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활동교육(탐색활동교육)][탐구활동][탐색활동]탐구활동교육(탐색활동교육)의 의미, 탐구활동교육(탐색활동교육)의 과정, 탐구활동교육(탐색활동교육)의 종류, 탐구활동교육(탐색활동교육)의 기대효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탐구활동교육(탐색활동교육)의 의미
Ⅲ. 탐구활동교육(탐색활동교육)의 과정
Ⅳ. 탐구활동교육(탐색활동교육)의 종류
1. 창의적 표현력 신장을 위한 다양한 재료와 표현방법의 탐색
2. 창의적 표현력 신장을 위한 다양한 재료와 표현방법의 지도
3. 미적 체험 활동 기회의 확대
Ⅴ. 탐구활동교육(탐색활동교육)의 기대효과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급변하는 현대에는 어느 시대보다 창의력이 있는 인간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창의성이란 내면에 잠재되어있는 능력이며 교육에 의해서 신장 가능하다는 데 대한 많은 연구가 있어왔고, 미술교육은 오랫동안 창의성을 높이는 활동으로 생각되어 왔다. 미술 과에서의 창의성은 창의적 표현력의 신장으로 이어지게 된다. 이러한 창의적인 표현력은 자연적인 성숙의 결과가 아니라 미술학습 속에서 가능하며 교육에 의해 촉진된다고 본다.
아동들이 다양한 미술 재료의 성질을 알고 여러 가지 표현기법을 터득하고 용구의 기본 기법을 익혀서 새로운 표현 감각을 배우게 되고 자기만의 독창적인 표현에 대한 의욕을 갖고 창의적인 표현을 할 수 있도록 교사의 도움이 필요하다.
- 참고문헌
-
김경철 외 1명, 일상생활 속 탐색활동을 통한 유아의 조형요소에 대한 이해 과정, 열린유아교육학회, 2009
김신경, 조기진로 탐색활동 을 통한 자아역할상 형성 에 관한 연구, 부산광역시, 1978
양평군 다문 초등학교, 표현기법의 탐색활동을 통한 한국화표현능력 신장, 경기도교육청, 1992
이산구, Web 자료 탐색 활동을 통한 교육정보 활용 능력 신장, 전라북도교육청, 2003
이순례, 탐색활동으로서의 놀이의 기능, 강남대학교, 1982
홍정기, 교실 수업의 교육화를 위한 교육활동의 탐색, 한국교육원리학회,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문학의 낭만주의 수용 양상 한국문학에 나타나는 낭만주의의 영향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보건교육 교육 안 우울증 노인 대상자 보건교육 교육안
- 만5세 유아 감정표현하기 수업안
-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 감정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유아교육, 방송대] 프뢰벨의 교육사상이 유아교육에 미친 영향
- 또래상담의 필요성,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 및 상담사례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아동행동] 연령에 따른 아동화 발달단계 분석 -그림 그리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