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약국포탈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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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업 Item선정

2. 사업계획서 요약

3. 사업의 개요 및 개념
·개요
·사업개념
·사업전개 방향 및 향후계획

4. 사업 및 서비스 개요
·서비스 개요
·서비스의 특성
·경쟁 서비스 업체와의 차별성

5. 시장환경 분석
·목표시장
·환경분석
·관련경쟁업체의 동향
·시장진입 및 성장전략

6. 마케팅 전략 계획
·주요 마케팅 전략
·가격전략
·판매전략
·광고전략

7. 조직 및 인적자원구성
·조직도
·핵심창업인력
·외부자문 및 지원인력

8. 위험요소 및 대책
본문내용
현재 약국을 직접 경영하고 있는 약사들의 평균연령은 40∼50대의 중장년층으로 인터넷은 물론 컴퓨터 자체를 도외시 해왔던 세대로서 인터넷상의 많은 약국 포 털사이트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이용하는 약사는 극히 일부에 불과한 실정이 다. 40∼50대 중장년층의 약사들이 60∼70%를 차지하고 있는 지금 그들은 필요 에 의한 것이 아니면 사용하지 않는다는데 중점을 둔다. 특히나 인터넷은 대부분 의 약사들에게 남의집 일 같은 것이다. 약국에 컴퓨터가 상륙하게 된 경위도 의 약분업 실시로 인한 처방전 입력 프로그램으로서는 대한약사회에서 발매한 Pharm2000과 (주)메디다스에서 나온 @Pharm등이다. @Pharm의 경우를 보면 회 원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최초 프로그램 설치 시 컴퓨터 한 대당 25만원 그리고 개월당 15만원의 회원료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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