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분석]입지분석(상권분석, 상권조사)의 의의, 목적, 입지분석(상권분석, 상권조사)의 출점타당성, 조사항목, 입지분석(상권분석, 상권조사)의 개발계획, 고려사항, 입지분석(상권분석, 상권조사) 접근방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입지분석(상권분석, 상권조사)의 의의

Ⅲ. 입지분석(상권분석, 상권조사)의 목적

Ⅳ. 입지분석(상권분석, 상권조사)의 출점타당성

Ⅴ. 입지분석(상권분석, 상권조사)의 조사항목
1. 입지상권조사
2. 상권 내 상업시설 및 예상 경쟁점 조사
3. 상권 내 고객 소비실태 조사
4. 상권의 성장성 조사

Ⅵ. 입지분석(상권분석, 상권조사)의 개발계획

Ⅶ. 입지분석(상권분석, 상권조사)의 고려사항

Ⅷ. 입지분석(상권분석, 상권조사)의 접근방법

Ⅸ.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을 조직하고 관리하고 위험을 스스로 부담하는 사람을 기업가라 한다. 돈을 벌수도 있고 평판을 얻으려 애쓴다. 근면하게 일하며 자신의 분야에서 재능을 발휘해간다. 돈을 벌기위해 스스로 사업을 기획하며 일을 만들어 가는 사람이며 보스가 된다는 사실에서 큰 만족감을 얻고자 하는 사람이다. 이런 기업가적 기질은 분명히 사업성공의 핵심이 된다. 기존의 사업체를 관리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신규로 사업을 개시하는 사람도 있다. 이들은 그런 위험부담을 지고 상품을 만들고 사업을 추진하여 일자리를 만들고 혁신을 해가는 사람들이다. 기업가는 돈을 벌지 않고 존재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다. 수익은 판매수입에서 비용을 뺀 것이라는 공식을 잘 이해하고 있는 사람들이다. 기업의 궁극적인 목적인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뛰는 사람들이다.
사업을 창업하든지 기존기업을 경영하든지 기업가는 자기사업에서 분명한 성공의 목적과 비젼을 갖고 있는 사람이다. 사업을 하려면 사업에 대한 강렬한 목표의식과 어떻게 성공하겠다는 비젼이 뚜렷해야한다.




≪ … 중 략 … ≫




Ⅱ. 입지분석(상권분석, 상권조사)의 의의

1. 상권의 조사ㆍ분석은 양적인 차원의 상권 설정과 질적인 차원의 상권 특성에 대한 조사ㆍ분석으로 나눌 수 있다.
2. 상권의 설정은 입지ㆍ상업환경분석을 토대로 여러 가지 차원과 형태로 진행이 된다.
3. 이렇게 설정된 상권은 다시 그 특성을 정량/정성적으로 분석하고 특성 요인을 추출하여 점포 기획에 반영하는 것임
4. 대상지역을 중심으로 상권 조사를 하는 방법은 크게 중심조사법과 주변조사법으로 나눌 수 있음

① 중심조사법
- 특정 도시의 도매시장이나 도매상에 대해 상품의 집하권, 출하권을 조사하거나 소매점포의 경우 고객 분포도를 작성하는 것
참고문헌
김봉일 외 1명(2006), 초등학교 입지 분석에 관한 고찰, 안양과학대학
윤정미 외 1명(2010), 효율성과 형평성을 고려한 공공시설 입지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지리정보학회
이충성 외 3명(2007), 지형공간정보체계를 활용한 소수력 개발의 입지분석, 한국수자원학회
정명기(2001), 지식기반산업 발전을 위한 입지분석과 발전전략 :충남지역을 중심으로, 한국정책과학학회
최창호 외 1명(2010), 산업별 창업기업의 입지결정요인 분석,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허준 외 2명(2005), GIS 기법을 이용한 공공 시설 입지분석 및 타당성 검토, 대한토목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론]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개발에 주력해오고 있다. ② 국내외 업체와의 다양한 제휴를 통한 효과적인 마케팅현지의 시장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현지 실정에 맞는 효율적인 마케팅을 전개하는 것은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해 매우 중요한 사항이다. 하지만 한 기업이 자체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정보를 수집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이러한 정보수집의 약점을 극복하고 현지 실정에 맞는 적절한 마케팅을 실시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의 제휴가 이루어지고

  • 백화점 산업 조직구조 현대백화점 조직구조 롯데백화점 조직구조
  • 개발 등 전략상품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신규점 출점시 지역내 최고급 점포를 위해 수입명품을 적극 유치하고 기존점에 있어서도 최고급 명품브랜드를 보강해 골드와 블루컬러를 기본색으로 고품격 및 신선한 이미지를 연출, 백화점의 이미지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다는 전략이다.그밖에 롯데백화점은 협력업체와의 신뢰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MD개편 시 협력업체와의 사전협의와 MD개편 책임제를 실시하며, 각종 협력업체와의 친선 모임

  • [경영학원론]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 개발에 노력② 복수 점포 개설을 통해 위험 분산 ③ 충분한 크기의 시장에서 자체 경쟁우위요소 확보④ 지리적으로 우위에 있는 입지를 선점, 수익성 제고한충민, “중국 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성과에 대해 탐색적 전략”, 한국마케팅 학회,2004임채운, 지용희, “우리나라 기업의 중국시장 투자동기와 전략에 관한 탐색연구”, 서강대학교 경영학 연구원, 2004안종석, “중국 유통산업의 변화와 우리 기업의 중국 내수시장 접근 실태”,

  • (주)제너시스 BBQ 치킨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고려한 새로운 양념배합 방법을 수년간 연구해왔다. 뿐만 아니라 시장 진출 이전 수차례의 현지 시식회를 통해 중국인들의 호평을 얻으면서 중국인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고품질의 맛을 개발하는 데에 성공했다.도심형, 매장형 패스트푸드와 거주지에 자리 잡고 있는 호프형 치킨요리 사이를 파고들어 치킨 전문 배달이라는 새로운 수요를 창출한 것이 BBQ의 국내성장 계기였다. 그러나 중국은 도시에 거주하는 중국인의 일인당 외식 빈도는 평균 주5회

  • 외식산업 창업및 경영(중간)
  • 조사-상권분석 후 개점 여부 판단③가맹 계약④점포 설계 및 시공⑤연수 교육⑥개업 준비제2절 프랜차이즈 표준약관1.표준약관①제1조-목적이표준약관은 가맹사업자와 가맹계약자 간의 공정한 가맹사업(프랜차이즈)계약체결을 위해 그 계약조건을 제시함이 목적②제2조 -용어정의가맹사업자:가맹계약자에게 자기의 상호,상표,서ㅣ스표,휘장 등을 사용하여 자기와 동일한 이미지로 상품판매의 영업활동을 하도록 허용 그 영업을 위하여 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