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활동][신체활동 개념][신체활동 목적][신체활동 필요성][신체활동 중요성][신체활동 유아교육]신체활동의 개념, 신체활동의 목적, 신체활동의 필요성, 신체활동의 중요성, 신체활동의 유아교육 분석(신체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신체활동의 개념

Ⅲ. 신체활동의 목적

Ⅳ. 신체활동의 필요성

Ⅴ. 신체활동의 중요성

Ⅵ. 신체활동의 유아교육
1. 유치원에서의 신체 활동의 교육
1) 건강생활 영역
2) 표현생활 영역
2. 사설 단체에서의 신체 활동의 교육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규칙적인 운동은 노인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모두 도움이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에 있어, 규칙적인 운동은 휴식 시와 최대한의 운동 부하 상황에서 운동 시 심박수를 낮춘다. 심박수가 운동부하 이전에 증가하고, 실제 운동 부하 시에는 감소하며 심장의 에너지 요구량을 낮추어 준다.
고정식 자전거 타기, 스트레칭, 웨이트트레이닝, 그리고 걷기를 포함한 운동프로그램이 최대한의 유산소 운동능력, 심박수, 휴식 시 심박수, 오금건(hamstring)의 유연성, 만성적으로 아픈 사람들의 복부 근력 등을 향상시킨다(최종환 등, 1999). 규칙적인 운동프로그램 참여가 곧 노인들의 생활기능향상을 가져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한다면 운동형태에 있어서는 노인에 있어서는 대근육 활동을 포함하여 리드믹하고 지속적인 운동형태가 강조되어야 한다. 예를 들면 걷기, 조깅, 자전거, 수영등과 같은 낮거나 적당한 강도의 운동은 체중조절, 근력 및 심폐지구력 향상을 위해서 적합한 운동형태에 해당한다. 운동 빈도는 심폐지구력 향상과 보다 적절한 신체조성을 가지도록 조절하기 위해서 최소한 주당 3회의 운동 빈도는 가져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김용환, 신체 활동 가치 중심 교육과정 실천을 위한 교재 개발 방안, 한국체육교육학회, 2011
김준홍, 사회적 자본, 신체활동 그리고 주관적 건강, 한국보건사회학회, 2010
김진석, 청소년 신체활동과 지역사회요인의 관계, 한국아동복지학회, 2012
이미영, 한국인 신체활동 가이드라인 개발을 위한 측정평가 측면에서의 준비, 한국체육측정평가학회, 2011
정희성 외 1명, 소아 및 청소년 비만 예방과 치료를 위한 신체활동의 중요성, 연세대학교 체육연구소, 2007
정전철, 유아교육기관에서 신체활동의 부모인식 및 개선방향, 건국대학교,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발달] 유아기 신체놀이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 신체활동을 통하여, 인지, 운동, 사회성, 언어 발달촉진, 자립심, 자신감, 조화로운 인격발달을 목적으로 다양한 대상자에게 적용되고 있다. 즉, 움직임을 통한 교육이라는 학문적 기반 위에 심리와 운동의 상호관계를 방법론적으로 연구하면서 학령 전 아동, 학령기 아동 더 나아가 청소년 및 성인교육에도 시도 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기 신체놀이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해서 논해 보겠다.Ⅱ. 본론1. 유아기 신체놀이의 필요성1) 자아개념을

  • 교사의 놀이성 놀이의 중요성 놀이 교사 역할 놀이 필요성 놀이 목적 교사 놀이
  • 유아놀이 활동이 무의미하게 전개될 때는 교사는 적극적인 관찰을 통하여 놀이를 지지하면서 놀이에 따라 적절한 방법으로 개입하고 적절한 시기에 개입하여 교수원리의 한 접근으로 통합시키면서 유아의 놀이가 학습의 결과가 있는 교육적 놀이가 되도록 해야 한다 (2) 목적 놀이에 대한 교사의 역할 변화의 동향에 따라 교사의 놀이지도 유형을 교사와 유아와의 대화나 구체적 상황에서의 교사의 역할을 소개하여 현장에서 유치원 교사들이 유아들

  • 영아 또는 유아의 동작교육시 교수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유아의 발달정도와 능력에 적합한 운동기회를 제공하여 유아가 즐겁게 신체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성취감과 긍정적 자아개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렇듯 유아기의 동작교육은 유아의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아 또는 유아의 동작교육시 알맞은 교수방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Ⅱ 본론1. 동작교육의 정의 및 중요성1) 동작교육의 정의유아 동작교육은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체육교육과는

  • 신체운동과 건강 영역 보고서
  • 유아체육을 실시하는 유치원과 유아체육을 실시하지 않는 곳의 유아의 긍정적 자아개념과 친 사회적 행동을 비교분석하기 위해 유아체육의 중요성, 신체발달의 원리, 유아기의 발육발달, 자아개념과 유아기의 신체 활동이 지니는 의미는 신체 발육이나 운동 능력 발달 이상의 교육적의미를 포함하고 있다는 사실에 비추어 유아기 신체활동의 중요성은 한층 더 강조되어야 하고 유아기의 올바른 체육 활동이 다른 영역의 학습에 모체가 된다.플라톤-

  • 유아특수교육학] 유아특수교육의 정의는 무엇이며 특수교육에 있어서 특수교육 대상자에 대한 조기교육은 왜 중요한가
  • 교육 지원은 국가의 일환으로 크게 중요시되고있습니다 특히 발달에 어려움을 겪는 특수교육 대상자들에게 이러한 지원이 . ,필수적입니다 본 연구에서는 유아특수교육의 개념 및 그 이면의 필요성에 대 .해 탐구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유아특수교육의 개요와 정의 특수교육에 . , ,대한 이해와 중요성 조기교육의 개요와 중요성 등에 관한 선행 연구들을 살펴 ,볼 예정입니다.또한 특수교육 대상 유아들에게 조기교육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