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및 활용수단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인터넷무역의 개념과 특성
1) 인터넷무역의 개념
2) 인터넷 무역의 특성
2. 인터넷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1) 인터넷마케팅의 개념
2) 인터넷마케팅의 특성
3. 인터넷마케팅 활용수단과 전략
1) 인터넷마케팅 활용수단
2) 인터넷마케팅 활용전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인터넷무역의 개념과 특성
1) 인터넷무역의 개념
인터넷 무역(Internet Trade)이란 인터넷을 이용한 국제 시장에 있어서의 상품과 서비스의 거래라고 규정하고 있으며 이는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의 각종 무역업무를 인터넷, 전자문서교환(EDI) 등 정보 기술을 이용하여 처리하는 것으로 이해되는 전자무역(Electronic Trade)의 일부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러한 인터넷 무역과 전자무역의 구분은 인터넷 상거래 (Interne tCommerce)와 전자상거래 (Electronic Commerce)로 구분되는데, 전자상거래가 기업, 정부, 개인간에 각종 정보기술을 통합적으로 이용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와 유,무형의 상품과 서비스를 사고 파는 행위라고 한다면, 인터넷 상거래는 경제주체와 범위, 지역 등은 전자상거래와 동일하나 상거래 수단으로서 여러 정보기술 중에서도 인터넷을 이용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 참고문헌
-
<국내문헌>
구상회.강병구,「인터넷기반 전자상거래」, 고려대학교 출판부, 2009.
김진우,「인터넷 비즈니스」, 영진출판사, 2009.
김희철, “인터넷마케팅의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통상정보연구」,통상정보학회, 2000. 12.
남경두․김대중,「인터넷마케팅 길라잡이」, 정보문화사, 2008.
박건양,「인터넷 마케팅」, 무당미디어, 2002
심상렬, “인터넷 환경하에서의 EDI 향후전망”,「무역상무연구」, 제11권, 2008. 2.
윤미숙, “인터넷마케팅 활용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이도현, “한국 인터넷무역 유형별 현황분석”,「월간 en@ble」, 정보시대사, 2009.
이두희,「인터넷 마케팅」, 청아출판사, 1999.
이상진, “인터넷 국제상거래의 장애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중앙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이태완,「인터넷을 이용한 전자무역」, 장산, 2006
장윤옥, “인터넷광고의 현황과 과제”,「광고계동향」8월호, 한국광고단체협의회, 1997.
전창원,「基本貿易實務」,무역연구원, 1996.
정태욱, “수출마케팅을 위한 인터넷활용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8.
최완, “마케팅수단으로서의 인터넷 활용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하성섭․유형석,「사이버마케팅」,벤처북, 2009.
<해외문헌>
Chuck Petties, “정보산업계의 성공에 있어서 브랜드의 중요성,”「KoradViewpoint」,Vol. 16, 1995,
Haley Hahn and Rick Stout, The Internet, Osborne:McGraw-Hill, 1994
Lee Powers, “인터넷상의 마케팅 광고전략”,「월간 인터넷」2월호. 1996
Steven Marjanovic, Two Web Trade Systems Ready for Launching, American Banker, 1999. 9. 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