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실무-교원능력개발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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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A+ 받은 교직실무 발표자료입니다.
"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해서 자세하고 핵심자료들만 모아 정리한 자료입니다.
개념 도입배경 목적 평가기준 기대효과 비판점 등등 많은 자료들이 들어있습니다.
목차
제1장 서론

발제 ‘교원능력개발평가’ 찬반논란 3

제2장 본론

제1절 교원능력개발평가의 개념 4
제2절 교원능력개발평가의 도입배경 4
제3절 교원능력개발평가의 목적 5
제4절 교원능력개발평가 개요 6
제5절 교원능력개발평가 참여자 및 방법 6
제6절 교원능력개발평가 영역 및 내용 9
제7절 교원능력개발평가 평가기준 10
제8절 교원능력개발평가 결과에 따른 교원능력향상연수 11
제8절 교원능력개발평가의 기대효과 12
제8절 교원능력개발평가의 비판점 12
제3장 결론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시사점 및 발전방안 13
본문내용
전면시행 3년차인 현 시점에서도 「교원능력평가제」에 대한 찬반논란이 뜨겁다. 대표적 교직단체인 전교조와 교총의 입장, 국민의 의견이 보도된 기사를 통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겠다.
2009년 YTN에서 보도된 ‘한국교총, 교원평가 수용 공식 선언’을 살펴보면 한국교총은 학교 내의 교원들을 평가하는 교원평가제를 적극 수용하겠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전교조는 교장에 의해 자의적으로 이루어지는 근무 평정시스템이 개선되지 않는 한 법안을 지지할 수 없다는 반대의 입장을 취하고 있다.
한편 국민의 입장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성인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국민 10명 가운데 8명 가량인 약 76%가 교원평가제 도입에 찬성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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