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상담사례(학습장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지도 내용
2. 상담 및 지도대상의 인적사항
3. 특수 유형 및 특성
4. 가정 및 주변환경
5. 상담 및 지도 활동 내용
6. 결과
- 본문내용
-
3. 특수 유형 및 특성 : 학생의 행동은 주의력 결핍과 행동 및 학습 장애를 보인다. 즉 쉬는 시간에 교실 바닥에 누워서 소리를 지르기도 하고 책상위에 올라가서 큰 소리로 만화 주제가를 부르면서 다른 아동들의 관심을 끌려고 했다. 곧바로 수업시간으로 이어져도 이러한 관심끌기 행동은 며칠 동안 담임 선생님의 제지 속에서도 지속 되었다. 수업시간에는 5분이상을 자리에 앉아 있지 못하고 다른 친구를 괴롭히거나 싸움을 걸기도 하고 꼬집기도 하면서 방해되는 행동을 끊임 없이 계속했다. 주의가 매우 산만하고 교사의 얼굴을 쳐다보지 않고 고개를 숙이고 다른 행동을 하기가 일쑤였다. 놀이 시에는 혼자서 놀기를 좋아하고 놀이기구를 독점해서 가질려고 하며, 친구와 지켜야할 규칙을 전혀 모르는 자기 중심적인 행동 때문에 친구들과의 다툼이 잦았다.학습면에서 간단한 문장을 읽을 수 있고 그 뜻에 대한 물음에 답할 수 있으나, 문장 쓰기에 받침있는 낱말을 소리나는 대로 받아쓰거나 띄어쓰기를 거의 하지 못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보건교육 교육 안 우울증 노인 대상자 보건교육 교육안
- 만5세 유아 감정표현하기 수업안
-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 감정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유아교육, 방송대] 프뢰벨의 교육사상이 유아교육에 미친 영향
- 또래상담의 필요성,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 및 상담사례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아동행동] 연령에 따른 아동화 발달단계 분석 -그림 그리기
- 일본의 저출산 정책_62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