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전시 컨벤션산업][전시 이벤트][전시 선진국 사례][전시 전략]전시의 컨벤션산업, 전시의 이벤트, 전시의 선진국 사례, 전시의 전략 분석(전시, 전시 컨벤션산업, 전시 이벤트, 전시 선진국 사례, 전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전시의 컨벤션산업

Ⅲ. 전시의 이벤트
1. 전시기획
2. 전시예산
3. 전시물 섭외
4. 전시물의 고증과 자문
5. 전시장 섭외
6. 전시계획 수립 및 설계
7. 전시장 설치
8. 전시

Ⅳ. 전시의 선진국 사례
1. 독일
2. 미국
3. 일본

Ⅴ. 전시의 전략
1. 경기불황기의 부스 판매확대 요령
1) 마케팅의 가치를 보여 주라
2) 참가자의 중요성을 인식시켜라
3) 참가자들에게 주목하라
2. 무슨 일이든 당황해선 안된다(Whatever you do, Don't panic)
1) 마케팅 비용을 줄이면 상품의 질에 손상을 초래할 수 있다
2) 적은 판매원은 적은 판매를 의미한다
3) 소탐대실(小貪大失)에 주의해야 한다
4) 품질이 모든 것을 말한다
5) 모든 일을 당장 할 수는 없다
6) 수익이 모든 것은 아니다
3. 참가업체 입장에서 성과를 높이는 방법
1) 참가업체가 도움을 줄 수 있는 참관객 숫자로 성과를 측정해야
2) 단계별로 적절한 수단을 활용하여 전시회 follow-up 실시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들어 세계적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컨벤션 산업을 대상으로 컨벤션 관련 동향과 연구 추세를 이론적으로 살펴본 결과, 컨벤션 산업의 성장은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분야에 대한 관심이 집중됨으로 인해 관련 연구도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기존의 연구들은 대부분이 컨벤션센터의 투자 수익분석이나 조직의 효율성 분석보다는 전시 또는 컨벤션에 참석하는 참가자 대상 또는 컨벤션 기획자들을 대상으로 컨벤션센터 선택시 중요하게 여기는 속성을 규명하는 연구와 만족, 재방문 의도간의 영향관계를 분석하는 연구에 한정되어 있다.
따라서 전시컨벤션센터가 설립된 지 2년 정도가 경과한 시점에서 전시컨벤션센터의 조직 구성원들이 인식하는 조직 효율성에 대한 정도를 분석하고, 조직 구성원 집단별 조직 효율성에 대한 인식의 차이를 분석하기 위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먼저 전시컨벤션센터의 효율성 평가는 계량지표와 비계량적인 지표로 접근이 가능할 수 있다는 선행연구가 있지만 계량지표에 의한 평가를 할 경우에는 초기에 막대한 투자가 요구되는 전시컨벤션센터의 효율성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5년 이상이 경과한 시점이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비계량적인 지표에 근거하여 효율성을 평가하기로 하였다.
비계량적인 조직 효율성의 지표는 정부의 공기업 효율성 평가지표로 적용이 되고 있는 이사회 운영의 적정성, 예산운영의 효율성, 내부 평가제도의 합리성, 경영정보 관리의 효율성, 인사 및 조직관리의 합리성, 보수 관리의 적정성과 김성섭.정광숙.권중환(2002)의 연구에서 적용되고 있는 전체 만족, 대고객 서비스, 자아실현 향상을 포함하는 모두 15개 항목으로 측정을 시도하였다.
참고문헌
◎ 김은정(2004), 전시 이벤트에 관한 연구, 경성대학교
◎ 배기향(2010), 전시컨벤션산업이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부산대학교
◎ 박진성 외 1명(2011), 일본의 전시산업에 대한 연구, 한국무역전시학회
◎ 요씨아오린(2011), 전시컨벤션산업 이해관계자의 역량과 협력 네트워킹에 관한연구, 동의대학교
◎ 은지환(2007), 독일 전시산업의 현안 및 전망, 한국전시산업진흥회
◎ 이창현 외 1명(2011), 미국 전시산업 현황 및 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무역전시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한국민속촌 외래관광객유치를 위한 방안 자료 조사
  • 분석도 행해야 하며, 전략을 행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들이 무엇이 있는지도 빠뜨리지 말아야 한다. 이번 조사를 통해서 다음과 같은 성과를 예상할 수 있다.첫째, 해외 선진사례와 경쟁사조사 분석을 통한 시사점을 활용할 것이다. 둘째, 변해가는 주변 관광환경의 변화에 대응해야 할 방법을 제시할 것이다. 셋째, 기존 한국 민속촌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의 개선을 통해 한국 민속촌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도록 하겠다.부록(설문지 한글판)안녕하

  • [경제발전] 제2컨벤션센터 건립을 통한 광주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 컨벤션센터를 비롯한 하드웨어 측면의 인프라 구축을 위해 경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한편, 현재 광주 시는 제2컨벤션센터 건립을 추진함으로써 기존 시설에서 미처 수용하지 못했던 부분과 시장의 확대 등과 같은 문제를 보완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본 연구는 기존 김대중컨벤션센터를 통한 광주의 컨벤션산업의 문제점을 짚어보고 지역경제 활성화 전략으로서 제2컨벤션센터를 조명하고자 한다.

  • [전시회사업]전시회의 서비스마케팅에 대한 분석
  • 전시를 통한 수주 및 수출거래 계약 유발, 시장동향 파악전반적인 자사나 자국의 이미지 메이킹, P.R.미래 지향적인 인류문명에 관한 전시주제를 가지고 일반대중의 교육 및 계도성 격각론적, 세분화, 품목별 마케팅 기법, 세련된 선진국형총론적, 종합적 마케팅 기법, 후진국 또는 개발도상국형박람회 국제사무국(BIE:Bureau International des Expositions)의 승인을 받아야만 개최가능사례서울국제조명산업전시회서울국제무역박람회대전 엑스포3. 전시회

  • [A+레포트]해양레저보트산업 여건과 정책 분석 및 발전방안
  • 산업의 연관 산업 또한 매우 열악한 실정이다.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에서는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레저보트에 관련된 이론적 배경을 고찰하고, 해외 선진국의 해양레저보트산업의 현황과 사례를 살펴보았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레저보트산업의 현황과 정책을 분석하여 향후 해양레저보트산업의 발전방안을 제시하였다.Ⅱ. 이론적 고찰1. 레저보트 용어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레저보트 용

  • [해외홍보][해외PR][해외][홍보][PR][방송]해외홍보(해외PR)의 필요성, 해외홍보(해외PR)의 문화콘텐츠산업, 해외홍보(해외PR)의 방송, 해외홍보(해외PR)의 사례, 향후 해외홍보(해외PR)의 활성화 방안 분석
  • 산업의 세계진출 계기 마련 및 수출 촉진7) 아리랑TV 해외위성방송 실시3.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 진출시 애로사항1) 일반적인 애로사항2) 설문조사를 통해 살펴본 주요 애로사항 분석Ⅳ. 해외홍보(해외PR)의 방송1. 해외방송의 발전단계(국가홍보방송 중심)1) 1단계2) 2단계3) 3단계4) 4단계2. 각국 해외방송 운영 비교1) 미국2) 영국3) 독일4) 프랑스5) 일본6) 중국3. 선진국 해외방송의 특성Ⅴ. 해외홍보(해외PR)의 사례1. 유럽지역 관련 전략1) 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