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영화(국제영화제)][홍보전략]국제영화(국제영화제)의 역사, 국제영화(국제영화제)의 기대효과, 국제영화(국제영화제)의 현황, 국제영화(국제영화제)의 홍보전략, 향후 국제영화(국제영화제)의 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국제영화(국제영화제)의 역사
1. 칸 영화제
2. 베네치아 국제 영화제

Ⅲ. 국제영화(국제영화제)의 기대효과

Ⅳ. 국제영화(국제영화제)의 현황

Ⅴ. 국제영화(국제영화제)의 홍보전략
1. 기준
2. 단계
1) 제 1 단계
2) 제 2 단계
3) 제 3 단계
4) 제 4 단계
5) 제 5 단계
3. 전술
1) 제 1 단계 전술
2) 제 2 단계 전술
3) 제 3 단계 전술
4) 제 4 단계 전술
5) 제 5 단계 전술

Ⅵ. 향후 국제영화(국제영화제)의 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한국영화와 관련해 베니스영화제가 한국에게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1987년 제 44회 때다. 바로 임권택 감독의 <씨받이>에서 열연했던 배우 강수연이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수상했기 때문이다. 한국 영화사상 세계 3대 영화제에서 주요부문을 수상한 것이 최초였기 때문에 <씨받이>에 출연했던 강수연은 세계적 스타로 발돋움하는 계기를 마련했을 뿐만 아니라 임권택 감독이 다시 한번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았다. 그러나 한국 영화가 베니스 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한 것은 1987년 보다 6년이나 앞선 1981년. 바로 이두용 감독의 <피막>이었다.
<피막>의 이두용 감독은 비록 본상은 아니지만 그 해 출품한 감독 6인에게 수여하는 ISDAP상 을 받는 영광을 누렸고 주연 배우였던 남궁원 역시 언론으로부터 주목을 받기도 했다.
1987년 <씨받이> 이후, 몇 년간 베니스 영화제는 한국과는 동떨어진 먼 나라의 영화제일 뿐이었다.
1980년대를 거쳐 1990년대까지 베니스 영화제는 한국을 제외한 아시아 영화들의 장으로 변모했다. 20세기의 마지막 해인 1999년, 줄곧 영화제 변방국으로 남아있던 한국도 기회가 찾아왔다. 임권택 감독의 <씨받이> 이후 12년 만인 제 56회 베니스영화제에 드디어 한국 영화가 경쟁부문에 진출한 것이다.
그 영광은 바로 장선우 감독이 안았다. 국내에서 숱한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상영불가 판정까지 받았던 <거짓말>.
그러나 이 영화는 당시 집행위원장이었던 알베르토 바르베라의 지대한 관심을 받아왔고, 여주인공 김태연의 연기에 주목하고 있다고 밝혀 수상 가능성이 비춰지기도 한 작품이다.
참고문헌
- 김은화(2010), 국내 국제영화제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경성대학교
- 김재훈(2000), 국제영화제의 비교연구, 명지대학교
- 박조원 외 1명(2012), 우리나라 국제영화제 방문객의 특성 비교 연구, 한국문화경제학회
- 박조원 외 1명(2009), 국제 영화제의 서비스 품질 평가와 만족도 및 행동 의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문화경제학회
- 안수정(2011), 글로벌 문화도시와 국제영화제, 가톨릭대학교 문화정책연구소
- 염정호(2009), 국제영화제의 구성요소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전남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산업] 부천시 문화산업 클러스터(Cluster)발전을 위한 정부의 역할과 추진전략
  • 향후 지역에 기여할 긍정적인 효과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그러나 동 사업의 정책적 중요도에 비해 문화산업의 특수성을 심층있게 감안한 연구는 아직 미미한 상태로 제조업과 구별되는 문화산업 클러스터 조성에 관한 정부의 역할을 정립하고 특히 이를 지방의 여건에 기초한 정책안들이 요구되고 있다.이에 부천시는 부천만화정보센터・복사골예술제・부천필하모니오케스트라・부천국제대학애니메이션페스티벌・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등 ‘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의 51%를 스낵 푸드 부문이 49%를 차지했다. 코카콜라는 병 캔 음료의 세계 최고 생산, 유통, 판매와 무알코올 음료의 생산, 유통,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이다. (2)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분석 1) SWOT분석1. 시장 분석가. 유통환경의 변화ⅰ) 유통구조의 변화과거에는 도매상이 유통구조의 큰 비중을 차지하며 덤핑과 무자료 거래가 성행하여 소매상에 대한 제품정책과 가격정책에서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기업간의 공정한 경쟁이 제대로 이

  • 테마호텔 `고현문화호텔` 사업계획서
  • 의 기획 이전에 선행되어야 할 해당 콘텐츠분야의 현황 및 제고방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이것들을 토대로, 우리의 기획 방향과 고려할 사항들을 파악하도록 노력하였다. ①호텔산업개관호텔산업은 대표적인 서비스 산업이다. 따라서 경제성장에 따른 부의 확대 및 내ㆍ외국인 관광객 증가, 국제교류 증가 등으로 인해 성장하는 특성이 있다. 또한 관광산업의 연관 산업이며 소득탄력성이 높기 때문에 국내외 경제여건에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 경기

  • [관광학원론] 2010-2012 `한국 방문의 해`를 위한 관광 전략
  • 의 문제점III 결론1. 한국의 보완점 도출과 향후기대전망(1) 산업발전방향1) 상품개발(2) 한국방문의 해 홍보방안2010-2012 한국 방문의 해I. 서론1. 한국 방문의 해란?(1) ‘한국 방문의 해’ 사업현재780만 명에 머무르고 있는 외래 관광객을 획기적으로 중대시키기 위한 특별 행사로 국내외의 급격한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외래 관광객 유치 진흥 및 관광 경제력 강화를 위한 수용 태세의 개선과 지속 가능한 관광 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 광주국제영화제의 현황 및 시사점과 문제점 해결 및 성공전략 조사분석
  • Report( 광주국제영화제의 현황 및 시사점과 문제점 해결 및 성공전략 조사분석 )목 차Ⅰ. 광주국제영화제의 현황 및 시사점 ․ ․ ․ ․ ․ ․ ․ ․ ․ ․ ․ ․ 2Ⅱ. 성공적인 영상도시로의 모델, 부산 1. 부산국제영화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2. 부산국제영화제 성공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