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광고][기업][광고][인지구성주의][폐해]기업광고의 유형, 기업광고의 연혁, 기업광고의 발전과정, 기업광고의 인지구성주의, 기업광고의 폐해, 기업광고의 사례, 향후 기업광고의 발전 방향 분석(기업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기업광고의 유형

Ⅲ. 기업광고의 연혁

Ⅳ. 기업광고의 발전과정

Ⅴ. 기업광고의 인지구성주의
1. 이미지에 대한 인지론적 접근
2. 인지구성주의 접근법
1) 인지구성주의의 기원
2) 인지구성체의 개념 및 기능
3) 인지구성주의의 인간관 및 해석과정
4) 인지구성체계와 신념, 태도, 행위와의 관계

Ⅵ. 기업광고의 폐해
1. 과대‧과장광고
2. 비교광고
3. 무표시 광고
4. 에로티시즘을 상품화한 광고
5. 광고와 언어

Ⅶ. 기업광고의 사례
1. 환경광고 사례연구
2. 기타광고 사례연구

Ⅷ. 향후 기업광고의 발전 방향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의 광고 담당자들은 불황을 단지 위기로만 인식하고 있지는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불황을 기회보다는 위기로 느끼는가'라는 질문에 동의(40%)와 동의안함(33.3%)의 비율이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고, 중립(267%)에 대한 의견도 꽤 높아 불황을 위기로만 생각하지는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응답자들의 대부분이 불황을 심각하게 느끼고 있는 것으로 조사된 것과 비교해 볼 때, 광고 담당자들이 불황을 심각하게 느끼고 있긴 하지만, 그것을 위기로만 보고 있지는 않음을 말해준다.
연령에 있어서는, 35세 이상(40%)의 응답자가 34세 이하(25%)에 비해 불황을 위기보다 기회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근무년수에 있어서도 6년 이상 근무한 응답자(39.1%)가 5년 이하 응답자(27.3%) 보다 불황을 위기보다는 기회로 여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불황기에 광고활동을 줄여야 한다는 의식 '불황기에는 광고활동을 줄여야 하는가' 라는 질문에 57.8%의 광고 담당자들은 불황기에 광고 활동을 줄여서는 안된다고 응답한 반면,24.4%만이 불황기에 광고를 줄여야 한다고 응답하였다.




≪ … 중 략 … ≫




Ⅱ. 기업광고의 유형

기업광고의 유형은 아래와 같이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지만 테마별로 분류하면 정치, 경제, 사회현상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그 종류는 이루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다.
여기서는 기업광고를 Barbare Davis Coe 교수가 추구하는 목적에 따라 분류한 후원 기업광고, PR 기업광고, 그리고 공공봉사 기업광고로 나누어 살펴본다. Coe, J. Barbara(1972),『Advertising Practice: Analytic and creative exercises』, Prentice-Hall, Englewood Cliffs, p28.
참고문헌
- 구자휘(1997), 우리나라 기업광고의 추세 연구, 고려대학교
- 서은아(2008), 기업광고에 나타나는 결속구조 연구, 호서대학교
- 이성호(2000), 기업광고의 유형이 광고물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동국대학교
- 이승용(2005), 기업광고의 트랜드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 이호배(1994), 기업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경영연구소
- 최은섭(2008), 기업광고에 나타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 한국광고홍보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분석LG전자 중국진출 사례LG전자 중국진출 사례1. 진출시장 결정 - 중국20세기는 구미가 세계의 경제 문화를 주도했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세기의 전환기에 접어들면서 세계의 경제 구도는 커다란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유럽 공동체가 주도하는 구라파) 유라시아 대륙 북서쪽에 돌출한 여러 개의 반도와 섬으로 구성된 주(洲).대륙의 경제발전 속도는 20세기말의 불황으로부터 계속되어 21세기에 이르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발전 속도보다 늦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인지, 그리고 제기되는 문제점들. 홈쇼핑의 큰 범주는 유통시장이다. 홈쇼핑이 각광받으면서 유통시장에는 일대 변화와 개혁의 바람이 불었다. 즉, 각 유통시장의 모습과 변화방향에 대해서도 조사하였다. 우리 연구의 핵심은 기업구조 분석이다. LG 홈쇼핑 자체의 경영조직을 LG전자와의 일반적 비교와 심층적 비교를 통해 분석하고 그 문제점들을 짚어보고 나아가서 우리의 결론, 즉 기업조직의 더 나은 발전방향을 모색해 보려한다. 기업의 전략이나

  • [경영전략]DUO듀오 전략경영사례 분석
  • DUO듀오만남 그 이상의 만남목차연구 목적회사 소개2-1)사명2-2)연혁2-3듀오의 자본금과 종업원2-4)조직도3. 외부환경 분석3-1)결혼정보회사란?3-2)업체현황3-3)산업구조 분석3-4)경쟁기업 분석기업의 내부환경 분석4-1)경영자원 분석4-2)핵심역량 분석경쟁 전략5-1)마케팅전략5-2)4p’s 전략전략적인 발전 가능성결론(일반화)1.연구목적듀오를 통해 최근 급성장 하고 있는 결혼정보산업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경영전략을

  • [경영전략]결혼정보회사 듀오 전략경영 사례
  • DUO듀오만남 그 이상의 만남목차연구 목적회사 소개2-1)사명2-2)연혁2-3듀오의 자본금과 종업원2-4)조직도3. 외부환경 분석3-1)결혼정보회사란?3-2)업체현황3-3)산업구조 분석3-4)경쟁기업 분석기업의 내부환경 분석4-1)경영자원 분석4-2)핵심역량 분석경쟁 전략5-1)마케팅전략5-2)4p’s 전략전략적인 발전 가능성결론(일반화)1.연구목적듀오를 통해 최근 급성장 하고 있는 결혼정보산업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경영전략을

  • [아동복지정책]아동복지정책
  • 분석과 형성의 보다 세련되고 체계적인 과정에 있어서의 요건으로서 ① 합리적 방법의 활용, ②명확하고 명시적인 방법, ③ 사회적 효용성의 극대방안 , ④ 정책분석과 형성과정을 제한하는 생태학에 대한 이해, ⑤ 가능한 한 개개인의 이익과의 일치, ⑥ 형상유지를 포함한 각 대안에 있어서의 미래예측, ⑦ 제반 사회적, 개인적 가치와의 일치, 사회복지종사자의 만족스런 기능발휘를 위한 환경조성에의 관심 등을 들면서, 이러한 생태학적 원리에 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