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디자인][의장법][미술교육][상품][국제협력][품질][우수디자인상]일본디자인과 의장법, 일본디자인과 미술교육, 일본디자인과 상품, 일본디자인과 국제협력, 일본디자인과 품질, 일본디자인과 우수디자인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일본디자인과 의장법
1. 연혁
2. 현행 법규정
3. 운영상의 문제점 및 개선안
1) 문제점
2) 실체심사와 심사의 지연
3) 절차이행의 불편

Ⅱ. 일본디자인과 미술교육

Ⅲ. 일본디자인과 상품
1. 근대공업디자인
2. 현대공업디자인
3. 외식산업의 예

Ⅳ. 일본디자인과 국제협력
1. 국제디자인 훼스티발
2. JDF 디자인 포럼
3. 아시아 태평양 디자인 교류사업
1) 아시아 태평양 디자인 교류단 파견(1998년 시행)
2) 아시아 태평양 디자인 교류회의(1991년 시행)
3) 아시아 디자인진흥 지원사업(개발도상국 디자인진흥 지원사업)
4) 아시아 디자인 네트워크 추진사업(1991년 시행)
5) 재일 디자인 유학생 교류사업(1994년 시행)
4. 인도네시아 디자인 진흥지원
1) 인도네시아 디자인 개발계획 조사(JICA 사업)
2) 전문가 파견(JICA 사업)
5. 국제디자인 심포지움
6. 디자인 조사원 해외 파견
7. 젊은 디자이너의 국제교류(국제디자인센터 사업)

Ⅴ. 일본디자인과 품질
1. 제 1차 품질(PRIMARY QUALITY)
2. 제 2차 품질(SECONDARY QAUALITY)
3. 제3차 품질(THIRD QUALITY)

Ⅵ. 일본디자인과 우수디자인상
1. 생산 측면에서의 효과
2. 소비 측면에서의 효과
3. 국제적인 측면에서의 효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일본디자인과 의장법

1. 연혁

일본에서의 의장보호제도는 1888년(명치 21년) 12월 18일에 공포된 의장조례로부터 시작된다. 이 조례는 공업상의 물품에 응용할 물품의 의장을 고안한 자가 등록을 받아 그 의장을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것이었으며, 영국의장제도를 모델로 한 것이라고 한다. 그 주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공업상의 물품에 응용할 형상, 모양 또는 색채에 관한 신규의 의장을 고안한 자는 그 의장을 등록 받아 그것을 전용할 수 있다.
② 풍속을 해치는 것 및 출원전에 공지·공용된 것은 등록을 받을 수 없다.
③ 출원은 1의장 마다 명세서 및 도면을 첨부하여야 한다.
④ 출원에 대하여는 심사관의 심사를 거쳐 의장원부에 등록한다.
⑤ 의장전용기간은 3년, 5년, 7년, 10년의 4종류로 한다.
⑥ 동일·유사의장에 대해 2인 이상의 출원이 있는 경우에는 먼저 출원한 자만이 등록할 수 있다.
위 1888년 조례는 그 후 1889년(명치 32년), 1909년(명치 42년), 1921년(대정 10년)의 개정을 거쳐 현행법은 1959년(소화 34년)법이다.

2. 현행 법규정

의장법의 보호대상인 의장은 「물품의 형상, 모양 혹은 색채 또는 이들의 결합으로 시각을 통하여 미감을 일으키는 것」이며, 이러한 의장 중 공업적으로 리용가능하며, 새롭고(신규성) 그리고 당해 분야에서 통상의 지식을 가진 자가 용이하게 창작할 수 없는 의장은 등록을 통해 15년간 보호한다.
참고문헌
김용덕(2011), 디자인의 창작 용이성, 특허법원
박승호(1999), 현대 일본 디자인의 새로운 패러다임,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심사기준과(2004), 일본 디자인출원의 길잡이, 특허청
장성화 외 1명(2009), 일본의 경관 및 공공디자인, 전북발전연구원
Kawamoto Oumi(1996), 일본디자인의 현재와 미래, 용인대학교 문화콘텐츠연구소
Miyake Riichi(1985), 현대일본 의 인테리어 디자인, 토탈디자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디자인은 필수적인 요소- 고유한 스타일과 특성을 통하여 타기업과의 차별화를 기할 수 있기 때문기업경쟁력의 힘 - 디자인소비자들은 상품이 아닌 디자인을 구매하고 있다.디자인능력에 ksf로 작용한다기업 성과 및 투자 효율성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하다.회생 및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공한다.중국제품과의 격차를 벌일 수 있는 핵심 역량이다.디자인을 통한 기업의 차별화 전략 사례브랜드 가치에 대한 전략으로서의 디자인- 나이키고객관계

  • 우리나라 교과서 제도와 내용의 문제점
  • 교육개혁 정책에서도 낡은 교과서에 대한 언급은 거의 없다. 교사와 학생 사이의 일상은 대부분 교과서가 매개가 되어있다는 현실에 비추어보면 이러한 무관심과 무지는 참으로 이해할 수 없다.비단 교과서뿐만 아니라 교육과정 전반에 대해서도 무관심과 무지는 크다. 법적 문서로서 교육과정은 그저 5년 정도 지나면 정기적으로 개정해야 할 대상으로만 여겨지지 교육개혁의 대상으로 여기지 않는다. 교사와 학교를 움직이는 작업 공정 계획이라 할

  • 재무관리에 관한 리포트
  • 법인 및 태국 합작법인 설립홍콩 현지 판매법인 설립1989. 필리핀 합작법인 설립21세기를 향한 비전 수립1990. 이태리, 인도네시아, 이집트 합작법인 설립국내 최초 인공지능세탁기 개발1991. 미국 제니스와 자본기술 제휴아일랜드 디자인 연구법인 설립1992. 국내 최초 CD-I, DCC개발 및 세계 최초 VHS타입 HD-VCR 개발금성부품㈜ 흡수합병국내 최초 와이드 스크린 TV 개발1993. 세계 최초 카오스 이론을 상품화한 카오스 세탁기 개발 생산국내 최초 CFC 완

  • CJ E&M, 지상파TV와의 승부
  • Story on 중화TV M net 15TooniLand 8 KM TV 3OCN 7 바둑 n TV 8. 평소 ‘이런 채널이 있었으면 좋겠다.’ 생각하던 채널이 있으시면 답변 해주십시오.- 프로그램 중간에 광고 없는 채널- 다큐멘터리 집중 프로그램- 무한도전 집중방송 채널(2)- 디자인교육 채널- 패션트렌드를 알려주는 프로그램- 뮤지컬만 방송하는 프로그램- 맛있는 음식만 보여주는 프로그램- 농구채널(2)- 공연을 위주로 하는 채널- 해외 영화배우들을 초청한 토크쇼- 화장품 관련 채널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상품개발/신입)73. 자기소개서(마케팅/인사/경력)74. 자기소개서(쇼핑몰/웹기획/경력)75. 자기소개서(웹기획/콘덴츠제작/경력)76. 자기소개서(이벤트/기획/경력)77. 자기소개서(이벤트회사/커플매니저/이벤트기획)78. 자기소개서(화장품회사/마케팅/경력)79. 자기소개서(교육/미술교사/신입)80. 자기소개서(교육/보육교사/신입)81. 자기소개서(교육/태권도사범/신입)82. 자기소개서(교육/해외사업부/신입)83. 자기소개서(교직/컴퓨터교사/신입)84. 자기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