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보청기 정의][보청기 구분][보청기 구조][보청기 적합][보청기 착용][보청기 효과]보청기의 정의, 보청기의 구분, 보청기의 구조, 보청기의 적합, 보청기의 착용, 보청기의 효과 분석(보청기,보청기 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보청기의 정의

Ⅲ. 보청기의 구분

Ⅳ. 보청기의 구조
1. 송화기(microphone)
2. 증폭기(amplifier)

Ⅴ. 보청기의 적합
1. 뜻
2. 보청기 선택이 잘못되면
3. 보청기 적합이 잘못되면

Ⅵ. 보청기의 착용
1. 보청기 착용의 필요성 평가
2. 보청기 Fitting

Ⅶ. 보청기의 효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청각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위해 잘 듣지 못하는 소리를 전기적으로 증폭시켜 본인의 필요에 따라서 큰 소리로 잘 들을 수 있도록 보충시켜 주는 󰡒보조기기󰡓이다.
보청기는 정확한 난청의 진단, 처방에 의해 청각사 또는 전문가가 보청기를 맞춤(Fitting)하여 착용할 경우 착용 전 보다 더 잘 들리고 청각의 손상도 막을 수 있다. 부적절한 보청기 착용은 잔존 청력을 오히려 상하게 할 수도 있으므로 청각사 또는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필요로 한다.




≪ … 중 략 … ≫




Ⅱ. 보청기의 정의

난청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잘 듣지 못하는 소리를 전기적으로 증폭시켜 본인의 필요에 따라서 큰 소리로 잘 들을 수 있도록 보충시켜 주는 󰡒전자의료기계󰡓이다.
귀가 어두워지면, 떨어진 청력을 보존하기 위해 대단한 노력이 기울여지는데 약100여 년 전까지만 해도 이를 위해서는 약이나 의술로써 도움을 받을 수밖에 없었지만 약이나 의술로써 치료하는 것은 한계가 있기에 많은 난청자들이 불편을 겪을 수밖에 없었으나, 2차 세계대전 이후 전자 분야의 급진적인 발전으로 약이나 의술로써 구제 받을 수 없었던 난청자들과 부분적인 회복을 가져온 난청자들에게도 본인이 필요로 하는 만큼의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되었다. 이 도움이 바로 「보청기」인 것이다.
참고문헌
○ 이행우(2010), 디지털 보청기를 위한 음향궤환 및 잡음 제거 알고리즘, 한국통신학회
○ 이언박(2010), 보청기 이어쉘 제작 공정의 형상 연구, 조선대학교
○ 이민아(2005), 국의 국제 표준 보청기 효과 지수 연구, 한림대학교
○ 조양선(2010), 보청기 클리닉의 운영, 대한이비인후과학회
○ 황은(2011), 청력검사를 이용한 보청기의 효과 판정 및 영향인자 분석, 아주대학교
○ 허민정 외 3명(2008), 보청기와 인공와우 기기에 대한 대학생들의 인식 및 태도,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어치료학] 청각장애에 대해서
  •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력손실이 언어나 정서 등의 발달을 방해하여 2차적 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5. 보청기의 선택은 단순한 청력손실의 정도만을 보는 것이 아니므로 전문가와 개별 상담하시기 바랍니다.6. 보청기를 착용한다고 하여 일반인과 같이 들을 수는 없습니다. -대부분 감각신경성 난청이 있는 사람이 보청기를 사용하게 되는데 청력이 많이 나쁜 경우 소리 자체가 왜곡되어 귀에 들어가므로 정상청력을 가진 사람과 같은 효과를

  • 청각장애에 관한 소고
  • 때문에 소외되기 마련이다. 그렇기 때문에 청각장애인들에 대한 배려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9. 참고 자료손희정, 청각장애학생의 사회, 정서적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연구, 2003우명자, 청각장애 부모의 자녀 양육부담에 관한 연구, 2004청각장애아동 양육수기집, 1994보건사회연구원2000년 장애인실태조사한국농아인협회 http://www.kdeaf.or.kr프리겟 http://freeget.net한국청각장애인부모회 http://www.hipak.or.kr보건복지부 http://www.mohw.go.kr

  • [장애인복지, 사회복지](장애인복지론)재활공학
  • 착용한 뒤 다시 버튼을 누르면 몸을 1m가량 공중으로 띄워 올려 휠체어로 이동시켜 앉혀 준다.“이런 장치가 없었던 게 아닙니다.하지만 보통 200만원이 넘는데다 부피가 커서 보통 저소득층으로 좁은 임대아파트에 사는 영세 장애인들에게는 그림의 떡이었죠.”최씨가 개발한 제품은 기존 제품의 10분의1인 20만원이면 살수 있고 부피도 가벼워 설치도 쉽다.그의 다음 개발목표는 중증 장애인들이 급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첨단 음성인식 기능이 내장

  • 청각 및 의사소통장애3
  • 진단 및 평가』. 경기도: 집문당, 2008.청각장애정의94859 FENGYUN (국어교육학과)진단104263 양혜림 (국어국문학과)특성 100756 이하나 (식품영양학과)교육방법90868 백지연 (지구환경과학부 지질환경전공) 의사소통장애정의101497 손주은 (임학과)진단104263 양혜림 (국어국문학과)특성92913 최윤서 (불어교수법전공)교육방법102862 최화희 (지구환경과학부 지질환경전공)자료 수합 & PPT, 유인물 작성126358 김강은 (교육대학원)127365 김근형 (교육대학원)

  • 의료재활 청각장애
  • 효과적인 교육 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단점은 일반 사회화의 단절, 교육과정의 지체 등을 들 수 있다. 통합 교육의 장점은 일반 언어 생활의 적응력을 높일 수 있다는 점과 경쟁을 통한 학습능 력 향상, 사회성 함양 등을 생각할 수 있는데, 이러한 장점이 개인에 따라 오히려 단점으 로 나타나는 경향도 있다.교육방법 면에서 구화, 수화, 종합적 방법은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나 현대의 농교육은 종합적 의사소통 방법을 지향하는 편이다.③ 직업재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