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고객관계관리)의 개념, CRM(고객관계관리)의 유형, CRM(고객관계관리)의 중요성, CRM(고객관계관리)의 요소, CRM(고객관계관리)의 동향, CRM(고객관계관리)의 기대효과, CRM(고객관계관리) 성공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CRM(고객관계관리)의 개념
Ⅲ. CRM(고객관계관리)의 유형
Ⅳ. CRM(고객관계관리)의 중요성
Ⅴ. CRM(고객관계관리)의 요소
1. 고객통합DB
2. 데이터마이닝
3. 마케팅채널과의 연계
4. eCRM개요
Ⅵ. CRM(고객관계관리)의 동향
1. 산업별 CRM시장동향
2. CRM 벤더동향
Ⅶ. CRM(고객관계관리)의 기대효과
Ⅷ. 향후 CRM(고객관계관리)의 성공 방향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정보기술이 발전하고 전세계가 인터넷으로 네크워크화 되면서 인터넷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기존의 대중매체가 일방향성을 가진데 반해 인터넷은 쌍방향성을 가진 매체라는 점에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전략에 획기적인 전환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인터넷을 이용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전략의 특징을 살펴보면 우선 목표고객에게 전달하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이다. 인터넷의 쌍방향성을 이용하여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선별적으로 보낼 수 있고 고객이 이러한 정보를 받았는지 확인도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마케팅 전략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피드백 받을 수 있으며, 고객의 반응을 온라인으로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 축적, 갱신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고객의 참여가 높아지면서 고객 충성도도 제고할 수 있다.
≪ … 중 략 … ≫
Ⅱ. CRM(고객관계관리)의 개념
(고객관계관리) 기업이 고객과의 관계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방법이나 기구 등을 지칭한다. CRM은 제품판매보다는 고객과의 관계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고객의 성향이나 취향을 파악하여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만들고, 시장점유율보다 고객점유율에 비중을 두기 때문에 기존고객이나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1대 1 마케팅을 하며, 고객획득 보다는 고객유지에 중점을 둔다.
- 참고문헌
-
김충언(2012), 공연예술 활성화를 위한 CRM의 전략적 활용방안, 한국콘텐츠학회
박정은 외 2명(2009), CRM에 대한 비판적 고찰 연구, 한국CRM학회
송인국(2010), 사업목표 달성에 있어서 CRM시스템의 역할 및 효과에 대한 연구, 한국정보처리학회
이명학 외 1명(2012), 고객관계관리(CRM)가 기업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적 연구, 한국디지털정책학회
이인석 외 1명(2012), CRM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M-CRM 특성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이재식(2010),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정보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