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창출][프로야구 수익창출][교육방송][방송컨텐츠(방송콘텐츠)][PC방(피씨방, 피시방)]프로야구의 수익창출, 교육방송의 수익창출, 방송컨텐츠(방송콘텐츠)의 수익창출, PC방(피씨방, 피시방)의 수익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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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프로야구의 수익창출
1. 관중 동원 수와 입장 수입
2. 구장 수입

Ⅲ. 교육방송의 수익창출
1. 제작 측면
1)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국제협력
2) 멀티미디어 기술의 활용
2. 유통 측면
1) 뉴미디어와의 전략적 제휴
2) 프로그램 수출 협력망 구축
3. 수용자 측면
1) 수용자 참여
2) 어린이와 청소년 프로그램
3) 수험생을 위한 프로그램
4) 성인들을 위한 평생교육의 강화
5)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

Ⅳ. 방송컨텐츠(방송콘텐츠)의 수익창출
1. 시청률 성과
2. 수익 창출도
1) 음반 및 VOD 서비스
2) 게임
3) 기타 수익
4) 주가 변동

Ⅴ. PC방(피씨방, 피시방)의 수익창출
1. 라이프 타입안에서 피씨방
2. 공간에서의 피씨방
3. 대체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일반적으로 판매시점에서 수익을 인식하지만, 오늘날의 기업환경에서 수익과 비용은 판매시점 이전에 인식할 수도 있고 수익과 비용을 이연해서 판매시점 이후에 인식할 수도 있다. 인식을 앞당기거나 이연하는 목적은 정보의 신뢰성이 현저히 저하되지 않는 범위에서 기업 경영활동의 본질을 좀더 관련성 있게 표현하여 재무제표의 유용성을 증가시키기 위함이다. 다음 세 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수익의 인식시점을 결정한다.
① 소유권에 따른 위험과 혜택이 구매자에게 이전되면 수익을 인식한다.
② 거래나 특정사상(event)의 경제적 실질을 법적 형식에 우선하여 수익을 인식한다.
③ 매출채권의 현금회수가능성을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있어야 수익을 인식한다.
판매자가 수익을 인식하기 위해서는 소유권에 따른 위험과 혜택의 상당한 부분이 구매자에게로 이전되어야 한다. 여기서 혜택은 기대순현금흐름을 의미하고, 위험은 실제로 수취할 순현금흐름의 많고 적음의 가능성(변동성)을 의미한다.




≪ … 중 략 … ≫




Ⅱ. 프로야구의 수익창출

아직 국내에서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하여 미국이나 일본에 비하여 프로스포츠의 수입원이 미개발 상태일 뿐만 아니라 프로구단이 모기업의 홍보매체 역할 수행에 큰 역점을 두고 있는 실정이다. 그리하여 모기업 홍보에는 큰 효과를 거두었으나 상대적으로 구단자체 자립도 떨어지고 구단의 적자 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국내 프로스포츠 출범이 당시 군부의 정권 창출에 따라 필연적으로 제기된 정권의 정통성 문제와 일련의 정치․사회적 사태들에 대한 국민의 비난 여론을 다른 방향을 호도하기 위한 목적을 지닌 대중 조작의 일환이라는 일부의 비판도 있고 모기업의 이미지 제고나 홍보 수단으로 쓰이고 국내 프로야구단과는 달리 미국의 프로야구단은 상이하게 다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ⅰ. 마북일(2002), 인터넷 방송의 수익모델 분석 및 수익성 제고방안 연구, KAIST
ⅱ. 박노준(2011), 국내 프로야구단의 마케팅 실태분석을 통한 수익극대화 방안, 호서대학교
ⅲ. 박병현(2010), 방송환경 변화에 따른 지역민방의 수익구조 개선방안 연구, 경운대학교
ⅳ. 박현기(2001), 인터넷PC방의 운용실태분석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ⅴ. 임정수(2009), 지상파방송 콘텐츠 수익 창출을 위한 제언, 한국방송협회
ⅵ. 전용배 외 1명(2002), 프로야구 수입구조 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 방안 연구, 한국사회체육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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