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전시회 종류][전시회 특징][전시회 성공요소][전시회 목표선정][전시회 국제비교]전시회의 종류, 전시회의 특징, 전시회의 성공요소, 전시회의 목표선정, 전시회의 국제비교, 전시회의 사후평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전시회의 종류
1. 국제무역박람회(Int'l Trade Fair)
2. 만국박람회(Expo, Exposition, World's Fair)
1) 주목적
2) 전시기간
3. 전문전시회
1) 주목적
2) 전시대상
3) 전시기간
4) 참가단위

Ⅲ. 전시회의 특징
1. 판매
2. 경제성
3. 지속성

Ⅳ. 전시회의 성공요소
1. 목표선정(Targeting)
2. 적시성(Timing)
3. 판매환경(Selling Environment)
4. 경제성(Cost Efficiency)
5. 지속성(Long Life Span)
6. 상승효과(Synergism)
7. 전시회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Ⅴ. 전시회의 목표선정

Ⅵ. 전시회의 국제비교

Ⅶ. 전시회의 사후평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IT기술마케팅 분야의 최근 흐름 가운데 두드러지는 점은 상설전시장에 IT상품을 출품한 뒤, 현지 유망 협력업자를 안내하여 제품시현회를 갖고 있다. 물론 현지에 기술협력 에이전트를 선정하여 이들로 하여금 △현지 판촉, △잠재 협력업자, △상품시현 및 설명, 및 △신용조사 등의 업무를 현지에서 수행하게 하고 있다. 기술상설전시장은 무역센타, 공항, 보세지역 등에 주로 설치․운영되고 있다. 한 예로 필자가 속해 있는 회사에서도 북경시당국의 협조를 얻어서 북경시내에 위치한 보세구역에 외국상품상설전시장을 마련하였다. 1,200평의 규모에 3,000개 부스를 마련하여 3개월 전시에 $600불을 받고 있다. 전시비용도 저렴할 뿐 만아니라 현지에서 협력업자를 알선까지 해주고 있는 바, 중국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벤처기업이라면 출품을 권하고 싶다.




≪ … 중 략 … ≫




Ⅱ. 전시회의 종류

1. 국제무역박람회(Int'l Trade Fair)

- 전시 대상물의 종류 다양(산업분야)
- 주목적 : P.R., Image-up
- 전시기간 : 2~4주
- 개별기업 → 국가단위의 국가관

2. 만국박람회(Expo, Exposition, World's Fair)

1) 주목적

: 자국의 국력, 경제력, 기술력, 문화 등의 P.R.

2) 전시기간

: 3개월 ~ 6개월

3. 전문전시회

1) 주목적

: 신상품 소개 및 거래
참고문헌
권지훈(2010), 전시회 핵심자원이 전시회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이창현(2004), 마케팅 수단으로서 전시회의 효과성 및 전략적 활용방안, 한국전기산업진흥회
이병윤(2008), 국내 브랜드전시회의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한국무역학회
이승훈(2011), 전시회 서비스 품질 평가 요인 연구, 경희대학교
전언후(2004), 전시회 특성에 따른 국내 기업의 전시회 선택에 관한 연구, 한림대학교
최인경(2009), 전시회의 속성평가가 참관객 만족도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이론] 마케팅의 개념과 커뮤니케이션, 마케팅활동의 의의
  • 대한 부정적인 태도를 갖게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7) 사후관리성공적인 판매계약으로 판매과정이 종결되는 것은 아니다. 판매과정에서 판매원의 중요한 역할중의 하나는 사후관리이다. 철저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는 고객의 만족도와 상표애호도를 높임으로써 제품의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 사후관리가 중요한 또 다른 이유는 고객욕구의 변화를 파악하고, 만족한 고객의 다른 잠재고객들에 대한 호의적인 구전을 유발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 [창업]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창업에 관한 분석
  • 비교검토하여야 한다. 여러 형태의 주변 여건조사는 물론 시장의 규모와 전망, 시장점유율과 경쟁사와의 관계등 계획제품의 침투가능성과 틈새시장 공략 가능성도 필히 조사해야 한다. 5) 사업성검토창업의 요소와 요건을 갖추고 재화와 용역을 생산?판매할 경우 본래의 목적인 경제성(목표이윤)이 달성 가능여부를 조사?검토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4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 ① 시장성분석시장분석은 시장을 발견하고, 분리하고, 설명하고, 계량화

  • [국제경영전략] 하나코비 락앤락 경영전략
  • 성공하였다. 국외의 경우는 오랜 기간동안의 영업 을 바탕으로 한 세계적 기업들에 비해 낮은 인지도를 보이지만 공격적인 마케 팅과 촉진활동으로 꾸준한 점유율 및 인지도 상승을 이끌고 있다. 2) 4P분석(1) Product ㄱ) 제품종류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시장을 확대하기 위하여 약 140여 가 지의 다양한 기능을 가진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크게 일반 제품군과 고급 제품, 핸디락 제품, 캐릭터 상품으로 구분 할 수 있다.락앤락 일반가장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기술 이전
  • 요소의 존재 상태나 기술수준에 적합한 합병사업으로 운영된다면, 적절한 기술이전을 통하여 경영자 기술자 노동자 등이 숙련과 경험을 축적하는 데 공헌할 수도 있다.이와 같이 기술이전은 현대의 다국적 기업, 국제 기업에 있어서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되었다. 그럼 이제부터 기술이전의 개념과 특성 종류 등을 살펴보고 그와 관련된 성공 및 실패 사례를 통해 기술이전 당사자 기업과 국가에 가장 큰 이익을 줄 수 있는 기술이전에 대해 모색해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
  • 선정시 고려 요인 p1053. 노무관리 p110(1)일반 노동여건 p110(2)노사 관계 p1124. 세무 관리 p115(1)세금의 종류와 내용 p115(2)인도의 이중과세방지협정과 국별 협정 세율 p1175. 주거 정착시 고려사항 p1204.정치 P123~(1)정치약사 p123(2)국가조직 p128(3)국제관계 p131(4)우리나라와의 외교관계 p133인도 측은 자국 내 민감성을 우려, FTA 명칭 대신 CEPA 명칭 선호■ 인도FTA P1371. 한-인도 CEPA 협상 추진현황 p1372. 인도와 세계각국의 FTA 협상 현황 p1403. 시사점 p14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