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방송][케이블방송][민영방송][BS디지털방송]일본방송과 케이블방송, 일본방송과 민영방송, 일본방송과 BS디지털방송, 일본방송과 CS디지털방송, 일본방송과 디지털위성방송, 일본방송과 라디오방송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일본방송과 케이블방송
1. 사업전개의 광역화
2. 케이블TV사업자의 전기통신사업에의 전개
3. 외국기업과의 연계촉진

Ⅱ. 일본방송과 민영방송
1. TBS(東京放送)
2. 후지텔레비전
3. 테레비아사히(全國朝日放送)
4. 테레비동경

Ⅲ. 일본방송과 BS디지털방송

Ⅳ. 일본방송과 CS디지털방송

Ⅴ. 일본방송과 디지털위성방송

Ⅵ. 일본방송과 라디오방송
1. 일본 라디오방송의 역사
2. 방송사 종류
1) 공영방송
2) 민영방송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일본방송과 케이블방송

1. 사업전개의 광역화

이제까지 일본의 정책은 케이블TV를 지역미디어로서 위치 지워서 이를 보증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케이블TV시설에 지역자본의 참여를 요건화하여 왔다. 또한 사업의 구역을 하나의 행정단위로 국한하여 왔다. 따라서 전국적인 대자본의 참여가 사실상 불가능했으며, 본격적인 MSO의 등장에 장애요소가 되어 왔다.
우정성은 이러한 지역자본의 참여요건을 폐지하고 복수의 구역에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광역적인 사업전개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이를 계기로 이토츄상사를 중심으로 한 그룹은 타임워너와 제휴하여 (주)타이타스커뮤니케이션즈를 설립하였으며, 스미토모상사가 중심이 된 또 한 그룹은 TCI와 제휴하여 쥬피터텔레컴을 설립하여 본격적인 MSO의 운영에 나서고 있다.




≪ … 중 략 … ≫




Ⅱ. 일본방송과 민영방송

1. TBS(東京放送)

토쿄에 소재한 키국 가운데에서 유일하게 TV와 라디오를 겸영하고 있다. 과거에는 ‘민방의 雄’, ‘드라마의 TBS’, ‘보도의 TBS’라고 불리었던 민방계의 선두주자였다. 사회파 드라마를 제작한다든지 당시 共同通信 문화부장이던 田英夫를 캐스터로 기용한 새로운 뉴스프로그램을 개발한 것 등은 방송계에 상당한 충격을 주었다. 그러나 1994년에 발각된 오움진리교에 관한 TBS문제에서는 관계자가 검찰의 사전청취를 받고, 국회에서 참고인초치를 연속적으로 받는 등 일련의 사태로 시청자의 불신을 사서 TBS의 신용도는 땅에 떨어진 상태이다. 1996년 5월에 사장이 교체되어 사회정보국을 폐지, 편성고사국을 신설하는 등의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참고문헌
▷ 김국진(2000), 일본 디지털위성방송 전망 : CS와 BS,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안창현(2007), 일본, BS디지털방송의 보급 확대와 향후 전망, 미디어미래연구소
▷ 안창현(2004), 생활 밀착형 미디어로 정착 : 일본 : 라디오 방송의 미래, KBS 한국방송
▷ 이승수(2003), 日 110도 CS 디지털방송 사업자 합병 발표, KOTRA
▷ 정윤식(1991), 민영방송의 도입과 정책과제 : 미국, 일본, 유럽의 규제완화정책을 중심으로,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한은영(2005), 일본 케이블TV의 현황,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학] 디지털위성방송의 올바른 정책 방향
  • 디지털 위성방송의올바른 정책 방향목 차I. 서 론II. 본 론제 1 장 위성방송 도입 배경과 과정제 2 장 케이블 TV의 실패 원인1. 케이블 TV와 위성방송의 차이점2. 케이블 실패 원인1) 기술적인 부분2) 정책적인 부분제 3 장 현행 방송법에 나타난 위성방송1. 위성방송의 도입과 통합방송법2. 현행 방송법에 나타난 위성방송관련 법안제 4 장 외국의 사례 1. 영국 1) 위성방송의 운영 형태2) 위성방송의 정책 동향3) 위성방송의 주요 사업

  • [정보사회론] 지상파TV의 사업다각화 전략
  • 방송영상산업 통계백서(한국방송진흥원)2. 지상파 TV 3사의 사업 현황2-3. 채널운영 - KBSKBS는 2개의 TV채널과 2개의 위성방송 채널, 그리고 7개의 라디오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계열사인 KBS SKY를 통해 SkyKBS Sports와 SkyKBS Drama를 개국하여 케이블과 위성을 통해 방송한다.2. 지상파 TV 3사의 사업 현황2-3. 채널운영 - MBCMBC는 1개의 TV채널과 3개의 라디오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관계회사들은 MBC-ESPN, MBC 드라마넷, MBC game을 케이블과 위성을 통해방

  • [학사][방송학] 우리나라 위성방송의 활성화 방안
  • 일본의 SkyPerfecTV 제 5 장 한국 위성 방송의 문제점과 발전 방안 제 1 절 한국 위성 방송의 문제점 1. 독립 제작사의 문제 2. 대표 채널 구축 문제 3. 지상파 재전송 협상과 지상파 규제 제 2 절 한국 위성 방송의 발전 방안 1. 독립 제작사의 활성화 2. 방송 시장 활성화 방안 (위성과 케이블의 협력) 3. 유료화 채널의 개발 방안 4. 지상파 재송신 허용 5. 인력 확보 방안 6. 상업성을 극대화 하는 프로그램의 개발 7. 디지털 위성의 특성을 살린 서비스의

  • [학사][방송학] 디지털위성방송의 올바른 정책 방향
  • 디지털 위성방송의올바른 정책 방향목 차I. 서 론II. 본 론제 1 장 위성방송 도입 배경과 과정제 2 장 케이블 TV의 실패 원인1. 케이블 TV와 위성방송의 차이점2. 케이블 실패 원인1) 기술적인 부분2) 정책적인 부분제 3 장 현행 방송법에 나타난 위성방송1. 위성방송의 도입과 통합방송법2. 현행 방송법에 나타난 위성방송관련 법안제 4 장 외국의 사례 1. 영국 1) 위성방송의 운영 형태2) 위성방송의 정책 동향3) 위성방송의 주요

  • [방송] 일본방송 연구......(일본 방송 에 관한 모든 것)
  • 일본은 현재 헤이세이 불황의 여파로 인한 장기 경기침체와 제국주의자들의 극단적인 사고 방식으로 사회 전반에 걸쳐 혼란에 휘말려 있으며, 일본의 신문과 방송 또한 이러한 흐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경기 침체로 인한 광고수입은 줄어들고 통신위성을 이용한 약 300개 정도의 디지털 방송채널과도 서로 치고 받는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멀티미디어 시대가 이미 시작된 것이다.여기서는 일본의 사회상황을 알아보고, 라디오 방송과 TV방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