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e-마켓플레이스의 현황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e-마켓플레이스의 이해
3. e-마켓플레이스의 현황
4. e-마켓플레이스 솔루션 현황 및 ASP와의 결합
5. e-마켓플레이스의 성공요인
6. e-마켓플레이스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1. 서론
ㅇ 1999년 정보통신분야의 최대 화두가 Y2K(컴퓨터 2000년 연도인식 오류문제)였다면, 올해의 화두는 단연 기업간(B2B: Business to Business) 전자상거래이다.
- 최근 인터넷 붐을 타고 전세계 대부분 기업이 인터넷투자를 늘리고 있기 때문에 기업간 전자상거래 시장은 누구도 섣불리 예측할 수 없을 만큼 급성장하고 있다.
- 또한 최근에는 e-마켓플레이스(e-marketplace)가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결정판으로 인식되면서 e-마켓플레이스 구축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
ㅇ 본 절에서는 국내·외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효과에 대해 살펴보고, 다음 절부터는 e-마켓플레이스에 대해 정리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디지털타임스, 1월 1일∼6월 8일.
"웹 마켓플레이스 선점 경쟁 치열", 월간 Web Business, 2000. 5월호.
"21C 햄릿의 독백", 이코노미스트, 중앙일보사, 제535호, 2000년 5월 9일.
전자신문, 1월 1일∼6월 8일.
한국경제신문, 1월 1일∼6월 8일.
2000년 상반기 BtoB 전자상거래 시장 동향, 전자상거래연구조합, 2000. 5.
"B2B, 보털의 시대가 온다", IT data, 시사컴퓨터, 2000년 4월.
E-Commerce/Internet(B2B: 2B or Not 2B?), Goldman Sachs, November 12, 1999.
The B2B Internet Report: Collaborative Commerce, MORGAN STANEY DEAN WITTER, April 200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한 자료였습니다.
  • 83477***
    (2020.04.10 10:32:0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개 쓰래기 진짜 아오 돈아까워 ㅅㅂ
  • jinm***
    (2008.06.11 02:02:29)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좋은 자료.
  • klu***
    (2005.10.11 18:36:49)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