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디자인][경영][미술교육][인재육성][우수디자인상][로봇(로보트)]일본디자인과 경영, 일본디자인과 미술교육, 일본디자인과 인재육성, 일본디자인과 우수디자인상, 일본디자인과 로봇(로보트) 분석(일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일본디자인과 경영

Ⅲ. 일본디자인과 미술교육

Ⅳ. 일본디자인과 인재육성
1. 디자인 인재개발센터
1) 디자인 기능의 고도화, 디자인 매니지먼트 능력 개발
2) 중소기업의 디자인 도입
3) 디자인 인재교류
4) 디자인 인재개발 장기 비전 작성
2. 디자인 인재개발 센터의 구체적 사업내용
1) 차세대 디자인 연구
2) 지역에서의 디자인 인재육성에 관한 조사연구

Ⅴ. 일본디자인과 우수디자인상

Ⅵ. 일본디자인과 로봇(로보트)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디자인은 조형이기 하지만 회화나 조각과 같은 미술과는 달리 실용성이 있어야 한다. 따라서 디자인의 좋고 나쁘다는 평가는 미술 작품의 평가와는 상당히 다르다. 즉, 디자인에는 필요한 조건이 있는데, 이것을 만족시키는 것이 이른바 '굳 디자인(good design)'이다. 물론, 디자인의 조건은 그들이 각각 다른 존재의 의의를 가져 각각의 입장에서 비판되는 것이 아니고, 전체의 조건이 만족되고, 그것들이 융합되어 균형이 잡혔을 때에 디자인으로서 가치가 있게 된다.
이들 조건은 디자인 활동을 이끄는 지도적 원리이며, 실제로 디자인할 때에 충분히 고려되어야 한다.




≪ … 중 략 … ≫




Ⅱ. 일본디자인과 경영

“Design의 시대”이다라고 말한 뒤 오래되었다. 그러나 정말로 경영자원으로서 기능하고 있는 예는 아직도 적다.
“디자인은 중요하다”, “디자인을 경영에 활용하지 않으면 안된다“
“디자이너의 자질을 충분히 발휘시키지 않으면 안된다”등 많은 것들이 많은 사람들에 의해(표면적으로) 말하여지고 있다.
제품디자인(ID)의 경우는 디자인에 대한 인식이 여러 가지이고, 조직에 있어서 때에 따라서는 커다란 오해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다. 그 활용방법이나 활용형태는 당연한 일이지만, 기업이나 조직에 따라 여러 가지이다.
디자인이 기업문화로서 그 기업에 정착하고 , 그 기업의 경영자원이 되기에는 기업독자의 디자인에 대한 사고방식이 기본이 되어야만 한다.
참고문헌
- 고웅상(1996), 일본의 제품디자인과 디자인 전략에 관한 연구, 전주비전대학 산업기술연구소
- 김명석(1998), 일본 디자인 교육의 개황과 미래의 비젼, 한국디자인학회
- 방경란(2012), 한일 대학 기초디자인 교육과정에 관한 비교 연구,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 이수철(2006), 한국·일본문화디자인상품의 특성 비교 분석, 한국디자인문화학회
- 이해묵(2012), 중소기업의 디자인경영 성공화 전략 - 일본의 중소기업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한국기초조형학회
- Kawamoto Oumi(1996), 일본디자인의 현재와 미래, 용인대학교 문화콘텐츠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예시 120가지(분야별, 회사별)
  • - 목 차 -Ⅰ. 합격자들의 분야별 자기소개서 60가지1.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정보통신/그래픽/웹디자인2.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비서직3.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출판/편집/기획 사무분야4.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슈퍼바이저/영업관리5.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관리/영업6.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경영/관리7.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전산사무직/정보처리/OA8.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건

  • [캐릭터디자인] 캐릭터디자인
  • 디자인진흥원에 의뢰, 3개월 간에 걸쳐 개발한 것으로 청도군은이 캐릭터가 인기를 얻자 소싸움 축제는 물론 군 전체를 상징하는 심벌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청도군의 소싸움축제는 1999년에는 문화관광부 지정 한국의 10대 지역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되어 한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인정받아 2000년 3월에는 제2회 소싸움축제를 열었다.특히 청도군은 청도투우협회와의 노력으로 일본투우 3두를 초청하여, 한일 친선투우대회, 주찬미군 로데오경기 유치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디자인- 나이키고객관계경영을 통한 디자인- 아마존트렌드 리더로서의 디자인- 소니새로운 시장을 만드는 혁신적인 디자인 - 애플디자인의 가치중시 - 알렉시4강. 디자인 경영디자인 경영 : 비전, 꿈과 현실의 조화, 자세, 질, 가치 등과 같은 내용들이 중요함.세계 디자인 경영의 시작1900년대 초반 유럽의 무의식적인 디자인 경영에서 기원을 찾아볼 수 있음.디자인 경영 성공사례.일본- 소니, 한국 -엘지 삼성산업시대의 디자인 경영기업의 경쟁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디자인/패션디자이너/신입)103. 자기소개서(디자인/편집디자이너/경력)104. 자기소개서(응용미술/디자이너/신입)105. 자기소개서(인테리어/시공/설계/신입)106. 자기소개서(인테리어/실내디자인/신입)107. 자기소개서(캐릭터사업/애니메이터/경력)108. 자기소개서(IT/디자인/웹디자이너/신입)109. 자기소개서(IT/웹디자인/그래픽디자인/신입)110. 자기소개서(IT/웹디자인/신입)111. 자기소개서(IT/웹마스터/신입)112. 자기소개서(무역/경영/대졸/신입)113. 자기

  • [졸업][애니메이션]한국만화산업의 발전에 관한 연구
  • 일본만화의 표절에 불과한 작품들이 대다수여서 우리만화의 역사에 나쁜 선례로 남았다. 제6절 전성기(1981년∼현재)80년대는 광주 민주화 항쟁을 군대를 동원해 총칼로서 수 천명의 희생자를 내고 진압하고 정권을 차지한 전두환은 Sports, Sex, Screen으로 일컬어지는 이른바 3S정책으로 국민들의 정치적 저항을 잠재우기 위한 우민화교육과 국가보안법을 비롯한 각종 악법과 공권력을 동원해 국민들을 억누르며 정권을 지키는데 급급하였다. 이러한 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