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가격결정][가격규제][가격차반환제도][주식가격][소비자준거가격]가격과 가격결정, 가격과 가격규제, 가격과 가격차반환제도, 가격과 주식가격, 가격과 소비자준거가격, 가격과 옵션가격, 가격변동 생산가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가격과 가격결정
Ⅲ. 가격과 가격규제
Ⅳ. 가격과 가격차반환제도
Ⅴ. 가격과 주식가격
Ⅵ. 가격과 소비자준거가격
Ⅶ. 가격과 옵션가격
Ⅷ. 가격변동과 생산가격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가격이란 경제학적인 표현에 따르면 재(財)의 한 단위와 교환되는 화폐의 단위수를 말한다.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기업이 생산 판매하는 상품 또는 용역을 획득하는 대가로서 구매자가 지불하는 화폐액을 일컫는다. 기업의 입장에서 보아 가격은 상품의 판매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의 하나인 동시에 기업에 대하여 수익을 제공하는 원천이다. 따라서 가격은 한편에 있어서는 수요공급의 원칙에 의해서 지배를 받고 또 한편으로는 비용과 수익의 관계에 의하여 크게 영향을 받는다.
한편, 가격은 소득과 소비행위에 영향을 미친다. 일정한 소득 수준이 있는 소비자들에게 가격은, 무엇을 살 것이며 또 각각의 재화를 얼마만큼 살 것인가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가격변화는 시장경제 체제에서 중대한 역할을 한다. 어떤 재화나 서비스에 대한 수요량이 공급 가능한 수요량 보다 클 때, 구매자는 도시에서의 주택시장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높은 가격을 제시하게 된다.
≪ … 중 략 … ≫
Ⅱ. 가격과 가격결정
전통적 관리회계측면에서 볼 때 가격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서는 생산원가만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으나 현실적으로 매우 다양한 환경적 요인과 정책요소 등이 있다. 이러한 요인들을 요약해 보면 크게 소비자 반응, 경쟁기업의 반응, 생산원가 등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이밖에 정치적․법적 문제 등을 들 수 있으나 대체로 3가지로 요약된다.
먼저 소비자의 반응요인의 측면에서 볼 때 수요자는 제품을 구매하는 주체가 되므로 제품의 판매여부와 직결되는 요인이다.
- 참고문헌
-
김웅 외 1명(2009) - 우리나라 기업의 가격결정행태 분석, 한국은행
권용실(2011) - 공항 민영화 이후 규제정책에 관한 연구 : 가격규제 실패사례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박상희(2010) - 옵션가격의 변동성 예측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교
석관호(2011) - 판매촉진 준거가격 효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광고학회
조인성(2005) - 가격차 반환제도의 이론적 모형에 관한 연구, 대한경영학회
홍성희(1997) - 가격제한에 대한 연구, 주식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