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보청기 분류][보청기 구성][보청기 필요성][보청기 역할과 효과][보청기 주의사항]보청기의 분류, 보청기의 구성, 보청기의 필요성, 보청기의 역할과 효과, 보청기의 주의사항 분석(보청기, 보청기 분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보청기의 분류
1. 착용방식에 따른 분류
1) Box Type Hearing Aid
2) Behind The Ear
3) In The Ear
4) Eyeglass Type Hearing Aid
2. 착용 형태에 따른 분류
3. 전도방식(어디를 자극할 것인가)에 따른 분류
1) Air conduction hearing aid
2) Bone conduction hearing aid
3) Middle ear implant
4) Cochleat implant
5) Brainstem implant
4. 증폭방식에 따른 분류
1) Linear amplification
2) Non-Linear amplification
3) Frequency transposition hearing aid
5. 신호처리 방식에 따른 분류

Ⅲ. 보청기의 구성
1. 송화기(Microphone)
2. 증폭기(Amplifier)
3. 수화기(Receiver)
4. 전원(Battery)

Ⅳ. 보청기의 필요성
1. 0-25dB
2. 25-40dB
3. 40-55dB
4. 55-80dB
5. 80dB이상

Ⅴ. 보청기의 역할과 효과

Ⅵ. 보청기의 주의사항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보청기 장치는 달팽이관 안쪽의 신경을 전기적으로 자극하여 듣는 감각을 얻도록 하는 것이다. 이는 네 개의 주요 영역, 즉 보청기 묶음, 소리 처리기, 마이크와 송신 코일로 구성되어 있다. 보청기는 귀 뒤쪽의 피부안쪽에 위치하고, 다른 장치는 외부에 착용한다. 외과수술로 보청기를 설치하고 내이(內耳)안의 달팽이관으로 22개의 전극 배열을 끼우도록 한다. 마이크는 귀 뒤쪽으로 걸고, 코일은 자석에 의해 위치를 유지하도록 하고, 처리기는 호주머니나 허리끈에 휴대하도록 한다.
마이크는 소리를 받아들인 다음 소리 처리기로 보내지고 소리 처리기에서 소리는 전기적 신호로 전환된다. 이 전기적 신호는 신호를 살갗을 통하여 처리기로 전달하는 송화기로 보내진다. 처리기는 사용자에게 필요로 하는 청취물의 신호의 부분을 선택한다.




≪ … 중 략 … ≫




Ⅱ. 보청기의 분류

1. 착용방식에 따른 분류

1) Box Type Hearing Aid

주머니형(소음의 크기가 너무 크다.)

2) Behind The Ear

BTE 귀걸이형(청력손실이 90dB이상일 시에는 귀걸이형 보청기 착용 가능하다. 나머지 귓속형 보청기는 음압이 너무 커지기 때문에 조절가능한 음의 강도에 제한이 있어서 착용이 불가능하다.)
참고문헌
김동화(2002), 보청기 착용아와 인공와우 착용아의 어음 변별 특성, 대구대학교
구성민 외 3명(2006), 보청기의 물리적 변경을 통한 폐쇄효과의 해소, 한국청각언어재활학회
이경원 외 1명(2009), 보청기적합공식과 한국의 연구 고찰, 한국청각언어재활학회
이영찬 외 3명(2008), 이명을 동반한 난청환자에서 보청기의 효과, 대한이비인후과학회
최병갑(2008), 보청기설계를 위한 심리음향의 사용에 대한 고찰, 인천대학교
최성규(1997), 청각장애유아의 보청기 적합검사 지침, 한국재활과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교재연구 및 지도법
  • 효과적 체육수업을 위한 실천방안본론 : 지식구조 분석분석과정⇒결정과정⇒적용과정▽▽▽지식구조 분석⇒학습 계열성 결정⇒지도안 작성학습자의 분석학습 목표 결정교육대학교 적용학습환경 분석수행평가 결정교육대학교 수업 실시학습 활동 결정※ 체육과 교재연구 개발과정1. 효율적/효과적 체육수업을 위한 실천방안본론 : 지식구조 분석지식구조 : 1) 지식의 상호 관련성을 각각의 위계적 지식으로 분류 정의 한 것.2) Brune

  • [졸업][장애인가족복지] 장애인가족과 가족복지 대책
  • 사항들을 이슈화시켜 이것들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모임을 지속적으로 만들고 유지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넷째, 장애가 심한 아이들을 주간보호를 해줄 수 있는 수용시설이 국가 정책적으로 필요하다. 중증자애인들은 보호부양가족이 장시간 집을 비울 경우 이를 보호해 줄 수 있는 인력과 수용시설이 필요하다.김영화 외2(2002). 「성인지적 가족복지론」. 양서원.박옥희(2000). 「장애인복지의 이론과 실제」.학문사.성혜영 외3(1997).

  • [장애인복지론] 시각장애 에 대해서
  • 분류된 장애인을 위한 작업장으로 최저임금 및 노동법의 적용을 받으며 정부의 조달품목을 생산하고 있으며 전반적인 관리는 램프로이 공사에서 하고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일본은 장애인고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63명 이상 상시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민간기업은 1.6%,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2.0%를 의무적으로 고용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중증장애인 고용시 Double Count제 인정을 위반하면 부담금 1인당 월 5만엔을 정해놓고 있다. 또한 장애

  • 직무분석의 의의와 목적, 도구와 직무 조정
  • 역할은 할당된 국가공무원의 직무와 기술의 이용을 효과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의 계획에 있다. 이러한 신체적 요구의 연구에서 강조하는 것은 동일시된 직무요구와 함께 장애 근로자의 잔존능력을 적절히 연결하는 일이다. 작업현장, 직무수행 구성요소는 직업의 작업활동 결과처럼 어떻게 일을 할 것인지, 무슨 일을 할 것인지를 반영하는 공학적 범주다. 2)직무분석 설문지와 간편 직무분석 단계직무분석 설문지는 어떤 유형의 직무 특징을 기술하는

  • [특수아교육] 유아특수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장애별 유아특수교육의 과정의 비교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연구>
  • 보청기, 전화훈련용 보청기, 발성지도기와 호흡훈련을 위한 교구를 통해 잔존 청력의 개발과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 비장애 유아를 위한 유치원의 교재교구는 각 흥미영역에서 유아의 발달 수준과 흥미에 맞는 교재교구를 제시해 주어 유아가 스스로 선택하고 활용하는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2) 물리적 환경 각 학교간의 물리적 환경 비교학 교물리적 환경시각장애 유아를 위한 특수학교교실구성: 교실 내에는 점자가 표시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