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의 유형, 규모,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의 입지원칙, 입지선정,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 조사항목,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 기초자료,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의 유형
1. Reilly의 소매중력법칙
2. 콘버스의 법칙
Ⅲ.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의 규모
Ⅳ.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의 입지원칙
1. 현재의 상권력
2. 상권접근성
1) 고객창출형
2) 주변점포 의존형
3) 통행객 의존형
3. 상권성장 가능성
4. 중간 저지성
5. 누적적 흡입력
6. 양립선․보완성 입지
7. 경쟁점 고려
8. 입지의 경제성
Ⅴ.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의 입지선정
1. 점포사업의 입지 중요성
2. 우수한 점포입지의 선정요령
Ⅵ.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의 조사항목
1. 상권 내 경쟁시설물 정보
2. 상권 내 행정통계
3. 설문조사 등에 의한 소비자 형태
Ⅶ.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의 기초자료
Ⅷ.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의 방법
1. 제 1 단계 : 상권내 지역정보 수집
2. 제 2 단계 : 지역 상권 지도 작성
3. 제 3 단계 : 상권내 지역 도보 관찰
4. 제 4 단계 : 그룹 방문에 의한 인터뷰 조사
5. 상권 분석 방법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부천역 상권은 경인선 열차가 개통되면서부터 형성된 1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상권이다. 이제 상권의 확장이나 성장보다는 내실을 다질 시점인 것이다. 그러나 소신여객에서 심곡 2동 사무소에 이르는 중앙로 이면도로(A지역)에서 패션거리를 조성하는 움직임이 있었다. 몇몇 부동산 중개업소와 상인들이 결탁한 결과였다. 상권의 중심에 해당하는 중앙로가 더 이상 개발될 여지가 남지 않자 점포 가격의 부담을 최소화 하려는 점주들의 구미를 끌기에 충분한 계획이었다. 그러나 이 곳은 오랫동안 꾸준히 홍보에 주력하고 입소문 효과를 내기 전에는 특별한 매출신장을 기대할 수 없는 입지조건을 가지고 있다. 상권에서 최하급지로 점포비용이 낮기 때문에 넓은 매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 외에는 특별한 조건을 갖추지 못했던 것이다. 결국 패선거리 조성에 앞장섰던 세력들은 높아진 권리금 차액만을 챙기고 재빨리 다른 곳으로 이전해 나갔던 것이다. 꼼꼼하게 개발계획을 파악하지 않으면 자칫 모든 것을 그르칠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 … 중 략 … ≫
Ⅱ.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의 유형
1. Reilly의 소매중력법칙
개별점포의 상권경계보다는 이웃 도시들간의 상권경계를 결정하는 데 또는 상점가와 같은 상업 집적지의 상권범위를 측정할 때 자주 이용되는 것이 Reilly의 소매중력법칙이다. 이 법칙은 경쟁관계에 있는 도시 A와 도시 B의 중간에 있는 어떤 지점 C지구에 거주하는 소비자의 구매력이 어떤 비율로 A시와 B시로 흡인되는 가를 설명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류왕렬, 점포입지 선정과 상권분석, 목포대학교임해지역개발연구소, 1998
손기식, 소매상의 상권분석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1992
안광호, 상권분석모형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교경영연구소, 1996
이의종, 창업자를 위한 부동산 입지 및 상권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전자통신학회, 2009
전명진, 지리정보체계를 이용한 상권분석모형의 구성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산업경영연구소, 1996
한상형, 지역 활성화 방안 도출을 위한 상권분석 적용사례연구, 홍익대학교, 2004
자료평가
- 상권분석에 좋은 예엿습니다 ^^
- whalsgh***
(2017.05.09 23:56: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