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각위험][지각위험 개념][지각위험 구성요소][지각위험 선행연구][지각위험 제품]지각위험의 개념, 지각위험의 구성요소, 지각위험의 선행연구, 지각위험의 제품, 지각위험의 전략, 지각위험 관련 제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지각위험의 개념

Ⅲ. 지각위험의 구성요소

Ⅳ. 지각위험의 선행연구
1. 예상되는 손실 모형
2. 부정적 결과 모형

Ⅴ. 지각위험의 제품

Ⅵ. 지각위험의 전략

Ⅶ.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마케터, AE, 카피라이터, 그리고 디자이너를 비롯한 광고 실무자들은 광고캠페인 과정에서 크고 작건 간에 필연적으로 성공과 실패에 따르는 위험을 감수하게 된다. 이러한 위험감수의 배경에는 성공할 경우에는 돌아오는 보상이 크지만 실패할 경우에는 명성의 훼손, 광고주 이탈, 그리고 신규광고주 영입의 어려움 등과 같은 광고보상에 못지않은 손실이 뒤따르게 되는 광고 비즈니스의 속성이 깔려있다.
연구문헌에 의하면 광고 실무자들은 특히 광고주에게 최초 광고대안을 제시할 때 위험감수를 많이 느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광고대행사의 위험감수는 상황분석에서부터 표적시장과 목표의 선정, 크리에이티브 전략, 매체의 선정, 그리고 캠페인의 효과평가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프로세서로 이루어진 광고캠페인 과정의 속성상 광고캠페인의 시작에서부터 종료시점까지 모든 업무영역에서 발생한다고 할 수 있다.




≪ … 중 략 … ≫




Ⅱ. 지각위험의 개념

1960년 Bauer는 다음과 같이 최초로 지각위험의 개념을 소개하였다.
“소비자의 행동은 그 자신이 어느 정도의 확실성을 가지고 예상할 수 없었던 결과를 낳을 수 있으며, 그러한 결과 중 일부는 불쾌한 것일 수 있다.”
Bauer가 제시하는 지각위험은 인간의 제한된 인지능력을 고려한 위험 개념이다. 인간은 인지적 능력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보통 모든 가능한 결과 중에서 단지 일부만을 예견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권문호 외 2명(2005), 관광자의 정보신뢰와 지각위험, 관광경영학회
- 곡효용 외 2명(2010), 친숙도가 선호도, 위험지각, 관광활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 김대용(2008), 물리적 환경이 구매 후 지각위험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울시립대학교
- 이영원(2007), 소비자의 지각 위험 및 상품 관여도가 정보채널 평가에 미치는 영향, 한국언론학회
- 이영원(2009), 상품 특성에 따른 인터넷 소비자의 지각 위험에 관한 연구, 한국지역언론학회
- 조현철 외 2명(2008), 소비자의 제품 지각 위험에 대한 기업연상과 효과, 한국마케팅과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부업 광고에 대한 대학생 소비자의 인식 연구
  • 대부업 광고에 대한 대학생 소비자의 인식:감성광고와 이성광고를 중심으로목 차초록I. 서론 1II. 이론적 배경1. 대부업의 개념 및 실태 22. 이성광고와 감성광고 73. 대부업 광고규제 관련법 124. 선행연구 고찰 13III. 연구방법1. 연구문제 152. 조사방법 및 조사대상 153. 분석광고의 선정 154. 설문지 구성 155. 분석방법 166.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16IV. 연구결과1. 대부업 및 대부업 광고에 대한 인식 182. 대부업 이성광고와 감성광고의 내용분

  • [벤처기업] 우리나라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벤처캐피탈 활성화 방안
  • 요소이다. 이장우, 「벤처경영」, 2005, p.305이와 같이 국내 벤처캐피탈 시장에 대해 이해하고, 효율적인 시장 기능 확보를 위한 제도 개선점을 파악한다면, 우리는 정부의 전반적인 벤처 육성 정책을 위해 중요한 제언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벤처캐피탈에 관한 선행 연구 검토를 통한 이론적 고찰을 바탕으로 국내 벤처캐피탈산업의 현황을 진단하고, 외국의 벤처캐피탈 관련제도의 비교분석을 함으로써 문제점을 당면과

  • [중소기업]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
  • 분석한다. 셋째, 수출마케팅에 대한 여러 가지 전략을 검토하고 사례분석을 통하여 얻어진 성공․실패요인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1.2. 연구의 방법 및 구성본 연구는 문헌연구와 사례연구로 이루어진다. 문헌연구에서는 시장지향성, 수출마케팅에 관한 국내외 연구문헌들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자 한다. 각각의 구성개념의 정의와 선행연구에서 중요한 쟁점이 되고 있는 문제를 중심으로 시장지향성, 수

  • [마케팅원론]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시장지향적 수출마케팅 전략
  •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시장지향적 수출마케팅 전략목 차제1장 서 론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제2장 연구를 위한 이론적 고찰제1절 시장지향성의 개념 및 연구모형제2절 수출마케팅에 관한 이론적 고찰제3절 수출마케팅 전략의 개념 및 모형제3장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사례분석제1절 분석의 틀제2절 사례분석 제3절 시사점제4장 중소기업의 시장지향적 수출마케팅 전략제1절 수출마케팅 환경 분석제2절

  • [졸업] [관광학] 항공사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 요소 113. 항공사서비스 품질의 구성요소 124. 항공사서비스 품질의 평가과정과 구성요소 16제 2 절 고객만족의 개념과 서비스 품질과의 관련성 211. 고객만족의 개념과 유형 21 2.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의 관련성 23 제 3 절 국내ㆍ외 항공사의 항공서비스 및 고객평가 현황 241. 국내ㆍ외 항공사의 항공서비스 현황 242. 항공서비스에 대한 고객평가 현황 25제 4 절 선행연구 291. 국외연구 292. 국내연구 303. 선행연구의 요약 32제 5 절 항공서비스에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