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사례] 음악영재아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요문제
1) 현 문제
2. 아동의 기능정도
3. 가족 배경
1) 가계도 및 생태도
2) 가족관계
4. 개입 계획
5. 문제해결을 위한 개입
1) 지도 일정
2) 상담내용
6. 문제 개입 결과
7. 아동의 행동변화를 위한 제언
본문내용
2) 가족관계
가족은 서로 돕고 믿어주는 화목한 가정으로 부모가 현호의 피아노연주를 자주 들어주며 칭찬을 많이 함
현호의 아버지는 현대자동차에 다니시는 회사원이며 가족에게 헌신적이나 소극적이며 어머니는 적극적이며 오전에는 부엌일을 하시고 자식들에게 헌신적이며 현호에게 기대를 걸고 있음
형인 진호는 같은 학교 초등학생5학년으로 모범생이며 동생을 아낌
4. 개입 계획
* 지도목표
① 현호의 음악적 특기 확인
② 음악적 자신감 형성
③ 부모의 확고한 진로선택
* 구체적인 지도계획
① 음악적 재능을 살릴 수 있는 기회 제공
② 자신의 속마음을 털어놓고 긍정적인 교류방법을 가르침
③ 자신의 가치를 알게 하고 자신의 장점을 찾아내 자신감을 갖게 함
④ 아동에 대한 의도적 칭찬과 애정표현을 통해 음악적 자신감을 형성시킴
⑤ 집단 내에서의 칭찬을 통해 집단 성원들의 인지도를 높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영재교육][초등학생 영재교육]초등학교(학생) 영재교육의 선행연구와 대상자, 초등학교(학생) 영재교육의 운영방법과 심화학습프로그램, 외국의 초등학교(학생) 영재교육 사례, 향후 초등학교(학생) 영재교육의 개선 방안과 제언 분석
  • 초등학교(학생) 영재교육의 선행연구와 대상자, 초등학교(학생) 영재교육의 운영방법과 심화학습프로그램, 외국의 초등학교(학생) 영재교육 사례, 향후 초등학교(학생) 영재교육의 개선 방안과 제언 분석Ⅰ. 서론Ⅱ. 영재의 개념1. 인지적 측면2. 정의적 측면Ⅲ. 영재의 특성Ⅳ. 초등학교(학생) 영재교육의 선행연구1. 서울 동자초등학교1) 연구주제2) 연구내용2. 서울 쌍문초등학교1) 연구주제2) 연구내용3. 서울 세검정초등학교1) 연구주제2) 연

  • 교육심리학교안
  • 육 현상의 심리학적 연구에 크게 기여-사진-독일 라이프치히 대학에 처음으로 설립된 심리학 실험실에서 wundt-아동에 관한 과학적 연구: 인문주의자들의 자연주의적, 경험주의적 교육론은 comenius를 비롯하여 rousseau 와 pestalozzi 의 교육실천으로 구현-hall(1844~1924) : 아동연구운동, 과학적인 아동연구의 성과로부터 교육심리학의 주요한 내용을 구성해 교육심리학의 발달에 크게 공헌- galton의 유전적 천재, 인간능력의 발달연구-cattell 과 binet의 특수아

  • 특수교육학개론(특수아동의 이해) 중간시험 요점정리
  • 육 활동- 지적장애: 교육 과정 수정, 인지 검사, 사회성 발달에 특별한 관심- 정서‧행동장애: 정신 치료 서비스, 특수한 교육‧행동적 기술 상담- 영재: 교육 과정 수정- 학습장애: 집중적 교정, 언어와 관련하여 자주 나타나는 수행 문제들- 의사소통장애: 개별 혹은 집단 치료○ 특수아의 출현율- 발생률: 일정 기간 내 인구 중에서 발생하는 새로운 사례의 비율- 출현율: 어느 한 시점의 인구 중에서 출현하는 모든 사례의 비율* 특수교육 전문가들

  • [교육심리] 유능한교사에 대해서
  • 육하는 역할 5) 학습 촉진자로서 교사 : 상호작용의 역할6) 연구자로서 교사 : 실험하는 역할7) 관리자로서 교사8) 교사되기9) 의사 결정자로서 교사10) 전문 지도자로서 교사2. 우리나라 교원 양성의 문제점151) 중등교원양성의 실제와 문제점3. 외국 프로그램(교원양성) 사례-171) 미국의 사례2) 캐나다의 사례3) 뉴질랜드의 사례4) 독일의 사례 - 발도르프 학교 교사양성4. 우리나라 교원 양성 해결방안281)

  • [2019 특수교육학개론 4C] 자폐성장애, 의사소통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을 논의하시오.
  • 유아교육과4학년 2019 2학기특수교육학개론 C형과제자폐성장애, 의사소통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을 논의하시오.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서론, 본론, 결론 형식에 맞춰 작성- 표절율에 따라 감점 처리됨(표절율 98%이상은 0점 처리됨)- 글자크기 10pt, 줄간격 160%, 작성분량 10매 내외ContentsⅠ. 서 론Ⅱ. 본 론1. 특수아교육의 개요1) 개념2) 목적과 의의2. 자폐성장애에 대한 논의1) 개념2) 원인3) 특성4) 판별 및 평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