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형용동사(일어 형용동사, 일본어 형용동사)정의, 일본형용동사(일어 형용동사, 일본어 형용동사)특징, 일본형용동사(일어 형용동사, 일본어 형용동사)활용, 일본형용동사(일어 형용동사, 일본어 형용동사) 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일본형용동사(일본어 형용동사, 일어 형용동사) 특성, 일본형용동사(일본어 형용동사, 일어 형용동사) 구성, 일본형용동사(일본어 형용동사, 일어 형용동사) 활용, 일본형용동사(일본어 형용동사)와 복합형용동사
- [한국어문법론] 한일 학교문법에서의 품사분류와 문제점
- 국어 품사 명사 종류, 국어 품사 범주명사,파생명사, 국어 품사 관형명사,합성명사, 힌디어 품사 명사, 영어 품사 명사, 일본어 품사 명사 분석
- [일어][일본어]일어(일본어)의 억양,시점,외래어,사동, 일어(일본어)의 신체부위,고유성질표현,평가제도, 일어(일본어)와 우리말
- [정보봉사론] 언어정보원
- 목차
-
Ⅰ. 개요
Ⅱ. 일본형용동사(일어 형용동사, 일본어 형용동사)의 정의
Ⅲ. 일본형용동사(일어 형용동사, 일본어 형용동사)의 특징
Ⅳ. 일본형용동사(일어 형용동사, 일본어 형용동사)의 활용
1. 미연형
2. 연용형
3. 연체형
4. 가정형
5. 명령형
Ⅴ. 일본형용동사(일어 형용동사, 일본어 형용동사)의 용법
1. 그 자체만 가지고도 문장을 끝맺을 수 있다
2. 접미어 [さ]를 붙여서 전성명사를 이룬다
3. 조동사 [らしい]「추정」, [です]「정중」, [そうだ]「양태」 등에 이어진다
4. 명사로도 쓰인다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언어 지식 영역에는 여러 가지 요소가 포함된다. 문법, 언어의 본질, 언어와 인간, 국어의 특질, 언어(국어)의 역사, 문자, 표준어와 맞춤법, 국어에 대한 태도 등이 모두 언어 지식 영역에 포함될 수 있다. 그러나 이 중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내용 요소는 역시 문법이라고 할 수 있다.
국어 교육에서의 문법 지도와 관련하여 여러 가지 상반된 주장들이 있어 왔다. 우리는 이러한 주장들의 타당성을 비판적으로 검토해 봄으로써 문법 지도의 필요성 여부를 살펴볼 것이다. 그런데 먼저 짚고 넘어 가야 할 것은 ‘문법’이라는 용어가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가 하는 점이다. 만약 사람마다 문법이라는 용어에 대하여 서로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면, 당연히 문법 지도와 관련하여 차이가 나는 견해를 가지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문법 지도에 대한 이견 중의 상당수는 이러한 연유로 발생하는 것으로 보인다.
문법이라는 용어가 갖는 의미와 관련하여 먼저 문제가 되는 것은 언어 층위상의 범위이다. 좁은 의미의 문법은 형태론과 통사론의 영역만을 포함하는 용어로 사용된다. 그러나 넓은 의미에서는 형태론과 통사론뿐 아니라 음운론, 의미론, 용법 등도 포함되는 개념으로 사용된다. 이들 중 어느 것을 염두에 두고 문법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문법 지도의 내용이 달라질 것이며, 나아가 문법 지도의 필요성에 대한 견해도 달라질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국어과 교육의 한 영역인 언어 지식 영역과 관련하여 문법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경우는 좁은 의미의 문법 개념으로 사용하는 경우는 잘 없고, 주로 넓은 의미로 사용하기 때문에 이것에서 비롯되는 이견은 나타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 참고문헌
-
○ 김미란(1987), 형용동사에 관한 일고찰, 한국일본학회
○ 박주현(2007), 일본어의 활용어 명칭에 대한 고찰, 경희대학교
○ 박대왕(2005), 명사의 형용동사화 : 연체형을 중심으로, 한국일본어학회
○ 이광수(2006), 일본어 문제 형용동사에 대하여,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연구소
○ 이용덕(2000), 일본어 오용례에 관한 연구, 일본연구학회
○ 임종수(1989), 형용동사의 인부정론, 일본연구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체장애아 교육
- 미술활동계획안-가을
- [고전소설사] 김만중 소설속 여성 형상화와 다면적 인식 고찰-사씨남정기와 구운몽 여성인물 비교
- 아동발달_발달이론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발달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의 영아, 유아, 아동기의 발달 과정을 고찰해보시오
- 영유아교수학습-개구리 관련 미술활동 부분계획안
- 서양고대철학 레포트
- 평생교육 실습일지(20일차), 실습중간평가서, 최종평가서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A+받은 평생교육사 실습일지
- 문학과 인간탐구 고난을 딛고 탄생한 영웅 헤라클레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