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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광고표현의 특징

Ⅲ. 광고표현의 기능
1. 정보 제공
2. 오락
3. 설득
4. 회상
5. 계속적인 재확인
6. 여타의 기업노력에 대한 지원
7. 가치의 부여

Ⅳ. 광고표현의 아이디어
1. 광고소구스타일에 따른 분류
1) 사실제시기법(Fact Presentation)
2) 유머소구(Humor)
3) 공포소구(Fear)
4) 성적소구(Sex)
5) 비교소구(Comparison)
6) 입증식소구(Demonstration)
7) 실증소구(Recommendation)
8) 연성소구(soft sell)
9) 경성소구(Hard sell)
10) 직접반응소구(Direct Response)
11) 애정소구(Affection)
12) 향수소구(Nostalgia)
2. 소구방법에 따른 분류
1) 심리소구(Psychological)
2) 논증소구(Argument)
3) 정보소구(Information)
4) 안전소구(Safty)
5) 반복소구(Repetition)
6) 판촉소구(Sales Promotion)
7) 문제해결방식(Problem-Solution)
8) 서전, 사후소구(Before-After)
9) 생활의 단면(Slice of Life)
10) 라이프스타일(Lifestyle)
11) 맥락소구(Context)

Ⅴ. 광고표현의 기법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McGuire(2000)는 광고의 표현전략에 있어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있다. 설득 커뮤니케이션(persuasive communication)에서 말장난을 비롯한 다양한 수사적 장식(rhetorical figures)이 정보처리 과정에 도움을 준다고 하였으며, 수사적 비유(rhetorical trope)는 주의(attention)와 이해(comprehension), 동의(agreement)의 기능을 갖는다고 하였다. 광고는 오늘날 과학이 되었지만 여전히 예술과 기술적인 요소를 갖고 있다는 것이다. 광고표현에 있어 과학적 태도를 지향해야 한다는 신중론과 목표를 위해서는 다양한 예술적 표현기법도 가능하다는 기능론의 두 가지 견해는 오랫동안 팽팽한 균형을 이뤄왔다. 그러나 광고 밖 생활 속 다양한 매체를 보면 그러한 변화를 확연히 알 수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신문기사의 헤드라인이다(이희복, 2005).




≪ … 중 략 … ≫




Ⅱ. 광고표현의 특징

광고는 많은 사람들에게 상품을 알리고, 알게 모르게 사람들의 인식 속에 그 제품에 대해서 각인 시키는 것이다. TV, 신문, 잡지 등에서 수없이 많은 광고를 통해 여러 가지 상품을 접하면서 사용자들 은 필요할 경우에 우선적으로 어딘가에서 한 번 스쳐 지나갔던, 또는 광고를 통해서 널리 알려진 제품 을 선택하게 된다. 이렇게 어떠한 상품을 홍보하여 많은 이에게 알려서 제품의 판매를 촉진시키는 역할 을 하는 것이 바로 광고이다.
근대적인 광고는 인쇄술의 발달과 더불어 발전하였다. 인쇄 광고는 신문, 잡지 등의 인쇄물에 실리는 광고를 통칭한다.
참고문헌
▷ 김주실(1987), 문화 마아케팅과 광고 표현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 백호인(2002), 광고표현에 있어서 단순성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 백주연(2009),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있어 불황기의 광고 표현 유형 특징 분석 연구, 한국기초조형학회
▷ 이의자(2001), 광고표현의 시대적 변천에 관한 연구, 경성대학교
▷ 이효일(1998), 광고표현을 위한 접근방식에 관한 일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 탁동일(2000), 한국적 광고표현에 대한 소비자의 심리적 경험분석, 한국광고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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