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칭찬 분류][칭찬 필요성][칭찬 효용][칭찬 교육][칭찬 유의점][칭찬 방법][칭찬 관련 제언]칭찬의 분류, 칭찬의 필요성, 칭찬의 효용, 칭찬의 교육, 칭찬의 유의점, 칭찬의 방법, 칭찬 관련 제언 분석(칭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칭찬의 분류

Ⅲ. 칭찬의 필요성

Ⅳ. 칭찬의 효용

Ⅴ. 칭찬의 교육
1. 진행 순서
1) 칭찬하는 사람
2) 칭찬받는 사람
3) 듣는 사람
4) 인사
2. 유의 사항
3. 실천 결과 및 효과

Ⅵ. 칭찬의 유의점
1. 인격적인 칭찬은 수업을 그르친다
2. 가치 판단적이며 상대적인 칭찬

Ⅶ. 칭찬의 방법
1. 상품
2. 착한 일 보고서 작성
3. 칭찬 편지
4. 훔쳐보는 스릴 속에 담겨진 칭찬과 꾸중
5. 기타

Ⅷ.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유아교육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인해 일찍부터 유아교육기관에 다니는 아이가 증가하고 있다. 여기에 발맞추어 놀이방, 학원, 어린이집, 유치원 등 유아교육기관도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다. 그래서 많은 엄마들은 우리 아이에게 어떤 유아교육기관이 적당할까하는 고민을 흔히 한다. 일반적으로 아이를 유아교육기관에 보낼 때, 그 선정은 동네에 비슷한 또래 엄마의 이야기를 토대로 선정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그런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다. 그렇지만 무엇보다 엄마가 유아교육기관을 직접 방문해서 다음과 같은 항목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선생님이 아이들을 사랑하고, 교사로서 만족을 하고 있는가?
선생님이 아이들을 대할 때 아이들의 눈높이를 맞추고 있는가?




≪ … 중 략 … ≫




Ⅱ. 칭찬의 분류

첫째, 언어적 수단의 유형-참 잘한다. 많이 좋아졌다 등
둘째, 행동적 수단의 유형-머리를 쓰다듬어 준다, 손을 흔들어 준다. 안아준다.
셋째, 물질적 수단의 유형-칭찬 받을 행동을 했을 때 말이나 행동에 대한 대가를 물질(사탕, 과자, 학용품 등)로 지불
참고문헌
○ 고동우 외 2명(2007), 칭찬의 심리적 의미, 한국관광학회
○ 김인식(2008), 학습강화와 칭찬 지도방법, 한국교육생산성연구소
○ 노희정(2008), 교수학습의 활성화와 칭찬, 한국교육생산성연구소
○ 류주현(2000), 칭찬교육을 통한 올바른 인성함양, 충청북도교육청
○ 양경한(2006), 학습활동을 위한 교사 칭찬의 효과적 지도방안, 한국교육생산성연구소
○ 한국기계산업진흥회(2008),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칭찬하는 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임용고시 `2번 합격자`의 [교육학] 서브노트 자료
  • 교육학1.교육학개론2.교육철학3.서양교육사4.한국교육사5.교육사회학6.교육과정학7.교육심리학8.교육방법학9.교육공학10.교육행정학11.교육평가12.교육통계 및 교육연구13.생활지도 및 상담교육학 목차2.교육철학 : 교육의 본질(교육목적)을 철학적 수준(열린 자세)에서 철학적 방법으로 연구하는 학문. 교육을 통해 어떤 종류의 인간을 기를 것인가?5.교육사회학 : 교육과 사회의 관계를 연구하는 학문으로, 교육체제 내의 사회 현상을 사회학

  • 사회봉사의 이해와 현대적 의미
  • 교육개혁을 통해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을 의무화하도록 했다. 또한 시도 사회복지협의회 부설 지역복지봉사센터, 사회복지관에 재가복지봉사센터 등이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1997년도 부터는 광역시에 청소년자원봉사센터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자원봉사센터가 설치운영되고 있다.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자원봉사활동은 여러가지 문제점이 산적해 있음을 자원봉사관련 문헌이나 연구에서 잘 드러나고 있다. 이를 몇 가지로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교육 상황에서와 어떻게 차별화 되어야 하며, 구체적인 평가 전략과 방법은 어떠해야 하는가를 논의하였다. 각론 차원에서는 각 교과별로 교과 학습의 특성에 비추어 개인차 교육의 필요성을 확인하고, 각 교과 학습에서 중시되어야 할 개인차 변인과 학업 성취와의 관련을 논의하였다. 개인차 변인 선정은 교과별 특성을 반영하되, 현장 교사의 수업 준비 부담을 최소화해야 한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총론에서 제시한 세 가지 개인차 변인을 중심으로

  •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 교육과정 편성, 운영 131(경북, 진량초등학교)ㅇ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 운영 - 157(충북, 덕벌초등학교)◆ 중학교ㅇ 제7차 교육과정 시행에 대비한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의 편성, 운영(부산, 신도중학교) 191◆ 고등학교ㅇ 일반계 고등학교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 운영에 관한 연구 - 223(대전, 대전여자고등학교)Ⅲ. 교육과정 관련 기초 연구ㅇ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 방안 연구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교육과정은 그 교과의 구조를 나타내는 일반적인 원리를 가장 깊이 이해하고 있는 사람들에 의하여 결정되어야 한다. 첫째로, 그런 방식으로 가르치면 학생들은 이미 학습한 것을 앞으로 당면할 사태에 적용하기가 아주 어려울 것이다. 둘째로, 일반적인 원리를 파악하는 데까지 미치지 못하는 학습은 지적인 희열이라는 관점에서 볼 때, 아무것도 주는 바가 없다. 교과에 대한 흥미를 일으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학생들로 하여금 그것이 알 가치가 있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