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질학][초등교육][지질시대][구석기유적지][지질학자][창조과학][노아홍수]지질학과 초등교육, 지질학과 지질시대, 지질학과 구석기유적지, 지질학과 지질학자, 지질학과 창조과학, 지질학과 노아홍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지질학과 초등교육
1. 지구 내부의 구조
1) 광물계에 대한 소개
2) 밀도
2. 암석의 종류와 형성 : 판구조 이론
1) 준비학습 : 판 구조 이론
2) 암석의 종류
3. 암석의 순환
1) 어떻게 화성암이 만들어졌을까
2) 어떻게 변성암이 만들어졌을까
3) 어떻게 퇴적암이 만들어졌을까

Ⅱ. 지질학과 지질시대
1. 지질시대의 측정
1) 상대 편년
2) 지층 누중의 법칙
3) 퇴적면 수평성의 원리
4) 지층 연속성의 원리
5) 동물군 혹은 식물군 천이의 법칙
6) 관입의 법칙
7) 부정합의 법칙
8) 절대 편년
2. 지질학적인 시계
1) 지구의 연령-여명기의 생각
2) 과학적인 생각의 태동
3) 방사성 원소에 의한 방법
3. 시간 측정의 근거와 그 방법
4. 지질시대의 구분
1) 지질시대
2) 선캄브리아대
3) 고생대 전기
4) 고생대 후기의 생물
5) 중생대
6) 신생대
5. 지질계통
1) 지질계통
2) 시간층서 단위
3) 암석층서 단위
4) 생층서 단위

Ⅲ. 지질학과 구석기유적지
1. 연구 방법론에 대해서
2. 유적과 그 문화의 변화 양상에 대한 간단한 사견
1) 집자리의 연속된 층위의 채집과 그 채집물의 분석
2) 구석기에서 청동기에 이르는 시기의 인골이 발견되는 곳에서는 우선 토양 채취 작업을 실시
3) 기본적인 지질 조사

Ⅳ. 지질학과 지질학자
1. 직업개요
1) 일반지질학
2) 광물학
3) 암석학
4) 퇴적․층서학
5) 고생물학
6) 구조지질학
7) 수리지질학
8) 지구화학
9) 지구물리학
2. 적성 및 능력
3. 교육․훈련 및 자격
4. 전망
5. 취업 현황
6. 문의기관

Ⅴ. 지질학과 창조과학

Ⅵ. 지질학과 노아홍수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지질학과 초등교육

1. 지구 내부의 구조

1) 광물계에 대한 소개

(가) 교구 : 암석, 원소, 원석, 광물, 수정, 화석 표본, 명칭과 정의
(나) 제시 :
① 돌 하나를 집으면서 이것은 유황이다. / 물질과 명칭을 놓는다.
② 이것은 광물질(미네랄)이다. 이것은 일정한 원소가 합쳐져서 어떤 새로운 물질로 구성되어 있다.
③ 이것은 암석이다. 지구 지각의 단단한 표면을 구성하는 돌들이다. 광물질로 이루어져 있다.
④ 이것은 수정이다. 이것은 납작한 표면과 각을 갖는다.
⑤ 화석이다. 암석에서 발견되어진 것으로 이전 삶의 형태로 남아 있는 것이다. 어떤 것은 식물이고 어떤 것은 동물들이다.
⑥ 원소의 도식을 소개한다.

2) 밀도

(가) 교구 : 8개씩의 구슬, 실
(나) 제시 : ① 아동을 초대한다.
② 각각의 양손에 8개씩의 구슬을 갖게 한다.
③ 어느 것이 더 무거운가?
④ 교사가 다시 받아서 이것이 분자다. 실을 잘라서 8개의 구슬을 묶어 놓음
⑤ 큰 실 안에 있는 구슬을 펼쳐 놓고 이것은 몇 개씩 묶여있는가?/8개.
⑥ 묶인 것의 차이는?
참고문헌
도영환(2005), 신화와 상징을 통해 본 노아홍수신화 이해, 영남신학대학교
백호열(2009), 유전개발팀사업체의 성장을 위한 지질학자의 역할, 대한지질학회
상기남 외 1명(1989), 1950년대 이후의 한국지질학의 연구동향, 부산대학교
윤현수 외 4명(2002), 지질시대 및 지구조별 국내대리석 석재자원의 분류와 물성, 한국광물학회
이융조 외 5명(1999), 청원 소로리 구석기유적지 출토 탄화벼, 한국작물학회
장순근(2002), 지질학의 기본 생각들과 그 변화, 대한광업진흥공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양사] 인물로 바라 본 서양사(레오나르도 다빈치와 미켈란젤로를 중심으로)
  • 과학논문이나 그 단편 등이 잡다하게 섞여 있다. 이를 살펴보아도 그는 관찰하고 발견하는데 무한한 흥미를 가져 끊임없이 노력했던 것이다. 노트는 예술과 과학기술을 구별할 필요가 없다는 점을 명확히 보여주고 있다. 다른 예술가들과는 달리 작품을 그리는 일이 지체된 것도 스케치 옆에 과학논문이 들어가 있어야 한다는 그의 고집스런 생각 때문이었다. 그의 관심은 지질학에까지 미쳐 조개의 화석이 산 위에 있는 것은 노아의 홍수 때문이라고

  • (방통대 2016-1)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 시대가 되었다. 지구상의 거의 모든 나라들이 지구온난화를 방지할 전 지구적인 노력을 기울이자고 뜻을 모았으나, 가진 자들은 조금이라도 피해를 보지 않으려는 심보를 거침없이 드러내 보이고 가난한 자들은 가진 자들이 만들어낸 제도에 따라 점점 더 가난해지고 있는 것 같다. 비록 교토의정서가 기후변화를 줄이려고 만든 것이지만 이러한 불평등하고 불공정한 제도 자체가 기후변화에 과연 얼마나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우리는

  • [영문학, 매슈 아놀드] 매슈 아놀드의 비평 해설
  • 학과 예술 그리고 과학 일반뿐만 아니라 종교 자체에서도 인간정신(the human spirit)이 총체성(總體性) 그리고 충만하고 조화로운 완벽성(完璧性)에 명백히 접근하였으며, 그로써 세계의 일반적 완벽성이 비국교도로부터 나오는 것이 아니라 국교회 소속이거나 국교회의 교육을 받은 사람들로부터 나오도록 자극하고 도움을 주었다(12-3). 그러나 완벽성을 사랑하는 사람은 행위의 진실한 발로(發露)로서 내적 성숙성(inward ripeness)을 고대하며, 틀림없이 Dr. W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교육 기관에서 가르쳐지는 모든 내용은 기독교적인 세계관으로 조명이 되어 가르쳐져야 한다. 그 이유는 가르쳐지는 내용이 과학이든 아니면 문학이든지 간에 우리가 가르치는 교육의 모든 내용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영역에서 벗어나는 것이 하나도 없기 때문이다.유아들에게 가르쳐지는 모든 내용이 교사가 인식하든 그렇지 않든 간에 하나님과 연관이 있음을 의미한다. 문제는 교사가 이러한 사실을 얼마나 인식하고 있는가 하는 것이다. 따라서 가

  • 기독교 유아교육 프로그램
  • 교육 기관에서 가르쳐지는 모든 내용은 기독교적인 세계관으로 조명이 되어 가르쳐져야 한다. 그 이유는 가르쳐지는 내용이 과학이든 아니면 문학이든지 간에 우리가 가르치는 교육의 모든 내용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영역에서 벗어나는 것이 하나도 없기 때문이다.유아들에게 가르쳐지는 모든 내용이 교사가 인식하든 그렇지 않든 간에 하나님과 연관이 있음을 의미한다. 문제는 교사가 이러한 사실을 얼마나 인식하고 있는가 하는 것이다. 따라서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