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보검색]소비자정보검색(소비자정보탐색)의 개념, 환경, 소비자정보검색(소비자정보탐색)의 동기, 과정, 소비자정보검색(소비자정보탐색)의 정보원, 행동변화, 소비자정보검색(소비자정보탐색)의 영향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소비자정보검색][소비자]소비자정보검색(소비자정보탐색)과 기업전략, 물질주의, 소비자정보검색(소비자정보탐색)과 정보탐색행동(정보검색행동), 소비자성향, 소비자정보검색(소비자정보탐색)과 의사결정규칙
- 가족생활주기,가족과관광,실버관광,체험관광,가족관광,가족마케팅사례,고객옹호마케팅
- 정보탐색행동(정보검색행동)의 의미, 분류, 정보탐색행동(정보검색행동)의 특성, 정보탐색행동(정보검색행동)의 목적, 정보탐색행동(정보검색행동)의 정보구조, 정보탐색행동(정보검색행동)의 정보교환 분석
- 소비자정보탐색(소비자정보검색)의 특성, 유형, 목적, 환경, 소비자정보탐색(소비자정보검색)의 메뉴, 정보단서, 소비자정보탐색(소비자정보검색)과 선택요인, 소비자정보탐색(소비자정보검색)의 영향요인 분석
- [학사] [마케팅] 소비자 충동구매와 관련 변인 연구
- 목차
-
Ⅰ. 서론
Ⅱ. 소비자정보검색(소비자정보탐색)의 개념
Ⅲ. 소비자정보검색(소비자정보탐색)의 환경
Ⅳ. 소비자정보검색(소비자정보탐색)의 동기
Ⅴ. 소비자정보검색(소비자정보탐색)의 과정
Ⅵ. 소비자정보검색(소비자정보탐색)의 정보원
Ⅶ. 소비자정보검색(소비자정보탐색)의 행동변화
Ⅷ. 소비자정보검색(소비자정보탐색)의 영향요인
1. 자아 관여수준(ego involvement)
2. 제품에 대한 사전지식(prior-knowledge)
3. 구매 관여수준(purchase involvement)
4. 쇼핑에 대한 태도(attitudes toward shop- ping)
5. 탐색시간(search time)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Zeithaml 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서비스를 구매할 때 비인적 정보원천 보다 人的 정보원천을 더 신뢰한다고 하였다. 그 이유로 첫째, 비인적 정보원천의 대표적인 대중매체는 탐색적 질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으나 제품의 경험적 질을 전달하는 데는 문제가 있다는 점을 제시하였다. 즉, 특정 서비스에 대해 친구나 전문가에게 물어봄으로써 소비자는 서비스 제품의 경험적 질을 대리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대부분의 서비스 제공자는 소규모로 독립적인 사업을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광고와 같은 비인적 정보원천을 이용하기도 어렵고 그러한 것들을 이용할 자금도 부족하다는 점을 지적하였다. 이 때문에 서비스 구매자들이 상대적으로 인적 정보원천을 더 많이 활용하게 된다는 것이다. 셋째, 설사 소비자가 구매 전에 그 서비스의 속성에 대해 몇 가지 정보를 얻었다고 할지라도 선뜻 그 대안을 선택하지는 않고 오히려 구전과 같은 보다 신뢰할 수 있고 편견이 적은 인적 정보원천에 더 많이 의존을 하게 된다는 점을 들었다.
≪ … 중 략 … ≫
Ⅱ. 소비자정보검색(소비자정보탐색)의 개념
소비자들은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 내부탐색과 외부탐색을 한다. 내부탐색이란 기억으로부터 이용 가능한 정보를 획득하는 것을 말하고, 외부탐색이란 기억이외의 외부 정보출처로부터 정보를 획득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는 내부탐색만으로는 문제해결이 어려울 때 일어난다. 다시 말해, 기억에 충분한 정보가 저장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외부탐색이 일어난다는 것이다.
- 참고문헌
-
김영숙 외 1명, 성별에 따른 소비자 정보탐색정도에 관한 연구, 경성대학교, 1994
김원종, 소비자 정보탐색에 관한 연구, 영남대학교, 1994
윤세현, 소비자의 정보탐색 및 구매후 만족도에 관한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2007
윤태환, 정보탐색방법이 속성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한국관광·레저학회, 2006
조인희 외 2명, 소비자의 상품구매동기와 정보탐색활동이 상품구매에 미치는 영향,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09
채정숙, 소비자 정보탐색유형과 탐색성과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199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탐색(정보검색)의 개념, 정보탐색(정보검색)의 종류, 정보탐색(정보검색)의 의의, 정보탐색(정보검색)의 환경, 정보탐색(정보검색)의 정보원, 정보탐색(정보검색)의 평가, 정보탐색(정보검색)의 결정요인 분석
- [정보탐색][정보검색][정보]정보탐색(정보검색)의 특징, 정보탐색(정보검색)의 종류, 정보탐색(정보검색)의 과정, 정보탐색(정보검색)의 필요능력, 정보탐색(정보검색)과 선택요인, 정보탐색(정보검색)의 관련용어
- [정보탐색][정보검색]정보탐색(정보검색)의 정의, 정보탐색(정보검색)의 특징, 정보탐색(정보검색)의 정보형태, 정보탐색(정보검색)의 정보도구, 정보탐색(정보검색)의 정보선택, 정보탐색(정보검색)의 관련용어
- [인터넷소비자행동] 인터넷 소비자 행동의 이해
- [소비자행동론]구매의사결정과정에 관한 연구-디지털 카메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