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환경교육] 생태학적위기 극복을 위한 유아환경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8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환경교육의 궁극적인 목표
♧ 환경윤리교육의 필요성
<본론>
♧이론적 배경
♧ 환경윤리교육의 방향성
♧ 환경윤리교육의 과제와 방향
< 결론>
♧ 요약 및 논의
<실제편>
♧ 우리나라 유치원 환경 교육현황
유치원에서의 환경교육 활동계획안
동시를 통한 환경교육
동화를 통한 환경교육
본문내용
♧ 환경교육의 궁극적인 목표

- 인간과 환경과의 관계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바탕으로 환경 위기를 깨닫고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동적이고 책임감 있는 태도와 가치관을 형성하는 것

♧ 환경윤리교육의 필요성

-우리의 가치관과 삶의 방식을 바꿈으로써 환경과의 조화를 회복하기 위해서이다.
- 우리의 가치관과 삶의 방식을 전환 통한 환경과의 조화 회복
·자연의 파괴가 일어나고 생명이 경시되는 요즘에 자연과 인간을 화해키고 생명의 존엄성을 회복 시 키기 위한 환경윤리 교육의 문제가 중요한 영역으로 부각
·환경교육은 단순한 교육이 아닌 다음세대의 주인으로 생태학적 위기를 극복하는 주체 의식적 인식 전환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재요약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위한 조력자, 상담자, 중개자 역할이 중요하다. 또 클라이언트와 가족에 게 치료와 재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서비스에 대한 교육을 담당하는 교사로서 역할을 수행한 다. 클라이언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치료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옹호자, 행동가, 현장개입가 역할도 필요하다. ③ 교정복지분야 - 클라이언트가 저지른 비행 행위에 대한 원인을 밝히고 문제의 요인을 제거하고 사 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조력자, 중개자 역할을 담당한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과 이를 위한 교사의 역할 및 환경구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 극복하고 인간과 자연의 공존, 상생의 지혜를 실천하는 교육으로 인간과 자연과의 관계는 이원론적 세계관에서 일원론적 세계관으로, 자연에 대한 가치는 경제적 가치에서 생명가치로 교육의 방향은 인간중심 교육에서 생태(명)중심 교육으로, 개인중심 교육에서 공동체 중심교육으로, 기능교육에서 전인교육으로 나아가고자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과 이를 위한 교사의 역할 및 환경구성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Ⅱ. 본론1. 생

  • 제6장 보육 프로그램의 유형 - 생태 보육 과정
  • 생태 보육 과정제6장 보육 프로그램의 유형YOUR LOGO HERE목 차생태유아교육의 정의와 개념1234생태유아교육의 특성과 장점생태유아교육의 원리와 교육방법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과 계획안 5생태유아교육의 문제점과 전망, 과제5생태유아교육이란?생태유아교육이란 생태학과 유아교육의 합성어로 한마디로 말하면 자연친화 유아교육이다.생태론적 세계관에 기초한 유아교육이며 생태학적 접근의 유아교육이다.자연의 본성을 지닌 아이와

  •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의 운영 실제,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의 목표, 교육목적, 생태유아교육의 개념과 배경
  • 유아교육의 개념2생태유아교육의 배경3생태유아교육의 목표, 교육목적4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의 운영 실제5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장단점6참고 자료1. 생태유아교육의 개념최근 유아교육 현실을 개선하고자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친환경적 유아교육을 지향하고 있다.생태유아교육은 생명 사상 내지 생태론적 세계관에 바탕을 둔 생명론적 접근의 유아교육으로 유아생태교육과는 다르다. 생태학은 생물과 환

  • [졸업][유아교육] 생태지향적 교육에 기반한 산책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 교육의 방향도 사회의 지식, 정보, 기술 등을 계승하는 인간자원생산을 위한 기능 훈련과 지식 위주에 목적을 두게 되었다. 이와 같이 기술지향주의는 결국 인간과 자연을 분리하고 자연은 오로지 인간의 삶의 증진을 위한 자원이나 도구로 간주하는 인식론으로 생명경시와 생명파괴의 가혹한 비인간화 현상을 가져오게 되었다. 생태유아교육이란 기술 지향적 가치관에 입각한 근대적 교육방식에 문제의식을 가지고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