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쇼핑][고객][인터넷광고]쇼핑의 가치, 고객의 가치, 인터넷광고의 가치, 이메일마케팅의 가치, 케이블TV의 가치, 한류스타의 가치, 태권도의 가치, 한국근현대사의 가치, 훈민정음의 가치, 현대행정의 가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쇼핑의 가치

Ⅱ. 고객의 가치

Ⅲ. 인터넷광고의 가치

Ⅳ. 이메일마케팅의 가치

Ⅴ. 케이블TV의 가치

Ⅵ. 한류스타의 가치
1. 한류현상의 원인
2. 한류는 의도되지 않은 성공
3. 한류 스타파워

Ⅶ. 태권도의 가치
1. 무도로서의 태권도
2. 스포츠로서의 태권도

Ⅷ. 한국근현대사의 가치

Ⅸ. 훈민정음의 가치

Ⅹ. 현대행정의 가치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쇼핑의 가치

고객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한다. 고객이 쇼핑을 하는데 있어서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제품자체를 구매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쇼핑에 의해서 얻게 되는 가치를 구매하는 것이라 볼 수 있다. 즉 마케팅 행위의 교환물로서의 제품은 가치의 집합체로서 규정할 수 있다. 이러한 가치는 의도한 결과를 의식적으로 추구함으로써 발생한 실용적 결과와 쾌락적 반응과 관련된 결과의 두 가지 측면으로 인식될 수 있는데 이는 인간행동에 대한 보상의 근본적인 이중성을 의미하는 것이다. Holbrook 와 Hirschman(1982) 등이 제안하고 Babin(1994)등이 척도를 개발하여 확인한 것처럼 소비자는 쇼핑경험 시 실용적 또는 쾌락적 가치를 경험하게 되는데 실용적 쇼핑가치는 제품구매가 의도적이고 과업과 관련되어 있으며 이성적인 경우에 얻어지는 결과이다. 또한 실용적 가치는 소비자가 뚜렷한 필요에 의해 정보를 수집한 결과로서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실용적 가치는 합리적인 판단을 근거로 이끌어 내어질 수 있으며 감정적인 측면에서 벗어난 계산에 의한 만족 된 결과가 이끌어 졌을 때 더욱 가치를 발하게 되는 것이다. Babin, Darden, Grifin(1994)은 실용적 가치에 관한 연구에서 쇼핑에서 원하던 것을 달성하였을 때, 찾고 있던 품목들을 발견하였을 때에 실용적 가치를 얻을 수 있다고 하였다.
이와 같이 실용적 소비자들은 쇼핑에 있어서 능동적이며, 과업 관련적이며, 합리적인 것으로 묘사되어 온 것이다. 반면 소비자들은 쇼핑을 하면서 단순히 논리적으로 필요한 물건을 구매함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쇼핑행위 자체를 즐기면서 여가선용의 오락거리로 삼고 있음과 동시에 기분전환의 장으로 삼으려는 경향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쾌락적 쇼핑은 여가 시간을 쇼핑하며 보내기를 선호하는 성향이다(Bellenger & Korgaonkar, 1980). 실제로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건 구매하지 않건 간에 쇼핑은 소비자에게 다양한 방법의 쾌락적 가치를 제공한다(Markin, Lillis, 와 Narayana, 1976) 소비자들에게는 쇼핑의 가치를 논할 때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판단의 실용적 가치를 중시여기는 측면이외에도 쾌락적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측면이 함께 존재하며 이러한 점은 제품의 구매, 소유에 의미가 있다기보다는 쇼핑구매행위 자체에 있어서의 즐거움을 얻는데 목적이 있기도 함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 국회 한류연구회 외 1명(2005), 한류 스타파워, 그 가치를 말한다, 대한민국국회
○ 김남익(2010), 태권도의 가치 제고를 위한 품새의 발전 방향, 영남대학교
○ 윤경산 외 1명(2010), 서비스 고객의 가치인식이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구대학교 경제경영연구소
○ 조현진(2011), 쇼핑가치와 거래특성이 만족과 신뢰에 미치는 영향, 한국경영교육학회
○ 정혜경(1999), 한국 근현대사 구술자료의 간행 현황과 자료가치, 한국역사연구회
○ Balobeshkina Alexandra 외 1명(2008), E-mail 마케팅 활용방안 연구, 배재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조선호텔에 대한 레포트자료
  • 고객의 요구에 따라서 스모킹(Smoking)과 논스모킹(Non-Smoking) 객실을 선 택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와이드 스크린 HDTV(42인치) ․객실 내 데스크탑 컴퓨터 설치 ․초고속 인터넷(10Mbps LAN) 무료 사용 ․전화선과 인터넷선 분리(동시 사용 가능) ․전화선 이용한 인터넷 접속 가능 ․객실 자동 온도 조절기 ․다채널 케이블 TV ․전화 음성 녹음 서비스 ․개별 휴대폰 제공 ․팩스, 복사기 겸용 프린터 설치 ․무료 티, 커피, 광천수 제공 ․금연 객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127가지
  • 고객상담16. 자기소개서예문-관광가이드17. 자기소개서예문- 관광가이드신입18. 자기소개서예문-관광부문19. 자기소개서예문-관광사이벤트20. 자기소개서예문-광고21. 자기소개서예문-광고카피라이터22. 자기소개서예문-국제무역마케팅기획영업23. 자기소개서예문-기계 기술영업24 자기소개서예문-기계건설25 자기소개서예문-기계중공업26 자기소개서예문-기자부문27 자기소개서예문-기획마케팅28 자기소개서예문-디자인29 자기소개서예문-마케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광고/기획/광고디자인)55. 자기소개서(광고/마케팅/홍보/신입)56. 자기소개서(광고회사/카피라이터/신입)57. 자기소개서(기획/디스플레이/마케터/경력)58. 자기소개서(마케팅/상품개발/신입)59. 자기소개서(마케팅/인사/경력)60. 자기소개서(쇼핑몰/웹기획/경력)61. 자기소개서(이벤트/기획/경력)62. 자기소개서(이벤트회사/커플매니저/이벤트기획)63. 자기소개서(화장품회사/마케팅/경력)64. 자기소개서(교육/미술교사/신입)65. 자기소개서(교육/보육교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광고회사/카피라이터/신입)71. 자기소개서(기획/디스플레이/마케터/경력)72. 자기소개서(마케팅/상품개발/신입)73. 자기소개서(마케팅/인사/경력)74. 자기소개서(쇼핑몰/웹기획/경력)75. 자기소개서(웹기획/콘덴츠제작/경력)76. 자기소개서(이벤트/기획/경력)77. 자기소개서(이벤트회사/커플매니저/이벤트기획)78. 자기소개서(화장품회사/마케팅/경력)79. 자기소개서(교육/미술교사/신입)80. 자기소개서(교육/보육교사/신입)81. 자기소개서(교육/태권도사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마케팅 전략성/전략의 실현 가능성, 지역별 매상고 등5) 유행/적합성 Trend (10%)-브랜드의 현대성, 화제성, 적용성, 사업 영역 확대 가능성 등6) 지원 능력 Support (10%)-경영 자원의 투입 정도, 광고/홍보의 투입 정도, 판촉 전개력, 유통력 등7) 보호성 Protection (5%)-법률적 보호성, 브랜드 관리 체계 등■ 브랜드 가치평가 브랜드라고 하는 무형자산의 가치를 측정하는 활동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수치로 나타내는 것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브랜드 가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