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레미제라블`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야기가 있는 풍경
2. 정말 많은 사람들
3. 장발장 그는 누구인가?
본문내용
역시 레미제라블이었다. 감동이었다. 어린 시절에는 장발장이란 제목으로 읽었고, 뮤지컬도 보았고, 수많은 인용으로 익히 알고 있는 책이었지만 위고는 역시 위대했다. 처음에는 그저 최선을 다해 읽는데 까지 읽자 라는 심정으로 첫 귄을 읽었다. 그러나 첫 권만으로도 나는 감동하였다. 간추려져 내 머리 속에 있는 레미제라블은 줄거리만 있을 뿐 감동은 빠져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비어있던 것들이 채워짐을 느꼈다. 첫 권을 읽고 난 후 나는 다음의 감동을 기다리며 두 번 째 권을 펼쳤고 이후 마지막 권까지 경외의 마음은 점점 커져갔다. 이제 방대하여 독후감쓰기도 벅찬 레이제라블을 조금이라도 음미해보고자 한다.

1. 이야기가 있는 풍경

레미제라블은 크게 스토리부분과 풍경부분으로 나뉜다. 스토리와 풍경은 시공간의 짜임으로 전체를 구성한다. 장발장의 인생 역정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감동적으로 엮은 스토리는 19세기 프랑스의 다양한 풍경 묘사로 종종 중단되었다가 이어진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이야기는 풍경을 통해 숨쉬고 있었다. 장발장의 인생에 빛과 같은 역할을 한 주교의 생활, 나폴레옹의 몰락을 가져왔으며 테나르디에의 인간성을 처음으로 확인하며 마리우스의 인생에도 무척 중요한 워털루 전쟁, 고요 그 자체인 수도원, 파리의 하수도, 은어의 기원 등 열거하기도 어려운 수많은 풍경들을 통해 나는 시공간적으로 분리되어 있는 프랑스를 느낄 수 있었다. 작가의 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독후감으로 고민하지 마세요. 이 파일 하나로 모든 고민은 끝~!
  • 을 법한 그런 여행을 하고 싶다.나는 ‘라오스에 대체 뭐가 있는데요?’ 라는 책이 여행에 대한 기대감과 설레임을 불어넣어주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하루키의 솔직담백한 여행썰(?)을 들으면 내가 그 나라에 여행을 떠나있는 기분이든다. 독자로 하여금 여행의 동기를 제공해주는 잘 쓰여진 여행에세이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첫째, 나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굉장한 팬이다. ‘노르웨이의 숲’이라는 책을 읽고 부터 그에게 빠지게 되어 그가 쓴 소설

  • 독후감 모음집[A+, 98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을 가라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보다근대를 향한 역사의 선택여행의 이유사피엔스나는 더 이상 여행을미루지 않기로 했다인간중심 리더십아침에는 죽음을 생각하는것이 좋다코끼리에게 날개 달아주기역사의 쓸모감동의 습관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행복은 어디에서 오는가방구석 미술관잠광장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3층 서기실의 암호나에게 시간을 주기로 했다조선 여성 첫 세계 일주기백성의 편에서 본 조선통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을 가지게 된다. 인간 사회는 독서 사회라고 말할 수 있다. 사회를 유지하고 결속시키는 의사 소통이 독서를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독서는 곧 문자 언어를 통한 사회적 기능(social functioning)이기도 하다. 1. 독서와 생활(1) 생활 속의 독서독서는 우리의 일상 생활 구석구석에 들어와 있다. 사람들은 하루의 일과를 신문을 보는 일로 시작한다. 그리고 학교나 직장으로 나가서 그곳의 일을 한다. 그런데 학교에서 하는 일은 책을 읽고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을 중심으로이지순 : 서울대경제론집: 1988: 27,3(”88.9):327-35776 미소 군축협상과 신데땅뜨시대의 도래 ; 경제회복을 위한 레이건 정부의 선택전정환: 금융: 1988: 406(”88.1):62-6577 노태우정부,무엇을 해야하나 ; 권력과 경제독점을 먼저 풀어라이동화 : 민족지성 : 1988: 25(”88.3):230-23678 임시정부의 경제사상최천송 : 민족지성 : 1987: 15(”87.5):78-8779 한국경제의 정부주도적 구조이갑섭 : 성균관대한국경제 : 1987: 15(”87.12):155-17580 흑자시대에의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