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사][초등학교입학생][중학교입학생][고등학교입학생][대학교입학생][대학원입학생]초등학교입학생 환영사, 중학교입학생 환영사, 고등학교입학생 환영사, 대학교입학생 환영사, 대학원입학생 환영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초등학교입학생 환영사

Ⅲ. 중학교입학생 환영사

Ⅳ. 고등학교입학생 환영사

Ⅴ. 대학교입학생 환영사

Ⅵ. 대학원입학생 환영사
본문내용
Ⅰ. 개요

학교는 가장 확실한 교육의 장이다. 그러기에 자고로 학교에는 모든 사람이 입학하고 졸업하기를 바라는 희망의 집이다. 학교의 기능은 다양하다. 그 가운데 교육의 기능이 가장 본질 적인 것이다. 나는 교육학개론이라는 책을 참고로 하여 학교교육의 기능의 사회적 기능을 중심으로 사회화 기능, 지역사회학교기능, 사회적 선별기능, 사회적 보호감독기능으로 나누어 설명해 보겠다.
첫째, 학교의 사회화 기능이다.
학교의 사회화는 교육의 사회적 기능 속에 포함된 기능중의 하나로 볼 수 있다. 아동학생이 학교 생활을 지속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인간관계와 사회관계에 직면하게 된다. 가족과 이웃의 친근한 집단 속에서 그리고 동배집단에 의해 유지되던 의존적 보호적 비형식적 인간관계에서 학교생활에서 점차 형식적 인간관계로 발전한다




≪ … 중 략 … ≫




Ⅱ. 초등학교입학생 환영사

오늘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사랑스런 ○○○명의 동생들이 우리학교에 들어오게 되어
언니 오빠들은 얼마나 기쁜지 모릅니다.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제부터 낯선 학교생활이 시작됩니다. 그러나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우리 ○○초등학교 선생님들께서는 즐겁고 재미있게 가르치시는 훌륭한 분들이십니다. 그리고 즐겁고 신나는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언니 오빠들은 아우들에게 언제나 친절하고 다정하게 잘 보살펴 줄 것입니다. 사랑스런 아우들에게 바르고 참된 생활의 본을 보여 줄 것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늘날의프랑스4E)프랑스교육제도에 대해 서술하시오0k
  • 학교가 일반대학교(Universite)와 그랑제꼴(Grand Ecoles)이다.1. 프랑스의 교육제도프랑스는 일찍부터 정착된 의무교육제도(만 6세에서 16세까지)와 전문기술교육제도가 활성화되어 있으므로 한국에서와 같은 입시혼란과 대학병은 찾아보기 힘들다. 프랑스의 학생들은 만 3세부터 시작되는 유아원(★Ecole matermelle), 국민학교(Ecole primaile), 중학교(College), 고등학교(Lycee)의 의무교육 기간을 거치고 나면 기본적인 교양과목은 모두 이수하게 되고, 일단 사회인으

  • [학교교육] 학교교육에 대해서..
  • REPORT 부제 : 학교 교육에 대해서과목명 : 교육현실과 과제교수님 : 조 원 : 제출일 : 2004. 5. 18. 화요일목차Ⅰ. 학교 교육에 대한 정의 1.학교란 무엇인가?2.학교교육이란?3.학교교육의 목적4.다른나라의 학교교육 목적5.학교의 분류Ⅱ. 학교 교육에 대한 역사적 배경 1.고조선시대 교육2.삼국시대 교육3.고려시대 교육4.조선시대 교육5.일제시대 교육6.해방후 교육Ⅲ. 우리나라의 학교 교육 1.초등학교2.중학교3.고등학교4.대학교Ⅳ. 다른나

  • 한국 청소년의 학교에 관한 가치규범
  • 학교로 고정되었고, 중등교육기관이 있었으며 고등교육기관은 전문학교와 대학예과를 거쳐 대학으로 이어졌다. 1948년 대한민국정부가 수립되고 헌법이 공포된 뒤, 1949년 12월 31일 교육법 제정 에 따라 미국의 단선형 학제 중에서 가장 널리 활용되던 6334제 학제 도입 이것이 오늘날의 교육제도로 완성되었다.현행 교육제도는 초등학교 6년,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대학교 4년을 기간으로 하여, 먼저 초등학교 6년을 의무교육으로 한 뒤 2002년부터

  • 일본의 교육제도
  • 초등학교)6년, 中學校 3년, 高等學校 3년, 大學校 4년의 과정으로 우리나라와 흡사한 교육 제도를 가지고 있다. 대학원은 석사과정 2년, 박사과정 3년이고 이 이외의 유치원, 중학교 졸업 후에 진학하는 고등전문학교(5년), 단기대학(2년)이 있다. 또한, 이런 학교 이외에도 전수학교(전문학교) 및 각종 학교가 있다. 학기는 대개 4월에 입학해서 3월에 끝나나 10월 학기도 있다.일본의 교육제도는 유치원교육, 초등교육, 중등교육, 고등교육으로 되어 있으며,

  • 장애인에 대한 교육정책의 현황과 향후 과제
  • 초등학교 및 중학교 과정의 교육은 의무교육이며, 유치원 및 고등학교 과정의 교육은 무상교육임(특수교육진흥법 제5조제1항)◦ 2004년 4월 현재 전국 141개의 특수학교에서 23,762명, 3,448개의 유․초․중․고등학교에 설치된 4,366개 특수학급에서 28,002명, 일반학급에서 3,610명, 총 55,374명의 특수교육 대상학생이 특수교육을 받고 있음◦ 특수교육 담당교원은 특수학교 교원 5,444명과 특수학급 담당교원 4,402명으로 모두 9,846명임◦ 2003년도 특수학교 현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