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력을 통한 창조적 성과창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류발전의 원동력 상상!! 상상력의 무한 발휘할 수 있는 조건과 상상력을 발휘함으로서 조직성공전략을 모색한 자료입니다. 많은 활용바랍니다. 소담이 올림^^


목차
Ⅰ. 상상력이란 무엇인가?
1. 생각과 지적 호기심, 그리고 미지에 대한 탐구자로서의 인간

Ⅱ. 상상력의 원천
1. 사람, 그리고 개인과 조직, 이 세상의 모든 것들

Ⅲ. 상상력은 왜 중요한가?
1. 발전과 변화의 원동력이며 삶의 활력과 조직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오는 원천

Ⅳ. 상상력을 높이는 노하우
1. 상상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
2. 상상력에 대한 공감대 형성
3. 조직 리더의 지속속적인 관심
4. 실패에 대한 관리와 실패정복 문화 형성
5. 아이디어 창출과 공유의 장
6. 버린 아이디어 쓰레기에 대한 관심

Ⅴ. 상상력을 통한 창조적 성과창출 방안
1. 상상력을 통한 발굴과제에 대한 평가, 보상과 환류
2. 지식 발굴 공유 커뮤니티 형성
3. 상상력 발굴 공유를 위한 전담부서 설치
4. 상상력의 중요성에 대한 조직 문화형성
본문내용
사람은 다른 동물들과 다른 특징이 있다면 아마도 손을 이용할 수 있는 직립보행과 사물이나 현상을 보고 생각하고 미래를 꿈꾸며 상상할 수 있는 능력을 들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보편적 사실은 누구나가 다 알고 있는 사실이며 특히 호기심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내일을 꿈꾸는 것이야말로 인류의 역사를 발전시켜온 가장 근원적인 힘이 아니었나 생각해 본다. 특히 사물을 보고 엉뚱한 생각을 펼치고 살아가면서 주위의 불편한 것들에 대한 생각과 상상은 오늘날 우리가 누리고 있는 현대의 문명적 이기들을 가져와 인류의 삶을 더욱더 풍성하게 만든 주요한 원동력일 것이다. 아인슈타인 뉴튼 에디슨 장영실 등등 수많은 발명가들의 상상의 놀라운 능력들이 21세기 정보통신기술의 발판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해 본다. 흔히 상상의 나래를 펴기를 주문한다. 조용히 삶에 대하여 사물과 현상에 대하여 그리고 반드시 크진 않지만 작고 사소하면서 간단한 것들 즉 일상의 편린들에 대해 상상하기를 주문한다. 인류의 발전의 견인을 담당한 생각하는 능력 그리고 엉뚱한 지적호기심에 의한 무한 상상력은 과연 그 실체가 무엇인가? 상상(想像)하다는 말은 말 그대로 마음속에 경험한 것을 기본으로 하여 새로운 것을 형상화해 보는 것을 말한다. 상상은 심리적인 작용이며 이러한 생각과 심리적 작용을 글이나 말 또는 이미지로 형상화하여 새로운 것을 발견하거나 발명한다면 바로 이러한 것들이 상상의 가장 큰 가치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상상은 결국 모든 우리 주위의 사물이나 현상에 대하여 인간의 가장 큰 사고능력을 바탕으로 이미지화하는 그러한 작업이 될 것이며 상상력은 바로 이러한 상상할 수 있는 역량을 말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그러니까 상상하라 (아이디어가 술술 풀리는 45가지 상상훈련)/최윤규 저/고즈윈
[김진홍의 아침묵상] 창의력과 상상력의 시대/크리스천투데이
삼성硏 아이디어 플랫폼 주목해야/연합뉴스
[혁신대기업]포스코, 아이디어 거래장터로 벤처기업 발굴/아시아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지식경영의 조직행동론적 방법
  • 성공요인에 관한 사례분석 연구 , 차대운 ,대한경영학회지 제40호, 2003 성공적인 지식경영 시스템구현을 위한 조직문화요소에 대한 연구,한국전자거래(CALS EC)학회, 박희준, 정덕훈, 2004국내 기업의 지식경영 도입 및 실천방안에 관한 연구 , 형성우,이국용, 전북대학교 산업경제연구소, 2001기업의 학습조직화 촉진 방안. 이영현 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01성공적인 지식경영을 위한 평가보상제도에 관한 사례연구 , 정창영,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2

  • [경영학 심화과정] 삼성 vs LG 그들의 전쟁은 계속된다를 읽고나서
  •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 하였다.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좋지 않은 아이디어를 제시할 경우에는 종소리를 크게 울림으로써 생동감 있는 아이디어의 교환 및 창출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인어공주, 포카혼타스 등이 공쇼를 통해 제시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아이스너는 카젠버그등 창의력 높은 최고 인재들을 영입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디즈니는 아이스너의 리더십 하에서 애니메

  • [영화마케팅] 영화산업의 마케팅
  • 성과를 얻는다면 사람들이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질 것이다.【스키용품 할인 판매】이 영화를 보고 난 이후 관객들이 스키점프에 관심이 생기게 되면, 몇 회에 한 하여 게릴라성으로 스키용품 할인 티켓 등을 판매한다. 여름 시즌이기 때문에 스키용품점들도 판매 등이 힘든 상황이므로 스키용품업체들과 연계하여 할인쿠폰 또는 리프트 사용권 등의 이벤트 적 행사들을 통하여 관객들이 보고 난 후에도 영화에 대하여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그

  • 『삼국유사』설화의 스토리텔링 전환 방안 연구
  • 방안문제점은 어떻게 설화적 구조나 소재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환시키는 가에 달렸고, 그것은 문화적 가치를 그대로 함유한 상태로 설화적 구조나 소재가 얼마나 창조적인 현재성을 확보할 수 있느냐의 문제로 집약된다.4. 현재적 결론삼국 유사 설화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그것이 지닌 설화적 상상력과 융합과 조화의 근력에 있다.설화적 상상력은 “집단적 전형화의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원형은 물론 수용자의 정서적 감흥의 욕구나 대면 형

  • `GE`의 마케팅전략
  • 성과 전문 지식 전파자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였다. 한편, 고객, 시장과 보다 강한 유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관련 업무 실무자나 관리자의 Rotation을 최소화해 전문가로서의 업무 역량을 키우도록 유도하고 있다. 또한, 마케팅이 강한 회사로 가장 유명한 P&G를 벤치마킹하여, 마케팅, 혁신 관련 노하우를 학습하였다. 양사 CEO가 정기적으로 만나 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토론도 하고 실행 결과 등을 상호 공유하였다. 2004년 11월에 P&G 혁신체육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