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이미지][신체이미지와 마케팅][신체이미지와 영화시대][신체이미지와 인터넷][신체이미지와 미술사][마케팅]신체이미지와 마케팅, 신체이미지와 영화시대, 신체이미지와 인터넷, 신체이미지와 미술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신체이미지와 마케팅
1. 신체 노출 광고의 종류(노출 정도에 따라)
1) 누드형
2) 누드 유사형
3) 부분 노출형
2. 신체 노출 광고의 양상
1) 국내의 경우(매체별)
2) 국내의 경우(제품별)
3) 유럽의 경우
4) 미국의 경우
3. 기업의 누드 광고 전략
1) 기업에서는 왜 이러한 신체 노출 광고를 사용하는 것일까?
2) 주의(attention), 인지도

Ⅲ. 신체이미지와 영화시대

Ⅳ. 신체이미지와 인터넷
1. 손(Hands)
2. 다리(Legs)
3. 눈(Eyes)

Ⅴ. 신체이미지와 미술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가치관(values)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바람직하고 이상적인 것으로 여기는 바에 관해 합의된 문화적 기준들(cultural standards)이다(Smelser,1967). 따라서 가치관은 사회구성원으로서 개인이 문화적으로 승인된 행위나 태도가 무엇인가를 결정하는데 작용하는 평가적(evaluative)이고 규범적인(prescriptive and proscriptive)신념체계로서, 옳고 그름에 대한 판단의 기준이 되고 생활방식과 행동방향을 설정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등 개인의 일상적 삶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가치관의 구조를 논의한 Rokeach(1968)는 궁극적 가치(terminal value)와 수단적 가치(instrumental value)를 구분하는데, 궁극적 가치는 존재상태에 관한 가치로서 매우 추상적이고 포괄적인 것인 반면, 수단적 가치는 행동 방식에 관한 가치로서 궁극적 가치에 비해 추상성의 수준이 낮으며 구체적인 행동 지침을 제공해 준다(김철민,1996).




≪ … 중 략 … ≫




Ⅱ. 신체이미지와 마케팅

1. 신체 노출 광고의 종류(노출 정도에 따라)

1) 누드형

누드란 벌거벗은 육체에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다. 누드형이란 이러한 누드를 사용하여 광고를 하는 것이다. 종류에는 측면 노출, 전면 노출, 후면 노출이 있다.

2) 누드 유사형

누드 유사형이란 시각적으로 거의 누드에 가깝다 할 만큼 신체의 중요 부분(음부, 여성의 가슴)을 제외하고 신체모두를 노출시킨 형태의 광고를 말한다.
참고문헌
국태선 외 4명, 신체이미지 차이지각과 신체존중감이 유행 관심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2009
김정애, 학령기 아동의 외모만족도에 따른 신체이미지, 자기효능감과의 관계 연구, 동신대학교, 2011
이미숙 외 1명, 태도적 신체이미지, 성형태도에 따른 의복행동, 한국생활과학회, 2009
이미현, 신체 이미지에 대한 실태조사, 복식문화학회, 2008
임경복, 사회적 자아와 신체이미지가 외모관리 행동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 2009
하미향 외 2명, 운동참가와 신체 이미지 인식의 관계, 인하대학교스포츠과학연구소,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오설록 티 하우스 마케팅 전략
  • 이미지를 심어 주도록 세부계획을 작성하였다. 단순한 TV 및 지면광고를 지양하고 고급스러운 젊은이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그대로 반영하기 위한 드라마 PPL광고를 중심으로 추진한다. 덧붙여 온라인 홍보를 위해서는 젊은 층이 자주 찾는 싸이월드를 이용하고 보완적으로 고급잡지의 지면광고 및 쿠폰을 활용하며 부가적으로 모그룹인 태평양과의 연계 마케팅 및 그린마케팅, 멤버쉽 서비스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우선적으로 초기 3개월간 매장 수 확

  • [기독교와 문화] 동성애 문화 현상에 대한 현상 분석과 개혁주의적 시각에서의 비판적 고찰
  • 영화비평을 분석하여, 에 대해 비평가/기자들 대부분이 그 멜로드라마적 특성을 지적하지 않고, 그대신 미학적 차원에서 수용하거나 동성애 영화가 아닌 사람에 대한 영화라는 식의 자유주의적 휴머니즘으로 적당히 포장한 사례를 들었다.심포지엄에서 이정우씨는 오늘, 미술에서의 동성애를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던졌다. 이 질문은 미술사에서의 동성애 연구가 척박한 한국 동성애자들의 인권상황과 유리된, 세련된

  • [기타] 21C 유망직종과 21세기형 인재
  • 시대가 아니라 이미지와 정보에 의한 판매시대로 대부분 전환할 것이므로 직종자체가 없어질지도 모를 일이다. 그런 팀플레이의 증가에서 인간에 대한 감성과 지휘통솔력이, 전문팀 조직의 활성화에서 인맥력이 내외부 정보수집분석에 유리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조건이 될 것이며, 사회의 소프화, 국제화 현상에 따른 각 개인의 설득력과 연출능력도 21세기의 인재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능력으로 부상될 것이다.⑤ 업무처리능력업무계획(PLAN)

  • [기독교영화]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다빈치 코드 분석
  • 분석. 폭스는 앞으로도 주로 원작 소설에 기반하여 평균 제작비 600만 달러, 평균 마케팅비용 500만달러 선의 아담한 영화를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 평론가들의 반응평론가들의 긍정적 평가 “ 는 영화의 내러티브의 낯익음이 주는 영화적 한계를 보다 더 구체적이고 사실적으로 묘사해나간다. 수난의 순간을 고조시키기 위해 클로즈업과 슬로 모션 기법을 자주 사용하였고, 수난사의 참혹한 이미지가 강렬하여 다른 면은 잘

  • [언어학] 언어와 기호
  • 이미지라는 2차적 기의로 해석된다. 이러한 강한 성적 소구가 공시 의미가 된다. 즉 다시 이 내용을 표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표 1차적 기표1차적 기의고급스러운 질감의 핸드백과 지퍼사이로 드러난 주름진 안감여성의 성기2차적 기표2차적 기의여성의 성기처럼 은밀한 형태의 핸드백은밀하고 소중한 여성성이 내재해 있는 신비스러운 핸드백의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음V. 인터넷 시대의 언어와 기호5.1. 가장 대표적인 기호인 문자5.1.1. 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