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중국어학습][증명][교육개혁][교육공학]중국어학습상의 오류, 증명의 오류, 교육개혁의 오류, 교육공학의 오류, 메타인지의 오류, 작품집의 오류, 신비평과 오류, 교량의 계획 오류, 회계변경과 오류 수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중국어학습상의 오류
1. 약, 대약
2. 판자
3. 장자
4. 대홍
5. 애호
6. 암기
7. 옥촉서
8. 변법, 변법아
9. 편의
10. 본색

Ⅱ. 증명의 오류

Ⅲ. 교육개혁의 오류

Ⅳ. 교육공학의 오류

Ⅴ. 메타인지의 오류

Ⅵ. 작품집의 오류
1. 오기나 오식
2. 누락과 탈락
3. 맞춤법
4. 표준어
5. 띄어쓰기
6. 문장부호

Ⅶ. 신비평과 오류
1. 시는 시로 취급되어야 한다
2. 신비평가의 독특한 방법
3. 뉴크리티시즘의 원리들은 근본적으로 언어적
4. 문학 장르(Genre)의 구별

Ⅷ. 교량의 계획 오류

Ⅸ. 회계변경과 오류 수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중국어학습상의 오류

1. 약, 대약

한 : 약, 대략
중 : 약, 대약
차 : ‘숫자상 어림잡아 얼마’, 즉 어림수(중국어, “개수”)를 나타낼 때(주로, 문장안에 수사가 등장하는 경우), 한자어에 ‘약(약)’이 있다. 이는 중국어 ‘약’에서 온 것으로 용법이 동일하다.

한 : 그녀는 약 60세는 넘으신 것 같다.
중 : 저약유륙십개외료.

이는 중국어에서 ‘대약’으로도 사용된다. 그러나 한자어에서는 오히려 ‘대략(대략)’이라고 한다.

한 : 그녀는 대략 60세는 넘으신 것 같다.
중 : 저대약유륙십개외료.

중국어에서는 글자가 ‘약→대약’이지만, 한자어에서는 ‘약→대략’이 된다. 한자어에서 ‘대약’이 아니라 ‘대략’이 되는 현상은 음운론적 측면에서 설명할 수 있다. ‘한국어’의 음성실현으로는 ‘대약’보다는 ‘대략’이 더 자연스럽다. 따라서 한자어 ‘대략(大略)’은, 중국어 ‘大略’이 가지고 있지 않는 또 다른 뜻인 ‘숫자상 어림잡아 얼마’라는 의미를 갖게 된다.
물론, 한자어에 ‘대약(大約)’이 없는 것은 아니다. ‘대체적 줄거리나 내용’이라는 뜻이 있고, 예들 들면, “그 사람의 연구 발표내용의 대약을 눈여겨 보면 국어순화의 절대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를 들 수 있다.
한국어 사전에 ‘대약’이 ‘대체적 줄거리나 내용’이라는 뜻으로 표제어로 올라 있으나, 이 의미로는 오히려 ‘대략(大略)’이 더 많이 사용된다. 이 뜻의 ‘大略’은 한자어에도 있고, 중국어에도 있다.

한 : 나는 이 문제의 대략만을 알고 있다.
中 : 這個問題我只知道個大略.
참고문헌
▷ 김대환(2001), 회계변경과 오류수정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 송경오 외 1명(2007), 역량기반 교육개혁의 특징과 적용가능성 탐색, 한국교육개발원
▷ 이재춘(2003), 현진건 작품집의 오류와 누락의 양상, 우리말글학회
▷ 이인택(1997), 중국어 학습상의 오류 분석, 울산대학교인문과학연구소
▷ 이지혜(2009), 증명에서의 수학적 오류, 인하대학교
▷ 장수진(2005), 메타인지 활성화 방안이 오류수정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 교육학 요약
  • 교육 - 교육학 요약목 차제1장 한국교육사제2장 서양교육사 제3장 교육철학 제4장 교육의 기초 제5장 교육심리학 제6장 교육과정 제7장 교수-학습지도 제8장 교육공학 제9장 교육사회학 제10장 생활지도 제11장 교육행정 제12장 교육연구 제13장 교육평가 제14장 교육통계 제1장 한국교육사table01         구분시대국  립     사  립고 등중 등고 등중 등초 등고구려태학 경    당신라  화 랑 도통일신라국학    고

  •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
  • 오류 - 한석규가 선전하면 믿을 만해40. 부총리가 아닌 것은? 부총리 : 국무총리가 특별히 위임하는 사무를 처리하는 정무직 공무원.부총리는 3인을 두되 국무위원으로 보(補)하며, 재정경제부장관과 교육인적자원부장관, 과학기술부장관이 각각 겸임한다. 국무총리가 사고로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때는 부총리가 그 직무를 대행한다. 41. 12지신에 관한 문제. 양은 미쥐-자(子)->소-축(丑)->호랑이(범)-인(寅)->토끼-묘(卯)->용-진(辰)->뱀-사(巳)->말-오(午)-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상의 발전은 기대할 수 없고, 발전이 없는 사람에게 밝은 미래를 기대할 수 없기에,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더 사회나 기업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3) 경력 및 특기사항대학 진학을 앞두고, 평소에 교량과 도로 건설에 관심이 많았던 탓에 자연스레 토목공학과를 선택하였고, 학창시절동안 과 학회인 ○○에서 측량을 포함한 수업시간에 배운 이론들을 실제로 경험해보며 실력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모든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핵심키워드 정리 - 교육학
  • 학습-자기주도학습 : 학습자 개인이 학습의 전 과정에서 의사결정과 행동의 주체가 되는 학습. 스스로 자신의 필요에 맞게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학습방법을 선정하고 수행한 뒤 스스로 평가하는 방법. 구성주의 교수모형 중 하나-목적 : 삶의 문제 중심의 문제해결능력 및 창의력 신장4.대안교육★-대안교육 : 전통적인 학교의 문제점을 ‘인간화’라는 관점에서 재조명. 공교육에 대한 불만과 개혁운동의 일환으로, 자유와 개방을 통한 인간성

  • 건설안전기사_필기 핵심정리집
  • 계획내용의 구비조건① 구체적인 내용일 것 타관리 제계획과 균형이 맞을 것 . .② 장기적인 관념에서 일관성이 있을 것 실시 가능한 것일 것 . .③ 이해하기가 용의할 것.(5) 계획내용의 주요항목① 중점사항과 세부실시사항 실시시기② 실시부서 및 실시담당자 실시상의 유의점③ 실시 결과의 보고 및 확인(6) 평가 계획의 완성은 계획 실시 평가 계획수정 완성 평가를 통해서 이루어진다 : . → → → → →① 평가시의 유의 사항㉠ 재해건수 재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