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촬영작품(영화촬영작품)][기획][시나리오]영상촬영작품(영화촬영작품)과 기획, 영상촬영작품(영화촬영작품)과 시나리오, 영상촬영작품(영화촬영작품)과 영상제작, 영상촬영작품(영화촬영작품)과 편집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영상촬영작품(영화촬영작품)과 기획
1. 제작준비
2. 아이디어 정리
3. 아이디어 정리를 위한 다섯 가지 영역
1) 주제와 목적
2) 수용자
3) 접근방식
4) 한계
5) 실현가능성의 문제
6) 주제의 범위의 문제
7) 한 작품에 너무 많은 것을 담으려 하는 문제(주제가 좁혀졌음에도)

Ⅲ. 영상촬영작품(영화촬영작품)과 시나리오
1. 시퀀스는 이야기의 단위다
2. 씬은 시나리오의 최소 단위다

Ⅳ. 영상촬영작품(영화촬영작품)과 영상제작

Ⅴ. 영상촬영작품(영화촬영작품)과 편집
1. 촬영자료의 기록 : 편집 과정에서 절실히 필요하다
2. 편집계획의 수립
3. 이야기구조의 구성
4. 가편집
5. 최종편집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영화 제작과 영화 배급은 동전의 앞뒤처럼 밀접한 관계지만 우리 나라 영화산업은 제 작과 배급체계가 합리적인 유대관계를 갖지 못하고 있다. 그것은 우리영화가 일본식민 지 시대였던 1919년에 탄생하여 영화토착자본의 형성이 어려웠고 또한 영화유통의 절 대요소인 극장들의 체인망이 이루어 지지 않은 탓도 있지만, 영화업을 중소기업으로 못 박아서 대기업의 참여를 원천 봉쇄한 구시대영화법에 절대 요인이 있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기왕에 그러한 법적 통제를 할 바에는 영화유통질서 확립을 위한 제도적 장치 도 확립했어야 했다. 십수 년 전 영화배급 공사의 간판이 내 걸린 때도 있었지만, 자금이 뒷받침 안돼는 기구가 존속될 리 없고 결국 잡음만 무성한 채 흐지부지 자취를 감추고 말았다. 영화를 완성하고도 개봉할 극장을 잡기 위하여 엄청난 노력과 출혈을 감수해 야 하는 우리 나라 영화산업의 기형적 유통구조의 개선책 없이 영화산업의 발전을 바란다는 것은 모래 위에 누각을 짓겠다는 발상과 다를 바 없다.
1988년 미국은 상법슈퍼 301조라는 괴물의 힘을 빌려 우리나라 영화시장에 집배를 시작하였다. 그 때 우리 영화인들은 목이 터져라 직배반대를 부르짖으며 머리도 깎고 직배극장에 뱀도 놓고 불도 지르고 그로 인하여 지도급 영화인이 옥살이를 하는 등 갖은 고초를 겪었지만 결과는 당시 우리 나라 주력 산업인 자동차 수출의 희생만이 있었을 뿐이며 당시 서울 변두리 극장에서 딱 한편으로 시작된 직배영화 는 그 후 7년 사이에 우리영화 시장의 안방까지 점령하면서 1995년에 이르는 동안 71편 의 직배영화가 전국방방곡곡을 휩쓸었다. 그뿐만 아니라 극장업계의 실력자들은 앞 다투어 집배영화 유치를 위한 혈투를 벌이다가 급기야는 사법조치를 당하는 불행한 사태 까지도 초래하고 말았다.
참고문헌
류한붕(2002), 좋은 영상 만들기, 한국교육방송연구회
손병돈(2008), 영상의 정신분석학적 해석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영남 MBC 카메라맨 협회(2006), 영상세미나,5, MBC문화방송
진풍(2009), 영상의 미학적 표현기법에 대한 연구 : 장예모 감독 작품을 중심으로, 동명대학교
최종찬(2009), 영상매체를 활용한 한문과 교수학습 방법 연구, 공주대학교
최진영(2003), 영상미디어를 통한 청소년 교육, 선린대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비평 - 킹덤 오브 헤븐 - 줄거리, 느낀점,비판, 비평
  • 과 사랑하는 실비아 공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내놓고 최후의 전투를 시작한다. 과연 발리안은 실비아 공주와 예루살렘의 백성들을 지킬 수 있을 것인가? 이제, 명예로운 젊은 영웅 발리안의 위대한 전쟁이 시작된다.3. 영화를 보고 느낀점그때 시대의 문화와 가치관 등등을 잘 고증하였지만, 약간의 제작과정중의 실수가 보이지만, 좋은 고증이 그것을 어느정도 커버시켜준다. 기독교를 비판하는 시선이 약간은 첨가되어있었고 종교간 화합이 중요하

  •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론] 마음과 마음이 하나 된 노인들이 제작하는 영화
  • 과 전주대학교 영화영상학과가 연계하여 만60세 이상의 노인14명과 영화영상학과 대학생이 함께 스마트폰으로 단편영화를 제작한다. 촬영 전 스마트폰에 대한 간단한 강의가 진행되며, 본격적인 프로그램은 두 팀으로 나누어져 단편영화를 한 팀에 한 편을 제작하도록 하여 총2편의 단편영화가 제작된다. 영화제작 전 영화제작에 관한 사전 이론교육이 진행되며, 학습자가 촬영, 감독, 시나리오 작성, 연기, 영상편집 등 영화제작에 관한 모든 부분에 참

  • [국제산업] 홍콩영화산업 헐리우드 진출과정과 결과 분석(홍콩출신 영화 감독 중심으로)
  • 홍콩출신 감독들과 그들의 할리우드 욕망style.visibility목차1. 홍콩 영화의 흐름2. 홍콩출신 영화 감독들과 작품 소개-호금전/ 장철/ 관금붕/ 허안화/ 두기봉/ 진가신/ 진목승/ 임영동/ 서극/ 오우삼/ 왕가위3. 홍콩 영화의 퇴조원인4. 헐리우드 진출5. 결론-감독들의 최근 행보와 홍콩 영화계의 시사점1. 홍콩 영화의 흐름1990’ 중반까지 홍콩의 영화제작량 미국과 인도에 이은 세계 3위한국의 영화시장 안에서도 홍콩영화의 점유율도 만만치 않은 규

  • `공각기동대`의 감독과 변천사
  • 영화의 제작 과정을 기초부터 배우게 되었다. 몇 년 후 실력을 인정받아 의 제2기 시리즈를 연출하게 된 오시이는 27%의 경이적인 시청률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출발하였다. 오시이는 1983년 로 극장용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데뷔하였다. 이 작품은 흥행에 성공하였고 극장용 애니메이션인 두 번째 작품 는 훨씬 대담하고 실험적인 영상으로 오시이 마모루적인 편집과 각색을 드러내놓게 된다. 이후

  • 영화 기술의 발전 - 디지털 기술 중심으로
  • 과는 전혀 다른 것으로 발전한다.3D 입체영화 로 전세계 영화제작 판도를 뒤엎은 제임스 카메론 감독. 위 사진은 베니티 페어지의 화보사진. 이 기획 화보는 2009년을 빛낸 영화들의 감독과 배우가 짝을 이뤄 촬영을 했는데, 카메룬은 특별히 배우대신 자신의 영화를 찍은 3D카메라와 다정한(?) 사진을 찍었다.1. 영화역사에서 기술의 발전이 영화형식과 내용의 혁신을 이뤄낸 경우최초의 영화는 움직이는 영상을 보고 싶은 인간의 욕구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