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실무-교원능력개발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받은 교직실무 발표자료입니다.
"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해서 자세하고 핵심자료들만 모아 정리한 자료입니다.
개념 도입배경 목적 평가기준 기대효과 비판점 등등 많은 자료들이 들어있습니다.
- 목차
-
제1장 서론
발제 ‘교원능력개발평가’ 찬반논란 3
제2장 본론
제1절 교원능력개발평가의 개념 4
제2절 교원능력개발평가의 도입배경 4
제3절 교원능력개발평가의 목적 5
제4절 교원능력개발평가 개요 6
제5절 교원능력개발평가 참여자 및 방법 6
제6절 교원능력개발평가 영역 및 내용 9
제7절 교원능력개발평가 평가기준 10
제8절 교원능력개발평가 결과에 따른 교원능력향상연수 11
제8절 교원능력개발평가의 기대효과 12
제8절 교원능력개발평가의 비판점 12
제3장 결론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시사점 및 발전방안 13
- 본문내용
-
전면시행 3년차인 현 시점에서도 「교원능력평가제」에 대한 찬반논란이 뜨겁다. 대표적 교직단체인 전교조와 교총의 입장, 국민의 의견이 보도된 기사를 통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겠다.
2009년 YTN에서 보도된 ‘한국교총, 교원평가 수용 공식 선언’을 살펴보면 한국교총은 학교 내의 교원들을 평가하는 교원평가제를 적극 수용하겠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전교조는 교장에 의해 자의적으로 이루어지는 근무 평정시스템이 개선되지 않는 한 법안을 지지할 수 없다는 반대의 입장을 취하고 있다.
한편 국민의 입장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성인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국민 10명 가운데 8명 가량인 약 76%가 교원평가제 도입에 찬성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 청소년기의 자살의 특징을 논하고 사회복지측면에서의 해결방안을 서술하시오
- 교육방법및교육공학(수업 분석보고서, 마이크로티칭)_자기평가표_양식_서류_점검표_교직이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