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상담사례(학습장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지도 내용
2. 상담 및 지도대상의 인적사항
3. 특수 유형 및 특성
4. 가정 및 주변환경
5. 상담 및 지도 활동 내용
6. 결과
본문내용
3. 특수 유형 및 특성 : 학생의 행동은 주의력 결핍과 행동 및 학습 장애를 보인다. 즉 쉬는 시간에 교실 바닥에 누워서 소리를 지르기도 하고 책상위에 올라가서 큰 소리로 만화 주제가를 부르면서 다른 아동들의 관심을 끌려고 했다. 곧바로 수업시간으로 이어져도 이러한 관심끌기 행동은 며칠 동안 담임 선생님의 제지 속에서도 지속 되었다. 수업시간에는 5분이상을 자리에 앉아 있지 못하고 다른 친구를 괴롭히거나 싸움을 걸기도 하고 꼬집기도 하면서 방해되는 행동을 끊임 없이 계속했다. 주의가 매우 산만하고 교사의 얼굴을 쳐다보지 않고 고개를 숙이고 다른 행동을 하기가 일쑤였다. 놀이 시에는 혼자서 놀기를 좋아하고 놀이기구를 독점해서 가질려고 하며, 친구와 지켜야할 규칙을 전혀 모르는 자기 중심적인 행동 때문에 친구들과의 다툼이 잦았다.학습면에서 간단한 문장을 읽을 수 있고 그 뜻에 대한 물음에 답할 수 있으나, 문장 쓰기에 받침있는 낱말을 소리나는 대로 받아쓰거나 띄어쓰기를 거의 하지 못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2013-2 특수아교육 A형]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장애학생과 학부모의 이해와 협조 부족, 통합교육 시 비장애학생의 학습권 침해에 대한 우려 등의 여러 가지 복합적인 문제로 통합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통합교육은 특수교육의 세계적인 주류이며 장애아의 정상적인 사회활동을 위해서 꼭 필요한 과정이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도, 나는 지난 학기(2001년 2학기) 단국대학교 신현기 교수님의 ‘특수아지도와 상담론’이라는 과목을 수강하였다. 별 관심 없이 수강

  • 상담실습 및 사례 연구 보고서
  • 사례연구를 보완해 나간다.5) 일지제출 및 발표 : 학기 종료 1주일 전까지 담당교수에게 제출하며 사례는 동계학 술 세미나에서 사례연구로 발표한다. Ⅱ. 상담실습Ⅱ. 상담실습1. 상담실습 수행방법1) 상담실습 기관상담실습은 상담기관에서(예, 청소년상담실, 생명의 전화 등) 수행할 수도 있으며 자신이 근무하는 학교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수행할 수도 있다.2) 상담영역 일반 학생 상담, 특수아 상담, 학부모⋅학생 대상의 가족상담, 학습

  • [아동상담] 장애아동의 상담
  • 13장. 장애아동의 상담1.아동상담(장애아동)상담의 정의상담은 일반적으로 ‘상담자와 내담자간의 여러 번의 면접과정’으로써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전문적 훈련을 받은 사람과의 대면 관계에서 생활 과제의 해결과 사고, 행동 및 감정 측면의 인간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학습과정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상담은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 내담자가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는 것 뿐 아니라 그러한 개개의 문제 해결의

  • [생활지도] 영역별 상담활동 -정서 및 행동상담
  • 영역별 상담활동 : 정서 및 행동상담목 차Ⅰ.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이해1. 정서․행동장애의 정의2. 정서․행동장애의 원인3. 정서․행동장애의 분류Ⅱ. 정서․행동장애아의 특성1. 지능 및 학업성취2. 사회․정서적 특성Ⅲ. 시험불안1. 시험불안이란?2. 시험불안의 요인3. 시험불안 감소를 위한 상담Ⅳ. 학교공포증1. 학교공포증이란?2. 행동특징3. 학교공포증의 원인4. 학교공포증의 상담Ⅴ. 정서․행동장애의 상담사례참고문헌Ⅰ. 정서

  • [특수아동상담] 행동 수정 및 집단 치료
  • 상담의 장점개인상담에 비해 비용 면에서 경제적개인상담에 비해 실제 생활과 비슷한 사회적 장면 제공 집단 상호작용시에 관찰되는 특수한 행동을 발견 가능보편성(나만 어려운 것이 아니구나)상호간의 깊은 사회적 교류를 경험대인관계 기술 학습 및 연습다른 사람의 모습을 관찰행동에 대한 다른 사람의 피드백유사 장애를 가진 집단에서는 장애에 대처하는 방법, 통찰력 등을 획득 가능4-2. 집단상담의 단점개인적인 문제가 충분히 다루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