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2 / 2019.12.24
- 5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장 서 론
제2장 이론적 배경
제1절 전자상거래의 이론적 배경
1. 전자상거래의 발전
2. 전자상거래의 정의
3. 전자상거래의 유형
4. 전자상거래의 특성
5. 전자상거래의 영향
제2절 인터넷 쇼핑몰의 이론적 배경
1. 인터넷 쇼핑몰의 개념
2. 인터넷 쇼핑몰의 분류
3.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제3절 인터넷마케팅 전략
1. 인터넷 제품 전략
2. 인터넷 가격 전략
3. 인터넷 유통 전략
4. 인터넷 촉진 전략
제3장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
제1절 연구 논제의 제시와 사례기업 선정
1. 연구 논제의 제시
2. 사례기업의 선정
제2절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
1. 델 컴퓨터
2. 아마존
3. 교보문고
4. 한솔CS클럽
제3절 연구 논제의 분석
1. 제품전략 논제
2. 가격전략논제
3. 유통전략논제
4. 촉진전략논제
제4장 결 론
제1절 연구 결과의 요약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과 이에 따른 우리 생활의 엄청난 변화는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를 출현시켰다. 인터넷은 인류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매체이다. 이용자가 5천만 명을 돌파하는데 걸리는 기간은 라디오는 38년,TV는 13년, PC 16년이 소모되었으나 인터넷은 불과 4년밖에 걸리지 않았다.
이렇게 인터넷의 급성장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는 당연히 21세기의 현시점에서 가장 주목받을 분야일 것이다. 신 경제 닷컴 기업과 실물 경제의 오프라인 중심 기업들이 온라인화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거리일 밖에 없는 현실이다. 물론 소멸해 가는 닷컴 기업들과 실패를 하고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들의 수도 무시할 수 없을 정도에 이르고 있다.
마케팅 분야에 있어서 인터넷의 도입으로 인하여 기존에 당연한 것으로 여겨져 왔던 여러 가지 마케팅 관행들이 대폭 수정되고 있다. 소비자는 더 이상 기업의 마케팅에 수동적으로 반응하는 존재가 아니게 되었다. 과거에는 얻을 수 없었던 수많은 정보를 인터넷을 통하여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고, 또 개인이 원하는 조건의 기업의 홈페이지나 e-메일을 통하여 당당히 제시하며, 약간의 문제라도 있을 때에는 반대 사이트(anti-site)의 구축 등을 통하여 기업에 대하여고객의 목소리를 강하게 낼 수 있게 되었다.
- 참고문헌
-
고영국, (2011), 「e-비지니스 전자상거래」, 정익사
김영락, (2002), 「e-비지니스 개론」, 두남
김재일, (2001), 「인터넷마케팅」, 박영사
김정웅, (2000), 「글로벌 인터넷마케팅」, 어문각
김철한․김규수, (1999) 「전자상거래」, 문원출판,
리케카숀더스, (1999) , 「아마존의 성공비결」, 리드북
박재기, (2002), 「인터넷마케팅, 형설출판사
성용모․ 위오기, (2001),「글로벌경영」, 법문사,
심종석․정경진, (2000), 「전자상거래와 e-비즈니스」, 청림출판
안광호․김상용․김주용, (2011),「인터넷마케팅 원론」,법문사
오재인․최재화․김홍기․권순법․손승희, (2002).「인터넷 비즈니스」,박영사
이상성, (2009), 「전자상거래 성공의 법칙」, 대청미디어
이상진, 이충배, (1999), 「전자상거래 이해와 활용」, 두남출판사,
이재규, (2002), 「전자상거래 원론」, 법영사
전자상거래관리사, CALS/EC 협회, 2000
정인근․ 정운희, (2002), 「인터넷 비즈니스 원론」, 선학사
조재훈․김원일, (2010),「전자상거래 관리사」, 양서원
권경숙, (2001), 「인터넷 마케팅전략 실행 방안에 관한 연구-인터넷쇼핑몰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태영, (2002), 「인터넷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사례분석을 중심」,전남대학교석사학위논문.
박연일, (2001),「전자상거래 활성에 따른 인터넷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목원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백성식, (2002), 「인터넷 쇼핑몰의 발전단계별 전략 수립에 대한 연구」,경희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이상훈, (2010), 「인터넷마케팅 운용방안에 관한 연구」,단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비교적 잘 쓰셧네요ㅠㅡㅠ
- dbstar***
(2014.09.22 21:43: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 [대중매체론]멀티미디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 [졸업논문][경영학] 서비스 경영 전략과 사례 연구
- 강원랜드의 카지노리조트형 컨벤션 개최지 발전전략
- [경영] 광양항의 장단점과 물동량 확보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