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의 유형, 규모,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의 입지원칙, 입지선정,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 조사항목,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 기초자료,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의 유형
1. Reilly의 소매중력법칙
2. 콘버스의 법칙

Ⅲ.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의 규모

Ⅳ.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의 입지원칙
1. 현재의 상권력
2. 상권접근성
1) 고객창출형
2) 주변점포 의존형
3) 통행객 의존형
3. 상권성장 가능성
4. 중간 저지성
5. 누적적 흡입력
6. 양립선․보완성 입지
7. 경쟁점 고려
8. 입지의 경제성

Ⅴ.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의 입지선정
1. 점포사업의 입지 중요성
2. 우수한 점포입지의 선정요령

Ⅵ.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의 조사항목
1. 상권 내 경쟁시설물 정보
2. 상권 내 행정통계
3. 설문조사 등에 의한 소비자 형태

Ⅶ.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의 기초자료

Ⅷ.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의 방법
1. 제 1 단계 : 상권내 지역정보 수집
2. 제 2 단계 : 지역 상권 지도 작성
3. 제 3 단계 : 상권내 지역 도보 관찰
4. 제 4 단계 : 그룹 방문에 의한 인터뷰 조사
5. 상권 분석 방법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부천역 상권은 경인선 열차가 개통되면서부터 형성된 1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상권이다. 이제 상권의 확장이나 성장보다는 내실을 다질 시점인 것이다. 그러나 소신여객에서 심곡 2동 사무소에 이르는 중앙로 이면도로(A지역)에서 패션거리를 조성하는 움직임이 있었다. 몇몇 부동산 중개업소와 상인들이 결탁한 결과였다. 상권의 중심에 해당하는 중앙로가 더 이상 개발될 여지가 남지 않자 점포 가격의 부담을 최소화 하려는 점주들의 구미를 끌기에 충분한 계획이었다. 그러나 이 곳은 오랫동안 꾸준히 홍보에 주력하고 입소문 효과를 내기 전에는 특별한 매출신장을 기대할 수 없는 입지조건을 가지고 있다. 상권에서 최하급지로 점포비용이 낮기 때문에 넓은 매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 외에는 특별한 조건을 갖추지 못했던 것이다. 결국 패선거리 조성에 앞장섰던 세력들은 높아진 권리금 차액만을 챙기고 재빨리 다른 곳으로 이전해 나갔던 것이다. 꼼꼼하게 개발계획을 파악하지 않으면 자칫 모든 것을 그르칠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 … 중 략 … ≫




Ⅱ. 상권분석(입지분석, 상권조사)의 유형

1. Reilly의 소매중력법칙

개별점포의 상권경계보다는 이웃 도시들간의 상권경계를 결정하는 데 또는 상점가와 같은 상업 집적지의 상권범위를 측정할 때 자주 이용되는 것이 Reilly의 소매중력법칙이다. 이 법칙은 경쟁관계에 있는 도시 A와 도시 B의 중간에 있는 어떤 지점 C지구에 거주하는 소비자의 구매력이 어떤 비율로 A시와 B시로 흡인되는 가를 설명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류왕렬, 점포입지 선정과 상권분석, 목포대학교임해지역개발연구소, 1998
손기식, 소매상의 상권분석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1992
안광호, 상권분석모형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교경영연구소, 1996
이의종, 창업자를 위한 부동산 입지 및 상권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전자통신학회, 2009
전명진, 지리정보체계를 이용한 상권분석모형의 구성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산업경영연구소, 1996
한상형, 지역 활성화 방안 도출을 위한 상권분석 적용사례연구, 홍익대학교, 200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상권분석에 좋은 예엿습니다 ^^
  • whalsgh***
    (2017.05.09 23:56:56)
회원 추천자료
  • [시장조사론] 레스토랑 입지 선정 전략 및 성공 요인 및 선정시 유의점
  • 입지는 입지의 결정과 변경시 많은 자본이 투자되는 요인이기 때문에 다른 요인들에 비해 변경이 어려운 장기적인 고정투자이기 때문에 불리한 입지에 대한 불이익은 극복할 수 없다. 따라서 외식 산업 경영에 있어 결정적인 기반 투자의 성격을 갖는 입지 선정의 최적화를 기하기 위해서는 먼저 합리적인 상권 분석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상권 분석과 입지 선정의 개념과 방법을 이해하고 여러 상권 유형 중에서도 오피스 상권

  • 사회복지학개론 총정리
  • 조사의 기본 개념과 조작적 정의 25, 사회복지조사의 유형 및 절차 26, 아동 복지의 개념과 원칙27, 아동복지의 실천 대상 및 개별 실천 방법28, 가족복지정책의 개념, 관점, 역사29, 가족생활주의 개념과 발달과업30, 여성복지의 관점과 전달체계31, 여성복지의 현실과 전망32, 노인복지의 개념과 전개과정33, 장애인복지의 개념과 목적34, 학교사회복지의 개념과 서비스 내용35, 정신보건법의 이해36, 정신보건법의 내용 1, 사회복지의 기초 개념1. 사

  • [상권분석]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정의, 유형,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경쟁점조사, 업종선택,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점포입지선정, 기법, 향후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방향
  •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정의, 유형,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경쟁점조사, 업종선택,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점포입지선정, 기법, 향후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방향 분석Ⅰ. 서론Ⅱ.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정의Ⅲ.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유형1. Reilly의 소매중력법칙2. 콘버스의 법칙Ⅳ.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경쟁점조사Ⅴ.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업종선택Ⅵ. 상권분석(상

  • [졸업]대형유통업체 Developer화를 통한 지역 중소상인과의 공존방안
  • 의 설문지를 대상으로 하여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 중소유통점 업주에 대한 조사는 9월 10일부터 9월 12일까지 대조/불광시장 주변의 업주들을 중심으로 1:1인터뷰를 통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중소유통점 업주에 대한 조사는 60장의 설문지 중 52부가 회수 되었으나, 이중 누락된 답변이 포함되거나 불성실한 답변을 한 8부는 제외하고 44부의 설문지를 대상으로 하여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제1장 대형 할인점의 정의 및 유형과 전망에서는 대형 할인

  • 싱글제품 판매에 관한 사업계획서
  • 창업과 경영 5조 - -‘싱글제품 판매’에 관한 사업계획서사업계획서 목차1. 회사소개 p31) 회사개요2) 회사비전2. 계획사업 개요 p41) 개발동기2) 사업내용3) 생산제품의 특성4) 비전제시3. 시장현황 p71) 싱글의 개념 및 싱글족의 소비생활2) 싱글 소비자 유형 및 쇼핑성향3) 시장규모와 전망4) 동종업계 현황5) 계획제품의 침투가능성6) 싱글시장의 STP 전략 및 분석4. 상권분석 p151) 상권분석 개요2) 권역별 상권분석3) 입지선정5. 판매계획 p18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