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경제중심국가(동북아시아경제중심국가)를 위한 남북협력 전략, 동북아경제중심국가(동북아시아경제중심국가) 항만개발 전략, 동북아경제중심국가(동북아시아경제중심국가) IT산업(정보기술화산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동북아경제중심국가(동북아시아경제중심국가)를 위한 물류와 금융 전략
1. 인적자원 육성
2. 물류거점 및 네트워크 구축
Ⅲ. 동북아경제중심국가(동북아시아경제중심국가)를 위한 남북협력 전략
1. 제한적 교류시기
2. 화해와 협력 시기
3. 통일단계
Ⅳ. 동북아경제중심국가(동북아시아경제중심국가)를 위한 항만개발 전략
1. 항만시설에 대한 정부투자 대폭 확대
2. 국가전략적 차원에서 항만배후단지 개발 지원
3. 부산신항 남측『컨』부두(12선석)개발 정부재정으로 조기전환
Ⅴ. 동북아경제중심국가(동북아시아경제중심국가)를 위한 제조산업(제조업) 전략
1.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산업구조 고도화
2. [역내경제 연계 응용기술]의 개발 및 활용
3. [남북한 연계비교우위(linked comparative advantage)] 개발
Ⅵ. 동북아경제중심국가(동북아시아경제중심국가)를 위한 관광산업(관광업) 전략
1. 물류중심지화를 위한 구체적 사업으로서의 관광의 역할 대두
2. 동북아 물류중심지화 사업을 위한 환경조성의 역할
3. 물류중심지화의 유발(as a source of incentive) 역할
4. 물류중심지화의 지속적인 유지 및 촉진(as maintenance and promotor) 역할
Ⅶ. 동북아경제중심국가(동북아시아경제중심국가)를 위한 IT산업(정보기술화산업) 전략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경기도에는 세계적인 전자.반도체기업을 포함한 IT, BT산업이 입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식인프라가 잘 정비되어 있어 21세기 지식기반산업 등 필요한 최적의 조건들이 갖추어져 있다. 경기도는 주력산업이 전국의 40%에 달하는 IT 등 성장산업 중심으로 편성되어 있어 수출 및 지역총생산이 연평균 10%대의 급성장을 하고 있다(경기도, 2003: p.227).
경기도는 전국대비 비중으로 보면, 지역 내 총생산은 전국의 21.1%, 중소제조기업은 30%, 정통신은 67%, 첨단산업은 45%, 연구개발인력이 35%, 경제활동인구는 435만 명, 총사업체수는 508,916개, 산업단지는 총 35개소이며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최대규모인 1조1천억의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조성.지원하고 있고, 전국벤처기업의 24%인 2,298개가 있다. 특히 판교지역을 환경친화적인 첨단지식기반 밸리로 조성하고 안산.부천.안양.성남지역을 벤처기업육성 촉진지구로 지정하여 자금, 인력지원과 지방세 감면을 등을 실시하고 있다.(경기도, 2002 b: p.19-21).
≪ … 중 략 … ≫
Ⅱ. 동북아경제중심국가(동북아시아경제중심국가)를 위한 물류와 금융 전략
최근 세계경제의 일체화 움직임, 통신 및 IT 산업의 급속한 발전, 금융자산의 국제적 이동성 증가 등 일반적인 흐름과 EU의 확대, 중국과 ASEAN 국가들과의 FTA 체결, 배타적 지역경제협력 움직임의 병존(竝存)은 각국의 산업정책 및 대외정책에 새로운 기회이자 도전으로 인식되고 있다. 새로운 세계경제의 흐름 속에서도 특히 물류와 금융은 지역경제의 성패를 가늠하는 중요한 영역으로 인식되고 있다.
- 참고문헌
-
- 김성국 외 1명, 동북아 경제중심 국가를 위한 발전전략, 한국기업경영학회, 2006
- 김혁진, 동북아 중심항만으로서 한국항만의 역할과 발전방안, 단국대학교, 2010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북아경제 중심국가 건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2003
- 윤영득, 한국의 동북아 경제중심국가 형성 전략의 비전과 성공 전략, 부산대학교국제지역문제연구소, 2003
- 오승렬 외 3명, 「동북아경제중심국가」 건설과 남북경협, 통일부, 2003
- 전일수 외 1명, 동북아경제 중심국가 건설 : 물류 중심지로서의 발전 전략, 한국지역경제학회,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