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의 여러 관점과 장르적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자기소개서에 관한 여러 관점
2. 자기소개서의 장르적 특징
본문내용
1. 자기소개서에 관한 여러 관점

(1) 자아성찰의 서사표현으로서의 자기소개서

본질적인 차원에서 자기소개서 쓰기는 글 쓰는 주체의 자기 인식과 성찰을 심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자신을 돌아보는 과정에서 유의미한 삶의 경험을 발굴하고 낱낱의 경험 사건을 조직하는 과정이 수반된다고 볼 수 있다. 자기 소개서는 실용적 목적을 위한 수단의 글쓰기를 넘어 자기 성찰과 자기 발견, 자기 이해의순환적 경험을 동반하는데 자기 소개서는 자기 삶에 대한 글쓰기로 ‘이야기 만들기’활동이며 삶에 대한 글쓰기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육학] 국어과 지도방법
  • ② 학급이나 전교생에게 자신의 글을 읽어 줌으로써 타인과 공유하기③ 학급이나 학교간의 작품을 교환하기④ 편집을 위한 학생 글의 재검토하기⑤ 실용적 글쓰기에 활용하기(자기소개서, 구직 원서, 이력서 등)⑥ 학교 방송에 자신의 글을 읽히도록 하기 -참고문헌-박영목 외, 국어과 교수 학습론, 교학사천경록 외, 초등 국어과 교육론, 교육과학사최영환, 국어교육학의 지향, 삼지원조문제, 말하기・듣기 교수 학습 이론과 방법, 교학연구사

  • 국어과 쓰기 영역의 교수학습방법 연구
  • 여러 종류의 글을 써 본다.4) 평가하기 - 각 하위 기능별로 성취 정도를 평가한다. 총체적인 관점에서 성취 정도를 평가할 수도 있다.2) 설명적 수사학 모형 설명적 수사학 모형은 쓰기 지도에 있어서 설명문의 대표적인 문단 구조인 정의, 원인과 결과, 비교와 대조, 분류 등의 방법을 지도하는 모형이다. 이 이론은 쓰기 지도에 있어서 분석적 입장을 취한다. 학생들에게 쓰기의 유형을 보여 주되, 대개 문단 구조에서 시작하여 전체 글의 구조로 나아가

  • 교육 내용 상세화 작품에 표현된 말에서 재미를 느낀다 입문기 문학 언어의 지도 방법 실제 교육 내용의 문제점 일반학습지에서 다루는 문학 언어 지도자료 교과서 반영 실태
  • 여러 이야기를 통하여 소개되어 그들이 친숙하게 알고 있는, 언어 항목의 한 분명한 예는 ‘단순 과거 시제’이다. 6) 말하기와 쓰기를 위한 자극제이야기에 대한 경험은 말하기와 쓰기를 통하여 반응을 나타내게 하는 고무적인 역할을 한다. 우리가 좋아하고 싫어하는 것을 표현하는 것과 듣거나 읽은 이야기와 관련하여 아이디어와 연상(association)을 서로 주고받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이런 방식으로 이야기들은 일련의 연관된 학습 활동의 일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표현 교육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특징과 표현 방식 익히기2 글쓴이의 주장은 무엇인지 내용 파악하기3 근거를 제시하여 주장하기4 전개 방식에 주의해 읽기자기 소개서쓰기 활동은 기사화 할 수 있는 내용을 생각해 보고, 동료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 활동을 수행해 보게 한 후 본격적인 쓰기 활동 수행쓰기 후 활동은 동료 학습자를 통한 오류 수정 방법 등을 적용하여 글의 수준이 올라감기사문기사화 할 수 있는 내용을 생각해 보고, 동료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 활동을 수행

  • [학업계획서] 고려대, 서강대, 성균관대 국어국문학과 자기소개서
  • 자기 성찰적 태도를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당면한 상황을 그대로 수용하지 않는 비판적 시각과 개선할 수 있는 실천적 능력을 확장시켰습니다.3. 학교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띄어쓰기 포함 1,000자 이내).저는 ‘티칭’ 동아리 활동을 하며 2년 간 지역 복지관에서 교육 봉사를 했습니다. 2학년 때는 초등학교 고학년 네다섯 명의 소집단을 가르치게 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