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이벤트의 개념과 분류 및 유형과 개최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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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스포츠이벤트의 개념
2. 스포츠이벤트의 분류 및 유형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스포츠이벤트의 개념

일상생활의 경험범주를 벗어나 여가 또는 사회적·문화적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서 스포츠 경기, 올림픽, 월드컵 등의 스포츠이벤트와 레크리에이션을 즐기는 경향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경향은 교통 및 통신수단의 발전으로 지리적 물리적 제약을 극복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스포츠 활동에 대한 공간적 참여가 전국적 차원에서 수월해졌을 뿐만 아니라 국제적 차원의 스포츠이벤트의 참가도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초기 산업사회와는 달리 서비스업인 3차 산업이 등장하면서 사람들은 삶의 질에 관한 문제를 구체적으로 생각하게 되면서 삶을 윤택하게 하는 충족 수단을 찾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도구의 하나로 이벤트가 등장하였고, 이는 사람들의 흥미와 욕구를 충족시키고 호감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하였다. 특히, 물질적인 풍요에서 정신적인 풍요를 중요시하는 시대적요구로 사람들은 마음의 풍요를 찾아 개성화, 다양화를 꾀하고 개인의 감성을 주축으로 한 개성표현의 욕구가 강해지면서 이러한 삶의 질에 대한관심의 증대는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으며, 스포츠가 주는 흥미진진함과 신선함, 정정당당함으로 스포츠이벤트는 더욱 발전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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