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 개념, 성격,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 발전단계, 경영인(경영자)자질,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 수익극대화 방안, 한계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의 개념
1. 협의의 e-코머스
2. 광의의 e-코머스
3. e-비즈니스

Ⅲ.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의 성격
1. 고객의 형성(가상공동체 구성)
2. 네트워크 : \"시장점유율 1위만 살아 남는다\"
3. idea와 speed 문화

Ⅳ.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의 발전단계

Ⅴ.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의 평가과정

Ⅵ.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의 경영인(경영자)자질
1. 뚜렷한 비전과 이를 달성하고자 하는 열정을 가진다
2. 실행 과정에서 우선순위를 선정한다
3. 자신의 의지를 끊임없이 전파하고 행동한다
4. IT의 학습에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5. 직접 행동으로 실천하는 CEO인 신뢰자(Believer)가 되어야 한다
6. IT에 대해 끊임없이 학습하고 이를 경영 전략과 연계시킬 수 있어야 한다

Ⅶ.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의 경영인(경영자)요구능력
1. 고객지향적 경영자
2. 혁신지향적 경영자
3. 종업원 사기지향적 경영자
4. 세계지향적 경영자
5. 리더쉽

Ⅷ.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의 관리방법
1. 사용자 관리를 위한 디렉터리(directory) 서비스와의 통합
2. 레거시 업무와의 통합 위한, 다양한 개발자 API 제공

Ⅸ.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의 수익극대화 방안

Ⅹ.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의 한계점

Ⅺ.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e-비즈니스 환경하에서 고객들은 기존에 접근하기 불가능하였던 기업 정보들을 매우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으며, 따라서 보다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래처를 변경하는 것이 용이해졌다. 또한 기업들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최선의 거래선을 모색하고, 이들 기업과의 연계/협력을 통해 기업 성과를 제고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Switching Cost가 낮아진 것이다. Switching Cost가 낮아짐에 따라 이제 경쟁력이 없는 기업이 발붙일 여지가 더욱 좁아지고 있다. GE는TPN(Trading Process Network)을 활용하여 관련 공급업체를 통합 관리하고 있다. TPN을 통해 다수의 공급업체가 거래에 참여하고 이를 통한 경쟁 입찰로 인해 GE는 상당한 규모의 구매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 그런데 GE가 관리하는 공급업체의 수는 과거보다 오히려 줄어들었다고 한다.




≪ … 중 략 … ≫




Ⅱ.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의 개념

*e-비즈니스의 개념
·분명한 합의가 도출되어 있지 않으나, 의견들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1. 협의의 e-코머스

-인터넷 웹사이트 상에 구축된 가상상점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거래하는 제반 행위를 의미함

2. 광의의 e-코머스

-경제 활동의 주체들이 전자적인 매체(전신, 전화, 텔렉스, 팩스, TV, 컴퓨터 등)를 통신망(인터넷, PC통신 등)과 결합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거래하는 제반 행위를 의미함
참고문헌
권태준 외 1명(2005) / 수익원이 보장된 이비즈니스 모델별 전략적 요인, 대한경영학회
강성민 외 1명(2008) / 이비즈니스 지식기반 사회에서의 가상현실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 비즈니스 모델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한국전자무역연구소
문소영(2004) / 협업 중심 이비즈니스를 위한 규칙 적용 파트너관계관리, 포항공과대학교
송인국(2006) / 인터넷 기반의 이비즈니스 시스템이 사업성과 및 재정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인터넷정보학회
박경혜(2008) / 가상기업과 협업네트워크-이비즈니스 기술 추세, 한국산업정보학회
박경혜(2008) / 한국의 글로벌 IT산업 경쟁력과 이비즈니스 준비도, 한국산업정보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