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아동)와 학교운영참여권, 어린이(아동)와 24시간보육, 어린이(아동)와 우발사고, 어린이(아동)와 TV습관, 어린이(아동)와 이중언어사용, 어린이(아동)와 방정환, 어린이(아동)와 흡연, 어린이(아동) 감기예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어린이(아동)와 학교운영참여권
1. 학교자치에 관한 규정의 신설
2. 어린이․청소년의 학교 운영 참여권 보장 방안

Ⅲ. 어린이(아동)와 24시간보육

Ⅳ. 어린이(아동)와 우발사고

Ⅴ. 어린이(아동)와 TV습관

Ⅵ. 어린이(아동)와 이중언어사용

Ⅶ. 어린이(아동)와 방정환

Ⅷ. 어린이(아동)와 흡연

Ⅸ. 어린이(아동)와 감기예방
1. 감기 예방
1) 손발을 잘 씻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2) 겨울철에는 보온에 신경 써야 한다
3) 아이에게 알레르기가 있을 때에는 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2. 예방을 철저히 했음에도 감기에 걸린 경우
1) 쉬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2) 둘째,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3) 가래 배출이 쉽게 되도록 도와줘야 한다
4)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해야 한다
5) 아이들 감기는 꾸준히 치료해야 한다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과거 아이들이 어른에 비해 미약하고 하찮은 존재로 취급되던 때가 있었다. 그때 세계의 중심은 어른이었고 그들의 눈높이와 가치관과 사상으로 세상은 움직였다. 하지만 지금은 어떠한가? 아이들에 대한 사회의 관심과 지원과 배려가 그 사회의 발전 정도를 가늠하는 척도가 되고 있으며, 아이들에게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주역’, ‘오늘의 꿈을 미래에 실현할 주인공’이라는 말들로 그들에 대한 사회적인 가치가 부여되고 있다.
어린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사회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이 교육, 복지, 의료, 문화 등의 영역에서 마련되고 있다. 이러한 영역 속에 구체적인 하나의 방법으로 책읽기가 있다고 생각한다. 책읽기를 통한 비판적인 사고과정은 사고력과 창조력, 상상력을 낳으며 이런 개인의 능력은 기계적, 물질적으로 급속히 변해 가는 현대 사회에서 개인의 삶을 ‘좀 더 인간다운 삶’으로 만들어 줄 뿐 만 아니라 사회를 건전하게 지탱하는 큰 힘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 … 중 략 … ≫




Ⅱ. 어린이(아동)와 학교운영참여권

1. 학교자치에 관한 규정의 신설

교육자치의 궁극적 목적은 학교자치라고 하겠다. 본래 자치 개념의 본질적 요소는 자치입법권에 있다. 지방자치단체가 자치를 한다 함은 주민의 생활에 관한 광범위한 자주적 조례제정권 및 규칙제정권을 가진다는 의미이다. 그러나 학교는 교육행정체계에서 최하급조직으로서 국가의 학교감독권 및 설립자의 의사에 복종하여야 하기 때문에 이러한 의미의 자치권(Autonomie)을 주장하기에는 무리가 많이 따른다.
참고문헌
김재은(1998) : 어린이의 발달파 스트레스, 제6회 학술대회 삼성복지 재단
김재은(1997) : 좋은 환경이 똑똑한 아이를 만든다, 샘터
서영숙, 김경혜(1997) : 보육학개론, 양서원
송인섭·김정원·정미경·김혜숙·신은경·박소연(2001) : 아동연구방법, 학지사
이영, 조연순(1993) : 아동의 세계: 태내기에서 청년기 발달까지, 양서원
알렉스 몰네르 저, 박병기, 심서보, 이인재 조강모 역(1999) : 아동 인격 교육론, 인간사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 성교육의 이론과실제 1. 성이란 무엇인가?2. 인간과 동물의 성의 특징3. 성은 학습되는 것4. 가부장제와 성문화5. 성 고정관념 깨기 6. 성과 사회성적 관심과 고민7. 성장하는 나의 몸8. 성폭력, 순결과 처녀막에 대하여9. 성병과 임신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Ⅰ. 성교육의 필요성 및 목적우리 사회는 성을 은폐하고, 남녀에게 각기 다른 이중적 성윤리를 적용하는 성문화를 가지고 있다. 이와 같은 사회적 풍토는 성교육을 학교교육과정에서 제외시키

  • 성교육의 이론과실제
  • 성교육의 이론과실제 1. 성이란 무엇인가?2. 인간과 동물의 성의 특징3. 성은 학습되는 것4. 가부장제와 성문화5. 성 고정관념 깨기 6. 성과 사회성적 관심과 고민7. 성장하는 나의 몸8. 성폭력, 순결과 처녀막에 대하여9. 성병과 임신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Ⅰ. 성교육의 필요성 및 목적우리 사회는 성을 은폐하고, 남녀에게 각기 다른 이중적 성윤리를 적용하는 성문화를 가지고 있다. 이와 같은 사회적 풍토는 성교육을 학교교육과정에서 제외시키

  • 여성복지의 모든것
  • 아동복지법을 비롯하여 생활보호법이 제정되면서 시작되었다. 1961년이후에 부녀복지사업의 특성은 첫째, 전국으로 조직된 새마을부녀회를 통해서 지역사사회발전에 이바지한일이었다.근로여성을 위한 복지로는 취업여성과 영세극빈가정의 자녀들을 탁아함으로서 그어머니들에게 혜택을 주는 일이었다. 이시기에 요보호여성에 대한 복지사업으로는 윤락여성의 선도와 모자세대의 보호사업 그리고 미혼모예방사업등으로 그특징을 이루고 있다. 7.

  • [청소년복지론] 청소년 관련법과 행정체계
  • 24세만 19세 미만18세 미만 20세 미만9세-24세범 주해 당 법 령기 본헌법, 청소년기본법, 민법, 형법학업관계교육법․동시행령, 사회교육법․동시행령, 학원의 설립 운영에 관한 법률․동시행령취업관계근로기준법․동시행령, 병역법․동시행령복리관계아동복지법․동시행령, 생활보호법․동시행령, 공중위생법․동시행령, 식품위생법․동시행령, 학교보건법․동시행령선도․보호청소년보호법․동시행령, 미성년자보호법․동시행령, 소

  • [영양학]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와 영양관리
  • 와 다른 양상을 보이더라도 계속 증세는 지속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일부 아동에게 있어서 ADHD는 아동기가 끝나면서 자연히 사라지는 질병이 아니다.청소년기에 집중력장애, 충동성, 감정 기복 등은 학습능력 저하로 이어져 사회 적응에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다. 학교 생활 태만이나 거부로 이어지고, 교사, 친구, 부모 등과 잦은 감정적 충돌 및 갈등을 유발하고, 자극적인 컴퓨터 게임이나 오락에 지나친 탐닉을 보이며, 각종 사고의 위험(예를 들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