 젊음에게 말한다, 생각의나무, 2003
루치아노 베네통 저, 백창현 역, 베네통 이야기, 명진출판사, 1993
서상범, 베네통 : 전 세계를 베네통 컬러로 도배한다, 엑설런스 코리아, 2006
임태석, 베네통(Benetton)광고의 표현분석과 특징에 관한 연구, 경일대학교, 1999
해리엇 워슬리 저, 김지윤 역, 패션을 뒤바꾼 아이디어 100, SEEDPOST,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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