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자세교육]초등학생, 교실에서의 바른 자세교육(올바른 자세교육), 걸을 때의 바른 자세교육(올바른 자세교육), 책 읽을 때의 바른 자세교육(올바른 자세교육), 서있을 때의 바른 자세교육(올바른 자세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초등학생의 바른 자세교육(올바른 자세교육)
1. 중점 과제
2. 실천 방법
1) 중점과제 1의 실천
2) 중점과제 2의 실천
3) 중점과제 3의 실천

Ⅲ. 교실에서의 바른 자세교육(올바른 자세교육)
1. 책상 속 정리
2. 의자에 앉는 자세
3. 서 있는 자세
4. 연필 사용 지도
1) 연필 선택
2) 연필 쥐기

Ⅳ. 걸을 때의 바른 자세교육(올바른 자세교육)
1. 걷기의 기본자세
2. 남의 앞을 지날 때
3. 실내에서 걷는 자세
4. 계단을 오르내릴 때
5. 책상에서 글씨 쓰는 자세

Ⅴ. 책 읽을 때의 바른 자세교육(올바른 자세교육)
1. 책을 바르게 읽는 자세
2. 책 읽는 습관
3. 책의 올바른 사용

Ⅵ. 서있을 때의 바른 자세교육(올바른 자세교육)
1. 머리
2. 눈
3. 입과 턱
4. 어깨
5. 가슴
6. 손
7. 무릎, 엉덩이, 허리
8. 발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아이들은 위급한 일을 당하면 대개 “엄마!” 하고 외친다. 왜 힘센 아빠를 부르지 않고 약한 엄마를 찾는 것일까? 그것은 아이들의 잠재의식 속에 엄마의 사랑이 자기를 위기에서 구해줄 것이라고 믿기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자라나는 아이들은 사랑이 있는 곳으로 모이게 마련이고 그들의 정신은 사랑 속에서 편안하고 안전함을 느끼면서 성장해 가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지각이 없어 보이는 화초도 물과 거름만으로는 잘 자라지 않고, 정성을 기울이고 사랑으로 가꾸어야 좋은 꽃을 피우고 열매도 많이 열리는 법인데 하물며 감수성이 가장 예민한 청년들임에랴.
나는 교직에 몸담은 제자들에게 주는 글에서 ‘사랑이 깃들지 않은 교육은 참된 교육이라고 할 수가 없어. 사람의 육신은 음식물로 자라지만 정신은 사랑으로 성장하는 거야. 교사가 될 사람은 지식도 기능도 교양도 고루 갖추어야 하겠지만 그에 앞서 근본적으로 학생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야 해. 「나는 학생들을 사랑하고 있는가?」를 아침마다 자문하고 「그렇다」는 확신을 받은 후에 출근해야 하는 거야’ 라고 쓴 적이 있다.




≪ … 중 략 … ≫




Ⅱ. 초등학생의 바른 자세교육(올바른 자세교육)

1. 중점 과제

(1) 공부 할 때의 바른 자세를 알고 생활화 한다.
(2) 올바른 걸음 걷기를 생활화 한다.
(3) 웃어른에 대한 바른 자세를 알고 실천한다.

2. 실천 방법

1) 중점과제 1의 실천

가. 의자에 바르게 앉는 자세 지도
VTR을 보면서 의자에 바르게 앉는 자세를 지도 한다.
참고문헌
김숙 외 1명 / 초등학생들의 바른 자세에 대한 지식과 자세관련 생활습관에 관한 연구, 아동간호학회
박덕기 / 바른 자세로 교정을 위한 학교무용지도에 관한 일 연구, 전라북도교육청, 1971
박순애 / 초등학생의 자세관련 일상생활습관과 바른 자세에 대한 지식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 2007
서국웅 / 바른 자세에 대한 역학적 조사 연구, 부산대학교, 1980
신봉균 / 바른 자세교육 에 대한 소고 , 바른 자세교육, 부산광역시, 1979
이정수 / 어린이 의 바른 자세지도 와 불균형 자세 의 예방 과 교정 , 바른자세교육, 부산광역시, 197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910~70 시인별 주요작품정리
  • 학생의 학병지원을 권고하는 강연을 하기 위하여 도쿄로 건너갔다. 광복 후 우이동(牛耳洞)에 은거, 역사논문 집필에 전념하다가 친일반민족행위자로 기소되어 1949년 수감되었으나 병보석되었다. 625전쟁 때 해군전사편찬위원회 촉탁이 되었다가 서울시사(市史) 편찬위원회 고문으로 추대되었고, 그후 국사관계 저술을 하다가 뇌일혈로 작고했다.신문화 수입기에서 언문일치(言文一致)의 신문학운동과 국학(國學) 관계의 개척에 선구자적 역할을 하

  • [훈화자료]자기계발 훈화자료 사례, 독서 훈화자료 사례, 문학 훈화자료 사례, 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 품성 훈화자료 사례, 근면 훈화자료 사례, 학교교육 훈화자료사례, 안전 훈화자료 사례, 계기 훈화자료 사례
  • 책을 가려 읽자2) 희망을 주는 책을 읽자3) 고전을 읽자4) 한 권의 책을 뜨겁게 사랑하자5) 독후감을 쓰자2. 뿌리를 위해 12년을 바친 작가3. 세일즈맨의 죽음1) 질문거리2) 생각거리4. 올바른 자세와 태도1) 올바른 자세2) 올바로 앉는 자세3) 올바로 걷는 자세5. 너 자신을 알라6. 아들 죽이기1) 질문거리2) 생각거리7. 펠리칸 이야기8. 단 한 번밖에 없는 기회9.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10. 원숭이 사냥법1) 질문거리2) 생각거리Ⅳ. 인성교육 훈화자

  • [인성교육][인성지도][인성][교육]인성교육(인성지도)의 배경, 인성교육(인성지도)의 필요성, 인성교육(인성지도)의 방향, 인성교육(인성지도)관련 교훈자료 사례1 ~ 인성교육(인성지도)관련 교훈자료 사례6 분석
  • 교육(인성지도)의 방향Ⅴ. 인성교육(인성지도)관련 교훈자료 사례11. 국기, 국가, 국가원수에 대한 예절1) 국기에 대한 예절2) 국가에 대한 예절3) 국가 원수에 대한 예절2. 웃어른께 인사하기1) 아침, 저녁 문안드리기2) 외출 전후 인사하기3) 이웃 어른께 인사하기4) 경우에 맞게 인사하기5) 친구 간에 인사 나누기6) 여러 가지 인사법3. 못 보던 놈4. 규진이의 인사5. 공경1) 웃어른을 대할 때의 몸가짐2) 일상생활에서 웃어른을 대하는 바른 자세6.

  • 만5세 평가제 관찰일지 / 6개영역별 발달평가 60명 120Page
  • 때 다리가 구부정한 모습으로 걷는다. 교사가“OO야 다리를 피고 힘을 주고 걸어볼까?“ 라고 하자 다리에 힘을 주고 다리를 편다. 교사가 잘 했다고 칭찬 해주니 교사를 보고 웃는다.해석 및 평가평소 신체활동에 매우 적극적으로 참여하나 걷거나 앉아있는 모습이 바르지 않다. OO에게 올바른 자세 교정을 위해 적절한 칭찬과 격려를 통해 도움을 주어야 겠다.의사소통OO가 연필로 편지지에 친구들의 이름을 적고 있다. OO가 ʻʻ왜 친구들 이름을 써?ʼ

  • [현대인과 국제매너] 현대인과 국제매너
  • 때문태양왕 루이 14세의 베르사유 궁전에서 귀족들은 이 에티켓을 통해서 부르주아들과 신분상 차별화를 시도하였고, 이후 극도로 발전된 귀족의 에티켓은 전 유럽의 귀족 사회로 유행처럼 번져나갔다. 한 마디로 에티켓은 귀족 신분을 나타내는 일종의 기호나 표식으로 기능한 셈이다.국제매너의 범주이자 향후의 강의계획은 선행연구 및 참고문헌에 대한 광범위한 검토, 학생들이 알고 싶어 하는 국제매너에 대한 리포트의 분석, 이 교과를 팀티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