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내영혼이 따뜻했던 날들`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8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몸이 죽으면 몸을 꾸려 가는 마음도 함께 죽는다. 하지만 다른 모든 것이 다 없어져도 영혼의 마음만은 그대로 남아 있는다. 그래서 평생 욕심부리면서 살아온 사람은 죽고 나면 밤톨만한 영혼밖에 남아 있지 않게 된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인상에 남는 대목이다. 내가 앞으로 살아갈 날은 내가 살아온 날보다 훨씬 많이 남았다. 아마 지금까지 겪지 못했던 엄청난 일들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벌써부터 하나하나 잊어가면서 사는 것 같다. 내가 죽으면 과연 얼마만큼의 영혼이 남아 있을까하는 생각은 이미 잊혀졌다. 나도 모르게 어른이 되어간다는 것은 어쩌면 너무나 슬픈 일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하나 둘씩 잊혀 가는 것들을 찾을 수 있었다.
인디언들의 이름은 문장처럼 지어진다고 한다. 이 책의 주인공의 이름은 '작은 나무' 라는 인디언식 이름을 가진 아이이다. '작은 나무' 는 할아버지에게 인디언 역사를 듣기도 한다. 인디언의 역사는 참으로 역경 또 역경이었다. '작은 나무' 가 살고 있는 시대도 마찬가지였다. 하지만 '작은 나무 '는 순수함을 잃지 않는다. 체로키족 역시 마찬가지이다. '작은 나무' 와 체로키족은 자신들을 박해하는 이들을 증오하기보다는 한심하다고 생각한다. 짐승을 잡을 때도 필요하지 않다면 잡지 않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포리스트 카터 -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을 읽고
  • 읽고 나는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이 나에게 큰 위안과 힐링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작가가 말하는 소소한 기쁨들이 나에게도 있었던 것 같아 이 책을 읽으면서 삶에 대한 감사함을 더욱 느꼈습니다. 또한, 이 책을 읽으면서 작가의 글쓰기 방식과 문장 구성에 대해서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4. 참고 자료이 책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싶다면 아래의 참고 자료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포리스트 카터, 네이버 지식백과포리스트 카터의 문학

  •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포리스트 카터
  • 종합적인 분석: 주제, 줄거리 및 구조독후감 및 학술적 분석포리스트 카터목차1.책의 주제1.1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의 주제1.1.1 저자의 성장과 변화2.줄거리2.1 책의 전반적인 줄거리2.1.1 삶의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는 과정2.1.2 인간관계와 그에 대한 생각2.1.3 자아성찰과 자기계발3.구조3.1 책의 구조3.1.1 회고록 형식3.1.2 각 장의 내용 구성3.1.3 장마다의 감정 전달4.독후감4.1 독후감의 개요4.1.1 책에서 얻은 인상

  • [독후감] 포리스트 카터의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독후감
  • 내가 지금 변화되는 방향은 이 책의 순수하고 욕심 없는 인디언 쪽인가 아니면 잔인한 개척자들의 쪽인가? 나는 이 질문들에 대한 결과가 ‘나는 세상에 의해 많이 오염되었고 어느새 이 세상과 하나 되어 바쁘고 이기적이게 앞으로 굴러만 가고 있다’였다. 그러나 조그만 희망으로 금방 떠올린 것이 있다. 나도 어릴 때 ‘작은 나무’였다. 이 독후감을 읽고 계신 선생님도 모두 ‘작은 나무’였다. 한때는 더없이 나약하고 남에게 의지만 했던 때가 있

  • [독서감상문]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 40개
  •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 40개 4목차1. 소녀2. 뇌과학3. 수학콘서트4. 암호낙서의 비밀5. 간디6. 공중그네7. 과학블로그8. 괜찮다 다 괜찮다9.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10. 김제동이 만나러 갑니다11. 나무12. 난쟁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13. 네 꿈에 미쳐라14. 축구공 위의 수학자15. 눈먼 자들의 도시16. 쉽고 재미있는 과학의 역사17. 다영이의 이슬람 여행18. 덕혜옹주19. 도쿄 타워20. 한국미, 그 자유분방함의 미학21.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22. 레몬23.

  • 독서토론논술 실천적 방안
  • 내용의 선정을 중점으로 본다.․ 태도와 습관은 적절한 표정이나 몸짓으로 말하기, 즐겁게 대화에 참여하기, 다양한 화법에 관심 갖기, 말하기 경험쌓기 등의 구체적인 태도와 습관 형성에 기여할 교육내용으로 선정한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3분 말하기’활동이 평가와 관련되어 있고, 평가 문항에 대해서도 가르쳐준다.목 차★ 들어가며1. 독서 기록장 (나의 책 만들기)2. 독서 축제 (독서토론, 먹거리나눔, 책 나눔)3. 독서퀴즈, 독후감 쓰기대회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