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화][일본방송영상산업][일본애니메이션산업]일본문화와 일본방송영상산업, 일본문화와 일본애니메이션산업, 일본문화와 일본전통예술, 일본문화와 일본대중음악, 일본문화와 일본영화, 일본문화와 일본정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일본문화와 일본방송영상산업
1. 일본 대중문화의 유입 경로
1) 합법적 유입
2) 불법적 유입
3) 직접 유입
4) 간접 유입
2. 연관영상산업
3. 모방, 표절의 문제점

Ⅱ. 일본문화와 일본애니메이션산업
1. 출판만화 산업의 발전이 애니메이션 제작을 뒷받침
2. 탄탄한 스토리 구성
3. 다각적인 마케팅
4. 제작의 2중 구조

Ⅲ. 일본문화와 일본전통예술
1. 가부키
2. 분라쿠
3. 노

Ⅳ. 일본문화와 일본대중음악

Ⅴ. 일본문화와 일본영화
1. 일본영화의 역사
2. 일본영화 부흥의 이유

Ⅵ. 일본문화와 일본정원
1. 지센(自薦)식 정원
2. 카레산스이(枯れ山水)식 정원
3. 로지(露地)
4. 초암식 정원
5. 쇼인(書院)식 정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일본문화와 일본방송영상산업

일본에는 현재 128개의 지상파텔레비전방송사업자를 중심으로 케이블TV, BS방송, CS디지털 방송 등 현재 일본 국내에서 시청 가능한 채널 수만 200여개를 넘는 본격적인 다채널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일본의 방송산업은 우리 나라와는 약 10배 정도의 규모를 가지고 있다.
일본의 방송사의 프로그램 수급은 자체제작, 외부 프로덕션 제작, 해외로부터의 수입의 세 갈래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키 스테이션의 경우, 자체제작과 외주 제작이 프로그램 제작방식의 주종을 이루고 있으며 외부 프로덕션이 개입한 프로그램이 37.5%에 이르고 있어서 순수한 자체제작(38.1%)과 거의 근접한 비율을 보이고 있다.
일본에 수입된 해외 프로그램을 장르별로 보면 영화와 TV 시리즈가 3분의 2를 차지하고 있다.




≪ … 중 략 … ≫




1. 일본 대중문화의 유입 경로

1) 합법적 유입

-만화영화, 연극, 서적

2) 불법적 유입

-출판만화, 음반, 컴퓨터게임, 수입 금지된 비디오테이프

3) 직접 유입

-위성방송

4) 간접 유입

-일본 프로그램 및 광고 모방, 표절 가요, 일본식 패션, 신문 잡지 등을 통한 일본문화 확산 및 신조어 모방 등
참고문헌
▷ 문철수(1997), 일본 영상산업의 현황과 발전 전략, 한국콘텐츠진흥원
▷ 백지성(1988), 일본정원에 있어서 수경의 구성수법에 관한 연구, 한국전통조경학회
▷ 서청석 외 2명(2004), 일본 영화산업의 경쟁력 결정요인 분석, 국제지역학회
▷ 오태헌(2011),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성장요인 변화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일본학연구센터
▷ 이지선(2009), 일본전통 공연예술, 제이앤씨
▷ 임진모(1999), 일본 대중음악 개방, 서울지방변호사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산업-공연예술산업 ] 공연예술산업에 관한 연구
  • 문화관광상품으로 발전시켜 산업화하는데 있다고 생각됩니다. 김 태 관 추계예술대학교 일반대학원 문화예술학과(박사과정-음악축제)제주문화예술 진흥위원회 전문위원, 탐라전국합창축제 사무국장 목 차 Ⅰ. 서 론 1. 연구배경2. 연구목적 Ⅱ. 본 론 1. 문화경제학과 예술경제학1) 문화경제학의 탄생 2) 예술경제학의 발전 2. 예술경영과 극장경영 1) 예술경영학 개괄 2) 예술경영학의 발전과정3) 예술경영과 극장경영3. 문화산업과 영화산업1)

  • [관광개발론] 국내외 테마파크 사례를 통한 테마파크 관광의 전체적인 발전 방안
  • 문화공간 으로 조성해야 한다.둘째, ‘한류’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의 ‘대중문화’, ‘전통문화’, 와 ‘아시아문화‘ 가 조화를 이루는 공간으로 조성해야 한다.셋째, 시설문뿐만 아니라 테마파크내 직원들의 복장, 화장실, 숙박시설, 쇼핑공간등 세부적인 것에서도 전체 테마가 반영될 수 있도록 세밀한 마스터플랜이 필요하다.넷째, 한국의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음악 등이 테마파크 시설과 컨텐츠에 접목될 수 있도록 문화산업계와

  • [문화정책론] 영국 문화정책
  • 문화정책2-4. 70년대 문화정책2-5. 80년대 문화정책 2-6. 90년대 문화정책2-6-1. 창조산업 육성2-6-2. 문화 향수권 확대3. 영국 문화정책의 특징과 구조3-1. 특징3-1-1. 자유방임주의3-1-2. 팔길이 원칙3-1-3. 예술경영3-2. 구조3-2-1. DCMS3-2-2. 예술위원회3-2-3. 지방정부3-3. 개요3-3-1. 우선적 전략목표3-3-2. 영국문화정책의 목적4. 분야별 정책/산업의 현황4-1. 창조산업4-1-1. 음악4-1-2. 영화 4-1-3. 애니메이션4-1-4. 출판4-1-5. 광고4-2. 방송4-3. 예술4-3-1. 정부예

  • 지속가능한 한류관광의 방안
  • 문화가 매섭게 파고든다는 뜻의 한류(寒流)의 동음이음(同音異音)어인 한류(寒流)가 통용되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자리매김 했다. 중국, 홍콩, 대만, 일본, 베트남 등지에서 젊은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한국의 음악, 드라마, 패션, 게임, 음식, 헤어스타일 등 대중문화와 한국 인기 연예인을 동경하고 추종하며 배우려고 하는 문화현상을 일컫는다.특히 2000년 이후에는 드라마가요영화 등 대중문화만이 아니라 김치고추장라면가전제품 등 한

  • [평생교육] 평생교육기관으로서의 백석예술학교 분석
  • 예술학교로 교명변경2001. 2. 6 학교법인 총신학원과 백석학원 합병2001. 11. 17 학과증설 유아교육과, 컴퓨터애니메이션과, 항공관광서비스과2002. 1. 5 예술동(지하 3층, 지상 8층, 11220 평방미터) 준공2002. 3. 1 백석예술학교로 교명변경2004. 2. 7 학점인정등에관한법률에 의해 전문대학과 동일한 80학점 인정2004. 9. 22 영상디자인과, 문화관광과 학과명칭 변경인가3. 프로그램 분석크게 음악과, 미술과, 영상디자인과, 유아교육과, 문화관광과의 다섯 개 학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