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영화산업][일본영화산업과 기업][일본영화산업과 제작][일본영화산업과 영상라이브러리][외국영화]일본영화산업과 기업, 일본영화산업과 제작, 일본영화산업과 영상라이브러리, 일본영화산업과 외국영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일본영화산업과 기업
1. 쇼치쿠 주식회사(松竹株式會社)
2. 도호 주식회사(東寶株式會社)
3. 도에이 주식회사(東映株式會社)

Ⅲ. 일본영화산업과 제작
1. 쇼치쿠
2. 도호
3. 도에이
4. 독립프로덕션

Ⅳ. 일본영화산업과 영상라이브러리
1. 도쿄국립근대미술관 필름센터(東京國立近代美術館フィルムセンター)
2. 와세다 연극 박물관(早稻田演劇博物館)
3. 도쿄 도립 중앙도서관(東京道立中央圖書館)
4. 쇼치쿠오타니도서관(松竹大谷圖書館)
5. 와세다대학문학부 도야마도서관(戶山圖書館)
6. 가와키타기념영화문화재단(川喜多記念映畵文化財團)
7. 아메리칸센터 자료실(アメリカンセンター資料室)

Ⅴ. 일본영화산업과 외국영화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침체해 가는 산업 현실 속에서 많은 자구책이 시도되고 있다. TV스타를 앞세워 흥행에 성공한 경우가 있는가 하면, 200만 현 인구 달성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군마현이 제작한 오구리 고헤이의 <잠자는 남자>의 성공은 새로운 형태의 영화 제작 붐을 일으키고 있다. 무엇보다 주목할 만한 현상은 지명도 있는 사람을 감독으로 동원해 흥행을 보장받으려는 기획이 늘고 있다는 점이다. 1991년에 데뷔한 신인 감독 49명 중 3분의 1인 열여덟 명이 이른바 '이업종 감독(異業種 監督)'이었다. 이들은 조감독 출신도 아니고 영화 학교출신도 아닌, 영화계에 갑자기 입문한 감독들이다. 이들의 직업은 만화가, 작사가, 가사, 배우, 탤런트 등 매우 다양하다. 이업종 감독은 감독의 지명도에 따라 좌지우지되는 자본과 일정 수의 관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일부 기획자들이 선호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일본영화산업과 기업

일본의 경우 메이져급 복합미디어 기업체가 일본영화계를 주도해 온 역사가 상당히 길다. 최근 상황이 조금씩 변해가고 있지만, 그들의 영향력은 여전하며 다른 나라와 전혀 다른 시스템을 가진 일본영화의 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일본 메이져의 활동영역과 내용을 각 영화사별로 이해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이에 간단하게 각 영화사의 실정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쇼치쿠 주식회사(松竹株式會社)

- 창업 : 1895년
- 설립 : 1920년 11월 22일
- 매상고 : 498억 엔(2000. 2월 기준)
- 자본금 : 185억 1929만 엔
- 도쿄, 오사카, 나고야 증권거래소 일부상장
- 교토, 후쿠오카, 삿포로 증권거래소 상장
- 종업원 : 601명(2000. 2.29 기준)
참고문헌
▷ 김수남(1997), 일본영화 수입논란, 청주대학교예술문화연구소
▷ 국회도서관 입법조사분석실(1998), 일본의 영화와 영화산업, 국회도서관 입법조사분석실
▷ 민병록(2000), 한미일 영화산업 비교 연구, 한국영화학회
▷ 백승혁(2009), 일본 영화산업계의 동향, 한국콘텐츠진흥원
▷ 복환모(1999), 일본영화의 산업환경 분석, 한국영화교육학회
▷ 영화진흥위원회 외 1 명(2004), 세계 영화산업 규모 및 현황 연구, 영화진흥위원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콘텐츠]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성화 방안
  • 산업비전 21” 등 정부의 강력한 육성정책과 민간분야의 관심에 힘입어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등 일부분야에서는 세계시장 진출의 가능성이 점차 커지고 있으므로 문화산업을 21세기 수출유망품목으로 개발하여 해외시장을 적극 확대해 나아가야 할 것이다. 따라서 개별기업 차원의 해외진출 노력과 더불어 정부의 보다 풍부한 체계적 지원이 뒷받침된다면 문화산업은 향후 우리 수출산업에서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이제

  • 올드보이 2 -투자 유치 기획서
  • 분석소비자 분석자체 온라인/오프라인 설문 & 인터뷰 조사Ⅱ. 작품 소개여름에 좋아하는 영화 장르는?스릴러 28%공포 32%액션 25%멜로 15%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제작진행상황2008.7 2008.10 2009.3 2009.4~7 2009.8 개봉예정 프리프로덕션(캐스팅 진행 중)크랭크인크랭크업후반 작업 완료개봉Ⅱ. 작품 소개*작품분석Thrillermania↓범죄의 재구성Drama살인의 추억거미숲인정사정 볼 것 없다

  • [경영전략] cj엔터테인먼트 수직적통합
  • CJ엔트테인먼트의 수직적 통합‐ 목 차 ‐Ⅰ. CJ엔터테인먼트 소개 1. 연혁2. CJ엔터테인먼트의 조직도3. 자회사 4. CJ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별 소개1) 제작(Production) 2) 투자(Investment)3) 배급(Distribution)4) 상영(Exhibition)5) 다른 사업들 Ⅱ. 시장 및 기업분석1. 전체 엔터테인먼트 산업 동향 및 영화 산업 분석 1) 음반산업2) 게임 산업 3) 방송 산업4) 영화 산업 2. 한국 영화 산업동향 1) 한국 영화 산업 현황 2) CJ의 Entertainment 분야 진출 배경3. CJ 엔터

  • [국제통상] CJ Entertainment 사례 -다이아몬드모델을 활용한 국제경쟁력 비교
  • 일본 공연’ 을 진행하였다. 또한 2006년 이래로 ‘김종욱 찾기’등 뮤지컬 자체 제작을 통해 국내 창작 뮤지컬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등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2. 영화산업의 특징영화산업은 창구효과를 갖는 특징을 지닌다. 창구효과란 하나의 영상 콘텐츠가 극장상영, 비디오 판매, DVD, TV나 케이블 TV 및 위성방송 상영 등 다양한 매체에 걸쳐 반복적으로 판매되면서 부가가치를 증대시킨다는 것이다. 따라서 최초 상영에서의 흥행여부는 후속 창구

  • [경영관리]CJ엔터테인먼트의 다각화 전략
  • - 목 차 -Ⅰ. 서론 - CJ엔터테인먼트 선정 동기 Ⅱ. CJ엔터테인먼트 소개 1. 연혁2. 조직도 및 수직적 구조 3. CJ엔터테인먼트 사업소개1) 제작(Production) 2) 투자(Investment)3) 배급(Distribution)4) 상영(Exhibition)5) Other Business 4. 자회사Ⅲ. 시장 및 기업분석1. 전체 ENTERTAINMENT 산업 동향 및 영화 산업 분석 1) 음반산업2) 게임 산업 3) 방송 산업4) 영화 산업 2. 한국 영화 산업동향 1) 한국 영화 산업 현황 2) CJ의 Entertainment 분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