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칭찬 분류][칭찬 필요성][칭찬 효용][칭찬 교육][칭찬 유의점][칭찬 방법][칭찬 관련 제언]칭찬의 분류, 칭찬의 필요성, 칭찬의 효용, 칭찬의 교육, 칭찬의 유의점, 칭찬의 방법, 칭찬 관련 제언 분석(칭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칭찬의 분류
Ⅲ. 칭찬의 필요성
Ⅳ. 칭찬의 효용
Ⅴ. 칭찬의 교육
1. 진행 순서
1) 칭찬하는 사람
2) 칭찬받는 사람
3) 듣는 사람
4) 인사
2. 유의 사항
3. 실천 결과 및 효과
Ⅵ. 칭찬의 유의점
1. 인격적인 칭찬은 수업을 그르친다
2. 가치 판단적이며 상대적인 칭찬
Ⅶ. 칭찬의 방법
1. 상품
2. 착한 일 보고서 작성
3. 칭찬 편지
4. 훔쳐보는 스릴 속에 담겨진 칭찬과 꾸중
5. 기타
Ⅷ.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최근 유아교육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인해 일찍부터 유아교육기관에 다니는 아이가 증가하고 있다. 여기에 발맞추어 놀이방, 학원, 어린이집, 유치원 등 유아교육기관도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다. 그래서 많은 엄마들은 우리 아이에게 어떤 유아교육기관이 적당할까하는 고민을 흔히 한다. 일반적으로 아이를 유아교육기관에 보낼 때, 그 선정은 동네에 비슷한 또래 엄마의 이야기를 토대로 선정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그런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다. 그렇지만 무엇보다 엄마가 유아교육기관을 직접 방문해서 다음과 같은 항목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선생님이 아이들을 사랑하고, 교사로서 만족을 하고 있는가?
선생님이 아이들을 대할 때 아이들의 눈높이를 맞추고 있는가?
≪ … 중 략 … ≫
Ⅱ. 칭찬의 분류
첫째, 언어적 수단의 유형-참 잘한다. 많이 좋아졌다 등
둘째, 행동적 수단의 유형-머리를 쓰다듬어 준다, 손을 흔들어 준다. 안아준다.
셋째, 물질적 수단의 유형-칭찬 받을 행동을 했을 때 말이나 행동에 대한 대가를 물질(사탕, 과자, 학용품 등)로 지불
- 참고문헌
-
○ 고동우 외 2명(2007), 칭찬의 심리적 의미, 한국관광학회
○ 김인식(2008), 학습강화와 칭찬 지도방법, 한국교육생산성연구소
○ 노희정(2008), 교수학습의 활성화와 칭찬, 한국교육생산성연구소
○ 류주현(2000), 칭찬교육을 통한 올바른 인성함양, 충청북도교육청
○ 양경한(2006), 학습활동을 위한 교사 칭찬의 효과적 지도방안, 한국교육생산성연구소
○ 한국기계산업진흥회(2008),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칭찬하는 방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만 0세 3월 주간보육일지
- [인간관계론]인간관계론 ‘나는 사랑의 처형자가 되기 싫다’를 읽고 <‘나’라는 치료자 ‘나’라는 내담자>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감사성향 개념 정리
- [일본현대문학문화] 유미리의 `가족시네마` 작품분석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와 자아 그리고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