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독서 의미][독서 중요성][독서와 독서흥미][독서와 독서회구성][독서요법][국가별독서문화]독서의 의미, 독서의 중요성, 독서와 독서흥미, 독서와 독서회구성, 독서와 독서요법, 독서와 국가별독서문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독서의 의미

Ⅲ. 독서의 중요성

Ⅳ. 독서와 독서흥미
1. 초현실적 반복 이야기(2세~6세)
2. 옛날이야기(4세~6세)
3. 우화기(6세~8세)
4. 동화기(8세~10세)
5. 이야기기(10세~12세)
6. 전기기(12세~14세)
7. 문학기(14세~)
8. 사색기(17세~)

Ⅴ. 독서와 독서회구성

Ⅵ. 독서와 독서요법

Ⅶ. 독서와 국가별독서문화
1. 스페인
2. 일본
3. 중국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독서는 다른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아동의 사회화를 통한 성장을 도와준다. 곧 독서 공동체를 형성하여 독서 경험을 교환하고 깊이를 더해 가는 가운데 지식 국가, 혹은 지적 사회를 지향해 갈 수 있는 에토스 형성을 북돋울 수 있다.
또한 제7차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의 두 번째로, 급속하게 진전되고 있는 세계화, 정보화 사회의 인간적, 교육적, 문화적 요구를 중시하고 이를 적극 반영하여 개정하였다고 한다. 세계화, 정보화의 진전에 따라 인간의 특성은 구체적이고 주체성 있는 판단력, 열린 마음과 창의성, 인간 존중과 환경 보호, 전통 보존과 국제 이해, 공동체 의식과 자기 통제력 등과 같은 것들이 앞으로의 학교 교육에서 특히 중시되어야 할 것이다. 이러한 능력과 태도, 가치관 등의 형성은 당연히 교과를 통해서도 길러져야 하겠지만, 특별 활동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길러질 수 있는 측면이 넓다는 전제 아래 이번 개정에서 이러한 특성 등을 중점적으로 반영․개선하는 데 특히 노력하였다고 한다.
이 또한 정보화 시대에 적절한 독서 교육의 방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우리는 독서를 통하여 자아 교육의 실현, 창의력 계발, 정서 순화와 인간성 회복, 첨단적․세계적 안목을 길러야 한다는 것이다.
좀더 자세히 설명하면, 청소년 시기는 부모의 보호에서 벗어나 하나의 독립된 개체로 존립하려는 정신적 이유기라고 할 수 있다. 이 시기에 방황하는 정신을 인도해 줄 안내자가 있어야 한다. 이에 부모나 선배, 교사가 그 역할을 다해 주지 못할 때 독서를 통하여 자아의 발견과 자기 교육을 실현하도록 하여야 하며, 또한 품성이 순수하고 감수성과 지적 호기심이 강한 어린 시절에 좋은 책을 읽음으로써 생각의 폭과 깊이를 넓혀 주고, 새로운 세계로의 도전과 의식의 변화를 가져오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 김승환(1999), 공공도서관의 독서진흥과 독서회 활동에 관한 연구, 한국비블리아학회
▷ 김춘하(2006), 초등학생의 효율적인 독서지도 개선방안, 금오공과대학교
▷ 김희남(2011), 독서요법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분노 조절에 미치는 효과, 광주교육대학교
▷ 박인기(2010), 독서문화의 형성과 비평의 작용, 한국독서학회
▷ 엄정식(2005), 독서의 의미, 철학문화연구소
▷ 조성균(2003), 독서 흥미와 습관 형성을 위한 독서지도 방안 연구, 공주교육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독서진흥정책의 현황과 문제점 및 국민독서진흥 실천방안
  • A+레포트독서진흥정책의 현황과 문제점 및 국민독서진흥 실천방안Ⅰ. 서론Ⅱ. 독서진흥정책의 현황 및 문제점Ⅲ. 외국의 독서문화 실태1. 독서율 및 도서관 이용률 2. 도서관 현황Ⅳ. 외국의 독서진흥 활동 사례분석 및 시사점1. 영국의 독서진흥 활동2. 미국의 독서진흥 활동3. 일본의 독서진흥 활동4 시사점Ⅴ. 국민독서진흥 실천방안키워드: 독서, 독서문화, 독서진흥, 독서진흥정책Ⅰ. 서론‘책 읽는 정부’, ‘책 읽는 사회’, ‘독

  • [공공도서관] 공공도서관 문화프로그램과 문화회관 문화프로그램의 비교, 분석
  • 문화프로그램은 지역주민들의 지적성장과 정서함양 및 교육정보문화 욕구를 충족 지역종 합문화센터로서의 역할을 하기 위한 핵심적인 요소로소 그 의미를 가진다.② 이용자의 도서관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자료 이용을 촉진하기 위한 홍보의 수단 의로서 문화 프로그램이 이루어진다. ③ 책을 읽음으로서 생겨난 경험이나 이해를 통해 인생의 올바른 잣대를 확립 할 수 있으므 로 독서교실, 독서회 등의 문화프로그램을 통한 효과에 그 목적이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위원회이 연구는 1998년도 교육부 학술 연구 조성비(교육 정책 연구)의 지원으로 수행되었습니다.이 연구는 1998년도 교육부 학술 연구 조성비(교육 정책 연구)의 지원으로 수행되었습니다.Ⅰ. 독서의 개념노명완(고려대학교)1. 독서와 생활2. 독서의 의미3. 말과 글의 차이4. 독서와 문명5. 독서의 심리적 과정6. 독서 교육의 목표와 내용현대 사회를 지식 사회, 정보 사회라고 부른다. 이는 지식 및 정보가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스페인어학개론팀별 공통 과제목 차제 1장. 만화에 존재하는 언어별 표준화 기준을 상세히 조목 별로 분석하시오.1. 들어가며2. 각국의 표준어 정책 현황3. 한국의 표준어 정책과의 비교제 2장. 웹툰의 언어 표준화 기능에 대해 설명하시오.제 3장. 위의 1과 2에서 언급한 언어별 표준화 기준을 가지고 해당 언어별 권역에 진입한 다문화 민족이 해당 언어를 습득하고 문식력을 제고시키도록 언어교육에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세밀하게 기술하시오.1.

  • [조직행동론] 무역경영사
  •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었다. 구성원들이 조직생활을 의미 있고 보람 있게 영위하도록 하는 소위 근로생활의 질(Quality or Work Life : QWL)에 증대에 초점을 맞추어 연구되어지고 있다.조직행동을 연구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조직효과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인간의 행동을 과학적으로 분석한 지식을 응용하는데 있다. 조직행동론에서 조직의 효과성은 직무만족, 조직몰입, 조직시민행동, 생산성 등을 통하여 측정할 수 있다.제2절 조직행동연구의 성격조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