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화][내면화와 작문][내면화와 통일교육][감성자극][놀이활동][역할극][신체이미지]내면화와 작문, 내면화와 통일교육, 내면화와 감성자극, 내면화와 놀이활동, 내면화와 역할극, 내면화와 신체이미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내면화와 작문
1. 형식주의 작문 이론
2. 인지주의 작문 이론
3. 사회구성주의 작문이론
4. 대화주의적 작문 이론
Ⅲ. 내면화와 통일교육
1. 통일 3․4․5행시 짓기
2. 통일 윷놀이
1) 준비물
2) 놀이 순서
3. 통일 O, X 퀴즈대회
1) 진행 방법
2) 주의사항
3) 예시
4. 통일 퍼즐 게임
5. 북한 음식 경연대회
1) 진행 방법
2) 음식종류
6. 조별 통일관련 노래 부르기
7. 새터민 청소년과의 대화의 시간
8. 북한 친구에게 가상 편지쓰기
9. 가상 탈북 체험 수기(手記)
10. 통일철도 개설이후 가상 여행 수기
11. 통일정보 사냥대회
Ⅳ. 내면화와 감성자극
Ⅴ. 내면화와 놀이활동
1. 다양한 놀이 활동을 재구성
2. 다양한 놀이활동과 일기쓰기, 칭찬받고 싶어요 등 여러 가지 활동을 실천 후 평가
1) ‘다짐장’를 통한 기본생활 습관화
2)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한 실천의지 다지기
3. 가정과 연계를 통한 실천과제 확인 및 상호 지도
1) ‘칭찬받고 싶어요’ 의 활용
2) ‘다양한 일기 쓰기’를 통한 지도
3) 부모님과 편지 주고받기
4) ‘다짐장’을 통한 지속적인 지도
Ⅵ. 내면화와 역할극
Ⅶ. 내면화와 신체이미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사람은 가정, 학교, 사회의 모든 기회와 장소에서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배우면서 성장한다. 특히 성장 과정에서 독서는 경험을 확대하고 미지의 세계를 가르쳐준다. 그리고 인간 형성에 있어서 내면적인 면에 큰 역할을 한다.
독서가 인간 형성에 어떠한 역할을 하는가에 대해서 먼저 고찰해 보기로 하겠다.
독서는 경험을 확대시킨다. 한 인간을 자연스럽게 그대로 방치하면 그가 경험할 수 있는 범위는 매우 좁아진다. 그러나 독서는 개인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미지의 세계로 안내해 준다. 수천 년의 과거로 안내하기도 하고 또 미래의 세계에로 인도하기도 한다. 이렇게 안내되고 인도되면서 사람들과 대회도 하고, 행동도 하고, 감정을 서로 주고받기도 한다. 즉 공간과 시간을 무한정으로 확대하여 대리경험을 시켜 준다.
독서는 인간 내면의 사고를 깊이 있게 한다. 사람은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생가하기도 하고, 상호의 대화를 교환하는 데서도 생각하고, 또 관찰하면서 생각하기도 한다.
≪ … 중 략 … ≫
Ⅱ. 내면화와 작문
작문을 어떻게 보느냐 하는 것은 작문 교육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작문에 대한 관점은 대체로 ‘형식주의 → 인지주의 → 사회구성주의 → 대화주의’로 변해왔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이것이 시대별로 명확하게 구분되는 변화는 아니지만 대체적인 흐름을 말해 준다고 할 수 있다.
1. 형식주의 작문 이론
형식주의적 관점은 신비평 문학 이론, 구조주의 언어학, 행동주의 심리학 등의 인접학문의 영향 속에서 등장한다. 형식주의 관점은 텍스트를 구성하는 요소는 객관성을 지니고 있다고 전제하여, 텍스트를 구성하는 요소와 이들간의 관계를 철저히 규명하면 텍스트의 의미를 설명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 참고문헌
-
1. 산트 타카르 싱 저, 서민수 역(2003), 내면으로의 여행, 한국에디션나암
2. 이종영(2002), 내면성의 형식들, 새물결
3. 이종영(2002), 내면성의 형식들, 새물결
4. 존 맥도널드 저, 이정은 역(2002), 내면의 외침에 따르라, 산해
5. 키이스 밀러 저, 김태곤 역(1999), 내면세계의 비밀, 생명의말씀사
6. 키이스 밀러 저, 김태곤 역(2006), 내면 세계의 자유, 생명의말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검인정 교과서의 장단점 분석-중학교, 고등학교의 국어 교과서(지학사와 교학사, 창비) 분석
- [내면화][내면화 정의][내면화와 감성자극][내면화와 놀이활동][효의식][작문][신체이미지]내면화의 정의, 내면화와 감성자극, 내면화와 놀이활동, 내면화와 효의식, 내면화와 작문, 내면화와 신체이미지 분석
- [내면화][내면화와 인성교육][내면화와 도덕교육][내면화와 통일교육][내면화와 브레인스토밍][역할극]내면화와 인성교육, 내면화와 도덕교육, 내면화와 통일교육, 내면화와 브레인스토밍, 내면화와 역할극 분석
- 가족치료이론 레포트
-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말하기교육,글쓰기교육,독서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문학교육,시교육,통일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안전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정책에서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 적응행동의 개념과 지적장애아동의 특성을 설명하고, 적응행동의 평가 방안을 기술하시오.
- 중국인들은 해외로 나가 차이나타운을 형성하여 자신들의 고유한 문화를 유지하며 생활하고 있는 반면에 미국 인디언들은 고유의 문화를 잃어버리고 백인문화에 흡수되어 생활한다 근래 한국남성과 결혼하여 한국사회로 이주한 결혼이주여성이 한국문화에 동화되어야만 하는지, 모국의 문화를 유지하며 생활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여 보시오
- 유아중심 놀이중심 보육과정에서 아동미술교사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사회학개론_5주 2강에서 사회화의 결과로 자아정체감의 형성과 독특한 퍼스낼리티 형성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최근 세계는 물론 우리사회도 4차 산업혁명의 길에 접어들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인의 사회적 성격 중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아 장려해야 될 성격과 고쳐야 될 성격들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나누어 정리하고 그 이유를 제시하십시오
- 사회복지정책의 다양한 가치들 가운데 자신이 가장 관심있는 가치를 선택하여 그 중요성에 대해 논하시오
- 청소년 문제의 발생요인과 청소년 비행을 서술하고, 청소년 비행 중 학교폭력과 집단따돌림 문제에 대한 대책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아동발달에 따른 생애주기별 욕구와 문제를 정리하고 각 단계에서의 현재 시행되는 복지서비스와 정책을 예로 들어보세요
- 가족상담및가족치료] 재혼가족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을 제시하고, 그 해결 방안을 논의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